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65일 쾌적하게. 건식 욕실을 위한 청소 꿀팁 6

J. Kuhn J. Kuhn
homify 모던스타일 욕실
Loading admin actions …

365일 보송보송 기분 좋은 건조함이 장점인 건식 욕실. 하지만 물을 사용하는 것이 주목적인 공간인 만큼, 상반되는 개념을 절충해 청결하고 실용적으로 관리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다. 반건조 구조라면 특정 구조물을 제거해야만 하기 때문에 물청소를 자주 하기 힘들거나 일부분만 일반적인 물청소가 가능하다. 아예 바닥 배수구가 없는 완전 건조식 욕실이라면 이마저도 불가능하다. 

그 장점의 매료되 건식으로 욕실을 꾸민 이상, 그 기능을 효과적으로 활용하고 싶다면 기존의 습식 욕실 청소법과는 다른 건식 욕실 맞춤형 청소법을 숙지하고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자세가 필요하다. 세제를 뿌리고 물을 끼얹는 청소법에 익숙한 상태에서 본다면 까다로운 듯도 하지만, 사소한 부분만 평소에 신경을 써 준다면 오히려 더 위생적이고 편리한 건식 욕실 청소법. 오늘은 언제나 쾌적하고 청결한 건식 욕실을 위한 6가지 청소 팁을 소개한다.

1. 건식 욕실에서 중요한 것은 첫째도 둘째도 환기

세면대 표면이나 욕조 등에 한정돼 있다 하더라도 건식 욕실의 청소는 항상 환기로 마무리되어야 한다. 물을 쓴 이후에는 항상 짧게라도 환기를 시켜야 건조한 상태가 유지되고 물곰팡이가 생기거나 먼지가 내려앉는 것을 예방할 수 있다는 사실을 기억해 두도록 하자. 샤워 후에는 세탁기에 넣기 전, 몸을 닦은 수건으로 가볍게 바닥의 물기를 훔치고 문을 활짝 열어 두는 것도 일상 중에 건식 욕실을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좋은 방법이다.

2. 수도꼭지는 치약으로 반짝반짝하게

수도꼭지 청소는 세세한 부분까지 얼룩과 물때를 제거하는 것이 관건이다. 세제로 거품을 내고 물을 부어서 씻어내는 대신, 치약을 사용해 보자. 치약을 솔에 묻혀 손이 닿지 않는 뒤쪽과 작은 틈새까지 문지른 후 살짝 물을 뿌려 젖은 수건으로 닦아 내면 반짝반짝 윤이 나는 수도꼭지를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건식 욕실이 궁금하다? 쉽게 공략하는 건식 욕실 8가지 포인트. 여기를 클릭해 확인해 보자.

3. 린스와 수건이면 거울 청소 끝

건식 욕실에서는 거실 역시 일명 '마른 청소법'이 필요하다. 준비물은 바로 린스. 마른 극세사 수건에 린스를 묻히고 꼼꼼하게 닦아내 보자. 문질러 닦은 후에는 물을 다시 뿌릴 필요가 없다. 표면의 얼룩이 제거되는 것은 물론, 코팅 효과도 있기 때문에 먼지가 앉지 않고 손때도 묻지 않는다.

4. 세면대 주변은 비워두자

수시로 물을 뿌려 닦아낼 수 없는 건식 욕실의 세면대는 먼지가 쉽게 내려앉는다. 특히 비누나 치약, 칫솔 등이 떨어진 곳에 먼지가 더해지면, 물기 없이 그대로 마르면서 비위생적인 환경을 만들어 낸다. 칫솔과 치약, 비누는 세면대 주변에 두되 바닥이 아닌 벽걸이 형태로 보관하도록 하자. 굳어진 얼룩이 없는 세면대 표면은 세제의 세제와 함께 마른 수건으로 닦아내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청결한 상태를 유지할 수 있다.

5. 상쾌한 샤워 커튼 세탁법

샤워 부스나 욕조의 물이 바닥으로 튀는 것을 막아주는 샤워 커튼. 방수라 하더라도 자주 습기를 머금은 덕분에 쉽게 물곰팡이가 생기므로 한 달에 한 번씩은 세탁해 주는 것이 좋다. 링을 제거한 샤워 커튼은 세탁기에 세제와 식초를 2:1 비율로 넣고 온수로만 돌린다. 여유가 있다면 햇빛에 말리는 것이 이상적이지만 건조기가 돌려도 무방하다. 재질 상 건조기에 돌릴 경우 주름이 심하게 지는 제품이 있으니 미리 확인하자.

6. 세면대, 욕조 주변에는 러그 깔기

매번 마른 수건으로 닦아내기 힘든 바닥의 물기는 건식 욕실에 얼룩을 만드는 주요 원인이 된다. 하지만 욕실 세면대나 샤워 부스, 욕조 주변으로 튀는 물까지 다 막기란 불가능하다. 샤워 커튼이나 파티션을 설치한다 하더라도 구석구석 물기를 완벽하게 말리고 나오지 않는 한, 몸에서 떨어지는 물방울까지 처리할 순 없는 일이다. 

이 문제는 욕실용 러그로 해결할 수 있다. 세면대 주변과 욕조, 샤워 부스 주변으로 물기를 흡수하는 러그를 깔아두면 물기를 없애주기 때문에 수시로 바닥을 닦느라 고생할 필요가 없다. 단, 러그는 정기적으로 세탁하고 햇볕에 바짝 말려 청결한 상태를 유지해야 한다는 하는 것을 잊지 말자.

건식 욕실 청소 아이디어. 당신만의 팁이 있다면 공유해 주세요.

건축/인테리어 전문가를 찾고 계시나요 ?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