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하고 싶어지는 13가지 깔끔하고 감각적인 주방 인테리어

Jihyun Lee Jihyun Lee
層峰匯, 齊家。空間設計 齊家。空間設計 모던스타일 주방
Loading admin actions …

최근 주방 인테리어에서 인기를 한 몸에 받는 주인공은 오픈 키친일 것이다. TV 속 셰프의 주방처럼 프로페셔널한 느낌을 연출할 수 있으며, 벽을 가로지르는 장애물이 없는 만큼 작업 동선이 넓고 편리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모든 이들이 이러한 오픈 키친 구조를 선호하는 것은 아니다. 특히나 주방에서 발생하는 소음과 음식 냄새에 민감한 사람이라면 오픈형보다는 분리형 주방을 선호할 것이다. 그동안 homify에서 수많은 오픈 키친을 소개했다면 이번 기사에선 특별히 분리형 주방을 소개한다. 기사 속 13가지 사례를 통해 분리형 주방을 넓고 세련된 공간으로 연출하는 방법을 알아보자.

1. 아늑하고 세련된 타일 인테리어

처음 만나볼 주방은 타일로 마감한 벽면이 돋보이는 사례이다. 왼쪽 벽면에는 흰색 타일을, 중앙 벽면에는 연회색 타일을 절반씩 교차하여 시공하였다. 타일에서 오는 세련된 느낌, 원목에서 오는 아늑한 느낌이 자연스레 어우러진 공간이 인상적이다. 과거에는 타일에 대한 선입견으로 인해 타일을 현관 바닥이나 욕실 마감재 등의 한정적인 범위로 사용했던 반면, 최근에는 과거와 달리 타일의 사용범위가 확장되어 주방이나 거실 등 다양한 용도로 사용하고 있다.

2. 부드러운 색감이 돋보이는 주방

두 번째 주방은 소박하고 정겨운 느낌으로 연출된 공간이다. 비록 주방기기와 가구에서 세월의 흔적을 찾아볼 수 있으나, 오히려 이러한 세월의 흔적은 주방을 더욱 편안한 분위기로 연출해준다. 주방의 토대를 이루는 벽면과 천장은 새하얀 페인트로 깔끔하게 마감한 후 천장 중앙에 실링 라이트를 달아 전체적으로 밝고 화사한 느낌의 공간을 완성하였다.

3. 간결해서 더욱 멋스러운 주방 인테리어

homify 모던스타일 주방

다음으로 만나볼 주방은 간결함 속에 멋이 느껴지는 매력적인 공간이다. 하얀색, 연회색, 검은색의 세 가지 색상을 통해 깔끔하고 감각적인 모노톤 인테리어를 완성하였다. 공간을 차지하는 면적 순으로 하얀색, 연회색, 검은색 순으로 마감하였기에 전체적으로 화사하고 세련된 느낌이다.

4. 공간을 환하게 비추는 조명 인테리어

바르셀로나의 리노베이션 전문가 GRUPO INVENTIA 가 선보인 주방은 부드러운 조명이 주인공이 되는 공간이다. 주방 상부장 아래에 설치된 간접 조명과 천장에 설치된 다운 라이트는 빛을 통해 공간을 더욱 풍요롭고 따스한 분위기로 연출해준다.

5. 타일과 원목의 만남

다섯 번째로 살펴볼 주방은 폭이 한정된 공간에 계획된 사례이다. 한정된 공간을 최대한 기능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주방 조리대를 병렬로 배치했다. 왼쪽 조리대는 하얀색으로, 오른쪽 조리대는 원목 천연의 색을 그대로 살려 감각적인 대비를 통한 아름다운 조화를 꾀했다. 바닥은 독특한 패턴 타일로 마감하여 더욱 개성 있는 공간으로 연출했다.

6. 바닥 타일로 개성을 살린 주방

주방을 짧은 시간에 개성 있는 공간으로 연출하고 싶다면 바닥 타일에 주목해보자. 사진 속 주방은 바닥을 제외한 모든 요소를 하얀색으로 통일한 후, 바닥에만 독특한 패턴 타일로 포인트를 준 사례이다.

7. 도시적 감성을 담은 모노톤 인테리어

한 가지 통일된 색조로만 연출하는 모노톤 인테리어는 감각적이고 깔끔한 공간 분위기를 자아낸다. 다양한 모노톤 인테리어 중에서도 특히 하얀색-회색-검은색으로 구성된 무채색은 모던 스타일을 대표하는 색상 조합이다. 사진 속 감각적인 주방을 설계한 전문가는 대만 타이베이의 NI NI HOUSE.

8. 기능적인 레이아웃과 편리한 동선을 제공하는 주방

주방은 다양한 활동이 이루어지는 공간이므로 인테리어뿐만 아니라 기능적으로 공간을 계획하는 것도 매우 중요하다. 사진 속 주방은 냉장고-싱크대-작업대-가스레인지 순으로 배치하여 편리한 작업 동선을 구축했다.

9. 꼭 필요한 기능만 담은 주방 인테리어

다음으로 만나볼 공간은 꼭 필요한 기능만으로 구성된 작은 주방이다. 평소 간단한 요리를 즐겨 하거나 주방 공간이 여유롭지 못하다면, 사진처럼 작고 기능적인 주방을 계획해보자.

10. 원목의 온기를 담은 주방 공간

homify 러스틱스타일 주방 플라스틱

공간에 따스함과 편안함을 불어 넣어주는 원목은 주방뿐만 아니라 여러 주거 공간에서 사랑받는 자재이다. 이러한 원목을 활용한 주방 인테리어는 아늑할 뿐만 아니라 기품이 느껴지는 것이 특징이다.

11. L자형 주방 레이아웃

다음으로 만나볼 분리형 주방은 L자형 레이아웃으로 계획된 공간이다. 벽면의 형태에 따라 계획된 L자형 레이아웃은 공간 활용률이 높고 이용자에게 편리한 동선을 제공한다.

12. 민트색으로 포인트를 준 주방

화이트 인테리어는 공간을 깔끔하게 연출할 수는 있으나, 자칫 잘못하면 매우 밋밋하고 단조로워 보이는 공간으로 연출하기 십상이다. 고리타분한 공간으로 전락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눈에 띄는 색상으로 공간에 포인트를 주어보자!

13. 시크함과 온화함을 담은 주방 인테리어

마지막으로 만나볼 주방은 뇌색남, 차도남에게 어울릴 것 같은 매력적인 공간이다. 투박하고 거침없는 질감을 가진 원목 가구 위에 검은색 조리대 상판을 더해 무게감과 시크함이 느껴지는 공간을 연출했다. 회색빛이 도는 연청색으로 포인트를 주어 더욱 매니시한 공간으로 표현했다. 

더욱 다양한 주방 인테리어가 궁금하다면 아래의 기사를 참고해보자!

예산은 다운, 능률은 업 해주는 주방 리모델링 아이디어 12

건축/인테리어 전문가를 찾고 계시나요 ?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