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래 머무르고 싶은 베스트 카페 인테리어

Park Eunji Park Eunji
아츄 카페 - 김포 장기동 Cafe Interior, 원더러스트 원더러스트 상업공간
Loading admin actions …

한국의 카페문화는 단순히 커피를 마시는 곳이 아니라 분위기를 즐기고 개인적인 공간을 대여한다는 의미로 발전하고 있다. 친구, 연인들이 오랜 시간 대화를 나누거나 리포트를 쓰는 등의 작업을 할 때도 좋은 공간을 제공하는 카페의 가치는 점점 더 커지고 있는 것이다. 수많은 카페 중, 독특한 분위기나 아기자기한 인테리어를 가진 카페는 사람들의 입소문을 타고 관광명소로 발전하기도 한다. 오늘 기사에서는 이처럼 한번 찾아가고 싶게 만드는 특별한 카페 인테리어들을 준비했다. 감각적인 인테리어와 센스 있는 소품들로 꾸며져, SNS에 인증샷을 남기고 싶어지는 독특한 카페 인테리어를 하나씩 살펴보자.

1. 뮤직비디오 세트장처럼 개성 있는 카페

첫 번째로 소개할 카페는 색색의 아이스크림과 사탕을 연상시키는 연출이 단숨에 시선을 사로잡는 인테리어를 자랑한다. 달콤한 캔디처럼 톡톡 튀는 인테리어를 자랑하는 이곳은 사랑스러운 컬러감과 패턴, 유니크한 디자인의 가구들로 걸그룹의 뮤직비디오 촬영장처럼 개성 있는 모습을 보여준다. 일반적으로 차분하고 정적인 카페 분위기에서 과감히 벗어난 인테리어가 굉장히 독특하게 다가온다.

1. 뮤직비디오 세트장처럼 개성 있는 카페

보기만 해도 달달한 워터멜론 핑크색상이 풍부하게 사용된 카페 인테리어는 아이스크림과 디저트의 맛을 저절로 돋운다. 귀여운 무드의 네온사인과 바닥의 블랙 도트 패턴이 발랄한 카페 분위기를 고조시키는 모습이다. 유니크한 카페에서 즐기는 달콤한 디저트는 일상의 스트레스를 단숨에 날려줄 듯하다.

2. 깔끔한 모던 카페 인테리어

이 카페는 사다리꼴 모양의 구조로 되어 있어 독특한 테이블 배치를 하고 있다. 공동공간인 동시에 개인 공간으로 작용하는 카페의 특성을 살리기 위해, 각 테이블 사이의 적절한 간격을 유지하고 편리한 동선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했다. 새하얀 벽과 천장에 차분한 그레이, 블랙 색상이 깔끔한 대비를 이루는 모던 인테리어는 오랜 시간을 머물러도 편안한 느낌을 준다.

3. 마음이 안정되는 고즈넉한 카페

이번에 소개할 카페는 고풍스러운 목제와 차분한 인테리어가 조성하는 고즈넉한 분위기가 일품이다. 커피를 직접 로스팅하는 공장인 만큼, 인테리어 자체에서도 향긋한 커피 향이 연상되도록 신경 썼다. 사진 속에서 볼 수 있는 1층은 층고를 높게 연출해 웅장한 매력이 있으며 커피 로스팅 과정을 감상할 수 있도록 오픈형 구조로 설계되었다.

3. 마음이 안정되는 고즈넉한 카페

로스팅 공장의 2층은 더 정적인 분위기에서 커피를 즐길 수 있도록 아늑하게 연출했다. 경사진 천장에 드러난 목재 구조물과 벽돌로 마감한 벽에선 러스틱한 정취가 물씬 풍긴다. 마치 유럽의 한 시골 카페에 온 것처럼 여유롭고 느긋한 인테리어가 인상적이다.

4. 감성을 가득 담은 카페 인테리어

마지막으로 발효카페라는 특이한 컨셉을 가진 카페 인테리어를 살펴보자. IM100 COMMUNICATIONS에서 차분하고 조용한 분위기로 꾸민 카페 인테리어는 오랜 시간과 정성이 필요한 발효의 의미를 잘 표현한다. 철제 가구와 감각적인 디자인의 조명은 차분한 무드 위에 인더스트리얼 감성을 더해 젊고 트렌디한 감성을 뽐내고 있다. 각종 도구를 오픈 진열해서 자연스럽게 공간을 채워 넣었다.

4. 감성을 가득 담은 카페 인테리어

카페 한켠엔 귀여운 네온사인과 다양한 디자인의 아름다운 커피 세트가 진열되어 있다. 커피를 위한 다양한 도구와 아름다운 커피 세트를 진열한 아이디어는 후각, 미각뿐 아니라 시각까지 만족시키며 방문자들에게 소소한 웃음을 선물한다. 계속해서 또 다른 카페 인테리어가 궁금하다면 여기를 눌러 살펴보자. 

기사는 잘 보셨나요? 여러분의 소중한 의견을 남겨 주세요! 무료 상담은 여기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건축/인테리어 전문가를 찾고 계시나요 ?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