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HU Bortnowski의

혼자서도 잘해요, 우드 데크 테라스 만들기

Haewon Lee Haewon Lee

견적 요청하기

잘못된 정보입니다. 국가번호 및 전화번호를 다시 확인 해 주세요
보내기' 버튼을 클릭함으로써 개인 정책에 동의하며 요청 수행을 위한 개인 정보 수집 및 활용을 허락합니다.
참고: 개인 정보 폐기는 privacy@homify.com을 통해 상시 요청 가능합니다.
Loading admin actions …

화창한 날 가만히 있어도 행복해지는 공간을 원하는 당신에게 멋진 야외 테라스를 추천한다. 깔끔하게 마련된 우드 데크에서 낮에는 티타임을 밤에는 바비큐 파티를 즐길 수 있다면, 정말 즐거울 것이다. 이 공간을 마련하는 일은 전문가에게 맡기면 어렵지 않게 완성할 수 있다. 하지만 보다 경제적으로 당신만의 우드 데크 테라스를 만들고 싶다면, 직접 해보는 것은 어떨까? 오늘의 아이디어 북에 소개된 우드 데크 테라스를 만드는 과정을 꼼꼼히 살펴보고 한번 실천해보자.

1. 테라스 공간 마련하기

우드 데크 테라스를 만들기 위해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테라스가 될 공간을 마련하는 것이다. 땅이 마련되었다면, 우드 데크 테라스가 안정적으로 올라갈 수 있도록 바닥을 콘크리트로 매끄럽게 메우는 것이 좋다. 혹은 콘크리트 블록을 배치하는 것도 괜찮다.

2. 계단까지 기초 시공하기

바닥을 매끄럽게 다듬었다고 해도 맨땅 위에 바로 테라스를 올릴 수 있는 것이 아니다. 바닥에 딱 붙지 않도록 테라스를 띄워야 하기 때문에 적절한 지지대를 먼저 마련해야 한다. 우드 데크 테라스로 올라가는 계단까지 우드 데크로 하고 싶다면, 깔끔하게 지지대를 시공해보자.

3. 우드 데크 올리기

지지대를 모두 마련했다면, 이제 본격적으로 우드 데크를 올릴 차례이다. 틈이 벌어지지 않도록 꼼꼼하고 세심하게 우드 데크를 올리고 자리를 잡아주자. 또한, 당신의 테라스를 해가 져도 사용하고 싶다면, 조명을 설치해야 한다. 이 과정에서 전선 시공이 함께 이루어져야 한다.

4. 불필요한 부분 절단하기

우드 데크를 모두 올려서 원하던 크기의 테라스가 마련되었다면, 이제 그 이외의 불필요한 부분을 절단해야 한다. 지지대를 비롯해 우드 데크까지 불필요한 부분을 말끔하게 잘라내자.

5. 우드 데크 관리하기

이제 당신만의 우드 데크 테라스가 완성되었다. 다만, 우드 데크의 경우 앞으로의 관리가 중요하다. 습기가 차서 나무가 썩을 수도 있고, 각종 벌레로 인해 나무가 삭을 수도 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 매년 꼼꼼하게 관리해야 한다. 시기에 맞춰 제대로 관리한다면, 당신의 힐링 공간은 아주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을 것이다.

스스로 집을 꾸미는 일은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보다 경제적이고 의미도 있다. 혼자서 집을 꾸미고 싶은 당신을 위한 또 다른 아이디어 북이 준비되어 있다 : 혼자서도 잘해요, 욕실 리모델링 과정 전격 분석

소중한 의견과 함께 소통해 보세요! 무료 상담도 지금 바로 가능합니다!
Casas inHAUS의  주택

건축/인테리어 전문가를 찾고 계시나요 ?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당신에게 딱 맞는 디자인을 찾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