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에 즐거움을 주는 생활용품

Eunji Park Eunji Park
Loading admin actions …

매일매일 똑같은 일상에는 언제나 변화와 자극이 필요하다. 특히 요즘처럼 푹푹 찌는 날씨가 지속될 때에는 더더욱 생활 속 즐거움을 찾기가 어려워진다. 반복되는 일상 속에서 나만의 즐거움을 생활 곳곳에 심어보는 것은 어떨까. 인테리어적으로 순간순간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요소를 숨겨놓는다면, 잠시나마 신선한 바람이 부는 듯 즐거움을 맛볼 수 있지 않을까?

오늘은 일상 속에 함께하는 평범한 생활용품 중, 작은 아이디어로 우리의 눈을 즐겁게 해주는 아이템들을 찾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자.

조립하는 재미가 있는 종이 수납도구

아무래도 내 손이 직접 닿았던 물건에 정이 더 많이 갈 수밖에 없는 법. 저렴한 가격 덕에 DIY 제품을 많이 구매하고는 있지만, 내가 직접 조립하였기에 처음부터 '내 것' 같은 느낌이 드는 것이 사실이다. 스페인의 MILIMETRADO에서 제작한 이 수납도구는 얄찍한 박스에 포장된 채로 판매된다. 그 상자를 열면, 조각조각 구성요소가 펼쳐지고 하나씩 차근히 끼워 넣다 보면 귀여운 강아지 친구를 만날 수가 있다.

내 이름이 새겨진 귀여운 단추

Typo button: 앤드의  가정 용품
앤드

Typo button

앤드

국내 인테리어업체인 앤드에서 선보인 'Typo Button'이다. 6개의 구멍이 뚫린 단추에 요리조리 실을 꿰매면서 다양한 문자나 숫자를 표현할 수 있다. 단순히 옷을 여미는 도구로서의 기능에서 더 나아가 자신을 직설적으로 표현하는 소통과 패션의 아이템으로 활용하려는 의도에서 이런 제품을 기획했다고 한다. 작은 아이템이지만 평범한 단추에 재미난 요소를 집어넣은 것이 매력적이다.

유리큐브 속 화분

ZetaGlass의  가정 용품
ZetaGlass

Terrario Cubo

ZetaGlass

스페인의 ZETA GLASS는 검은 테두리가 있는 유리 제품으로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다. 여기 소개된 사진처럼 작은 식물을 키울 수 있는 화분으로 사용하기도 하고, 전구를 넣어 조명으로 쓰거나 솔방울 등의 소품을 넣어 장식품으로 만들기도 한다. 다각형의 큐브를 살짝 비틀어 비스듬히 세워놓으면 그 각도만으로도 새로운 기분을 자아낸다.

바퀴가 달린 브레드 플레이트

흔히 볼 수 있는 우든 빵도마에 네 개의 바퀴가 달려있다. 한쪽 끝에 달린 고리를 살살 잡아끌면 도로로 소리를 내며 빵과 커피를 담은 도마가 내게로 온다. 가벼운 웃음이 나오는 우스운 아이디어일 수도 있지만, 잠시나마 우리를 웃음 짓게 하는 제품임에 틀림없다. 특히 카페나 레스토랑에서 손님에게 즐거움을 주기 위한 요소로 사용하기에 딱 좋을 듯하다.

레고블럭 모양이 재미있는 공간상자

우리 눈에 너무나도 익숙한 이 블럭 조각은 이탈리아의 YU HIRAOKA DESIGN에서 제작한 공간상자이다. 일반적인 육각형의 틀은 유지하고 있지만 상단에 여섯 개의 블럭 도트를 덧붙여 특색있는 디자인을 창조해냄과 동시에, 아래에도 동일한 크기의 홈을 내어 여러 개의 상자를 맞물려 놓을 수 있게 제작하였다. 

당장 어디로 떠나고 싶은 빈티지 쿨박스

Vintage Archive의  가정 용품
Vintage Archive

Vintage Coca Cola Cool-Box

Vintage Archive

빈티지 소품을 주로 생산하는 영국의 VINTAGE ARCHIVE에서 선보인 쿨박스(Cool Box)이다. 무더운 여름에 얼음이 가득 찬 상자를 보고만 있어도 주위가 시원해지는 것 같다. 야외를 나갈 때 사용하면 물론 좋겠지만, 집에서 인테리어 소품으로 놓아두었다가 피서 기분을 내고 싶을 때, 냉장고에 있던 음료수를 채워 넣고 소파 옆에 두고 즐거운 휴일을 만끽해도 좋을 것 같다.

내 마음대로 조각이 가능한 초

Candle man - meditates: 앤드의  가정 용품
앤드

Candle man – meditates

앤드

가부좌를 하고 귀엽게 앉아 있는 이 양초의 이름은 'Candle Man'이다. 위에서 소개한 국내 인테리어 회사인 앤드에서 제작한 이 양초는 플랫폼(Platform) 방식을 접목하여, 개인의 취향에 따라 마음껏 꾸밀 수 있는 제품으로 내놓았다. 소비자가 직접 그리고 조각하여 나만의 캐릭터를 재창조함으로써, 양초의 기능성과 함께 개성 있는 예술성을 창조해내려 노력한 모습이 엿보인다.

곡선의 원목이 매력적인 선풍기

Wooden Fan 3th: 디웍스의  가정 용품
디웍스

Wooden Fan 3th

디웍스

매일매일 계속되는 더위에 선풍기는 내 가까이에 없으면 안 될 소중한 친구가 되었다. 크고 투박한 선풍기 대신 이렇게 보는 것만으로도 뿌듯해지는 아름다운 디자인의 선풍기를 가져보는 것은 어떨까. 국내의 디웍스라는 회사에서 발표한 이 제품은 자작나무 합판과 장난감 프로펠러를 이용하여 만들어졌으며, 12볼트의 미니 모터와 PWM회로로 가동되어 전력면에서도 매우 효율적인 제품이라 할 수 있다.

사랑스런 고양이를 위한 선물

katzenkugel의  가정 용품
katzenkugel

Herr Klecks auf dem Weg in seine Katzenkugel

katzenkugel

고양이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이 회사를 주목해 보자. 독일 KATZENKUGEL은 고양이를 위한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고양이 장난감에서부터 집에 이르기까지 크고 작은 다양한 제품들은 집안 어디에 두어도 거슬리지 않는 예쁜 외관을 가지고 있다. 여기 둥근 축구공 모양의 고양이 집 또한 크기는 작지만, 고양이들이 좋아할 디자인으로 제작되어 주인도 고양이도 함께 기뻐할 수 있는 선물로 탄생했다.

음악이 있는 삶을 만들어주는 원목 전축

Symbol Audio의  가정 용품

음악만큼 강력한 치료약이 있을까. 고단한 하루의 끝에, 내 마음을 어루만져주는 아름다운 노래 선율만 있다면 내일도 무섭지가 않을 것이다. 그러한 음악이 사진에서 보이는 것과 같이 아름다운 전축에서 흘러나온다면 더할 나위 없이 행복하지 않을까. 살짝 어두운 톤으로 제작된 이 원목 전축은 미국에 있는 SYMBOL AUDIO의 제품으로, 성능 또한 믿고 구매할 수 있는 우수한 제품이다.

이밖에 더 많은 인테리어 소품이 궁금하다면, 가정용품이나 인테리어를 위한 예쁜소품를 살펴보도록 하자.

인테리어 소품에 대한 질문이 있다면, 토론방에 남겨주세요. 전문가의 답변을 받을 수 있습니다.
Casas inHAUS의  주택

건축/인테리어 전문가를 찾고 계시나요 ?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당신에게 딱 맞는 디자인을 찾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