도심 속 팍팍하고 단조로운 삶에 염증을 느낄수록 자연과 더욱 가까워지고 싶기 마련이다. 비록 전원 주택을 마련하지는 못할지라도, 작게나마 우리 가족만을 위한 싱그러운 정원과 테라스가 함께 마련된 예쁜 주택은 누구나 한 번 쯤은 꿈꿔보았을 것이다. 그래서 오늘 homify에서는 아름다운 정원과 테라스로 보기만해도 마음의 안정을 주는 매력적인 주택들을 모아보았다. 정원과 테라스와 함께 한 다양한 스타일의 주택들을 살펴보며, 우리 가족의 드림 하우스를 위한 영감을 얻어보도록 하자.
넓은 대지에 건축된 2층 주택이지만 간결한 디자인으로 모던하고 트렌디한 감각을 뽐내는 주택이다. 정원 또한 주택과 유사한 분위기로 심플하게 디자인되었으며, 넓은 우든 데크가 자연스레 주택 실내와 외부의 경계를 허물며 시각적 개방감을 선사한다.
트렌디하고 깔끔한 멋을 풍기는 사진 속 주택은 국내 건축가 로이하우스가 디자인하였다.
화려하진 않지만 소박한 아름다움이 머무는 내츄럴 스타일로 꾸미고 싶다면 사진 속 목조 주택과 우든 데크 테라스를 참고해보자.
유행을 타지 않는 정원과 테라스를 갖고 싶다면 사진 속 인테리어가 도움이 될 것이다. 계단식으로 단 차이를 두고 화사하진 않지만 낮은 키의 초록빛 식물로 정원을 꾸며내어 깔끔하고 모던한 감각을 뽐내는 주택과 정원 인테리어를 완성하였다.
군더더기 없이 깔끔하고 넓어 보이는 집을 원한다면 사진 속 주택과 정원을 참고해보자. 컬러풀한 꽃이나 화려한 외관이 아니어도 그 나름대로의 매력과 함께 탁 트인 개방감을 선사한다.
스타일리쉬한 디자인이 작은 정원과 협소한 주택의 크기를 장점으로 승화시켰다! 클래식한 지붕 디자인에 더하여 작은 정원을 향해 격자 무늬 프레임으로 대범하게 오픈한 넓은 창이 정원과 실내에 시원시원한 개방감을 불어넣는다. 이 덕분에 시각적으로 넓어 보이는 효과를 거두는 것은 물론, 스타일리쉬한 감각을 뽐내는 주택을 완성할 수 있었다.
해당 주택과 같이 아담한 크기지만 매력만점인 주택들에 관심이 있다면, 아래의 기사를 클릭해보자.
외국에서 볼법한 주택과 정원을 꾸미고 싶다면 사진 속 인테리어를 참고해보자. 지붕을 길게 내어 뜨거운 햇살을 피할 작은 테라스를 만들고, 얇은 하얀 기둥들이 지붕을 지지하는 동시에 이국적인 분위기를 풍긴다.
뜨거운 햇빛을 피할 수 있도록 넉넉한 크기로 일층과 이층에 테라스를 만든 이층 목조 주택이다.
클래식의 고풍스러운 멋과 유행을 타지 않아 질리지 않는 모던 디자인을 절묘하게 매치시켜 디자인한 해당 주택에 주목해보자. 지붕의 경사에 더하여 이층의 오픈 테라스와 일층의 아담한 크기의 테라스가 어우러지며 입체감 넘치는 외관을 선보인다.
주택 디자인은 대부분 주택이 건축되는 지역의 날씨에 따라 많은 차이를 보인다. 강렬한 태양이 내리쬐는 날씨일 경우 사진 속 주택과 같이 지붕을 넓게 디자인하여 자연스레 그늘을 많이 만들고, 일층을 정원과 과감하게 오픈하여 시원한 바람이 통할 수 있도록 주택을 디자인하는 것이 좋다.
한적한 삶의 여유를 누리고 싶다면 테라스는 빼놓을 수 없는 요소이다. 사진 속 주택과 같이 여유로운 크기의 테라스를 마련했다면 이를 누릴 수 있도록 포근한 패브릭 소파를 비치해보자. 물론 사진과 같이 벽난로를 함께 설치할 수 있다면 밤에도 가족끼리 운치 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는 테라스를 가질 수 있을 것이다.
화이트와 그레이 컬러의 조화로 간결한 멋을 뽐내는 주택의 일층은 넓게 창을 내어 선베드가 놓여진 탁 트인 정원으로 쉽게 발걸음을 옮길 수 있도록 디자인하였다.
지중해풍 주택의 매력을 사진 속 주택을 통해 느낄 수 있다. 뜨거운 햇살을 피할 테라스 위의 넓은 지붕과 통풍이 잘되는 테라스 가구 그리고 실내와 실외에 시원시원한 개방감을 주는 글라스 소재의 슬라이딩 도어로 구성하였다.
세월의 흐름을 느낄 수 있는 오래된 나무와 짧게 깎인 잔디로 디자인된 정원에 높은 키의 우든 데크와 함께 주택을 설계하였다. 우든 데크의 높이 뿐만 아니라 주택 이층의 테라스 그리고 삼단으로 구성된 주택이 지루하지 않는 입체감을 선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