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집을 채우는 색깔 팔레트 8

견적 요청하기

잘못된 정보입니다. 국가번호 및 전화번호를 다시 확인 해 주세요
보내기' 버튼을 클릭함으로써 개인 정책에 동의하며 요청 수행을 위한 개인 정보 수집 및 활용을 허락합니다.
참고: 개인 정보 폐기는 privacy@homify.com을 통해 상시 요청 가능합니다.

우리 집을 채우는 색깔 팔레트 8

Jihyun Hwang Jihyun Hwang
存果空間設計有限公司의  다이닝 룸
Loading admin actions …

집이든 카페든 회사든 인테리어를 얘기할 때면 흰색이 빠지지 않고 나온다. 그만큼 가장 대중적이면서도 가장 순수하고 밝은 이미지를 그려낼 수 있는 강점이 있기 때문이다. 또한, 근래 들어서는 미니멀 인테리어의 강세와 더불어 간결한 이미지에 잘 어울리는 흰색에 대한 관심도 덩달아 높아졌다. 그런데 이쯤 되면 한 번쯤은 궁금하기도 하다. 꼭 흰색이어야만 할까? 흰색이 가진 장점을 무시할 수는 없지만, 그렇다고 해서 흰색만 답이 될 수 있다는 건 아니다. 그래서 오늘은 우리 집을 채울 수 있는 색깔 팔레트를 들고 다양한 색으로 공간을 그려낸 여러 프로젝트를 모아봤다. 우리 집에는 어떤 색이 어울릴까? 지금 바로 살펴보자.

1. 하늘색을 포인트로 활용한 집

첫 번째 집은 대만의 실내 장식 & 인테리어 디자인 회사 dsdesign 에서 선보였다. 하늘색에 가까운 파란색으로 문을 새로 마감해 굉장히 산뜻하게 공간을 채워냈다. 하늘색과 파란색의 경우 흰색 벽만 뿐만 아니라 목제 가구와 매우 세련된 느낌으로 어우러진다. 이런 색상을 계획하고 있다면 목제 가구와 가까이 배치하는 것도 방법이다.

2. 밝고 선명한 파란색이 포인트가 된 집

대만의 실내 장식 & 인테리어 디자인 회사 LUOVA 에서 선보인 집이다. 이 집의 경우 모노톤의 색상이 바탕이 되고 있지만, 실내에 들어섰을 때 눈길을 단번에 사로잡는 건 선명한 파란색의 스크린이다. 재미있는 건 조명 기구나 공간의 바탕에 사용한 색상 등은 고전적인 느낌이 강한데 공간의 포인트가 되는 파란색 스크린은 모던과 인더스트리얼의 경계에 놓여 있다는 점이다. 어울리지 않을 것 같은 색도 잘만 사용하면 공간에 멋스러운 포인트가 되곤 한다.

3. 노란색이 포인트가 된 집

실내 건축 회사 gaoffice-design 에서 선보인 집이다. 이 집은 사실 보통 가정집에서 보기 어려운 밝은 노란색이 중심이 되고 있어 흥미롭다. 거실의 아트월에서부터 다이닝 룸 공간 등 각각의 공간 경계를 따라 노란색 벽이 띠를 두르듯 공간을 감싸 안는다. 노란색 띠의 동선을 따라 포인트 조명을 설치해 밝고 화사한 노란색의 이미지를 배가시켰다.

4. 회색과 파란색을 섞어 공간을 채운 집

파란색을 좋아하지만, 너무 강렬하다고 느끼거나 너무 눈에 튀는 느낌이 부담스럽다면 회색과 섞어 한 톤 어두워진 색을 찾아보는 것도 방법이다. 파란색의 밝고 경쾌한 느낌과 회색의 차분한 느낌이 공존해 매력적인 공간을 연출할 수 있다. 실내 장식 & 인테리어 디자인 회사 RIS INTERIOR DESIGN CO., LTD. 에서 선보인 집이다.

5. 색의 대비를 활용한 집

다음으로 살펴볼 집은 스페인의 건축 회사 ARQUIGESTIONA REFORMAS S.L. 에서 선보였다. 앞서 살펴봤던 한 집의 사례와 마찬가지로 노란색을 광범위하게 포인트 요소로 활용했다. 이처럼 평소 좋아하지만, 공간 전체를 덮기에는 조금 부담이 된다면 이렇게 가구나 포인트 벽지 등으로 포인트를 주는 방법을 고민해볼 수 있다.

6. 적갈색이 포인트가 된 집

실내 장식 & 인테리어 디자인 회사 trengo 에서 선보인 집이다. 적갈색이 포인트가 된 집이며 밝은색의 목재와 밝은 하늘색, 검은색을 대비하여 적갈색의 포근하고 고급스러운 느낌을 강조하고 있다. 빨간색을 좋아하지만, 너무 강렬한 분위기가 부담스럽다면 이처럼 빨간색과 갈색이 섞인 적갈색을 활용하는 것도 답이 될 수 있다.

7. 푸른 하늘을 닮은 집

앞서 살펴본 실내 장식 & 인테리어 디자인 회사 trengo 에서 선보인 또 다른 집이다. 이번 프로젝트에서는 하늘을 닮은 공간을 그려보고자 했다. 날씨 좋은 날의 푸른 하늘을 연상시키는 밝은 하늘색으로 한쪽 벽면을 채우고, 나머지 벽면과 천장은 부드러운 느낌의 흰색으로 연출했다. 동시에 노란색의 조명이 공간 곳곳에 닿아 하늘과 구름이 떠오르는 편안한 이미지의 공간이 되었다.

8. 보라색에 가까운 파란색을 포인트로 사용한 집

마지막으로 살펴볼 집은 보라색에 가까운 파란색을 포인트 색상으로 활용했다. 흰색과의 조화를 끌어내 깔끔하게 채웠고, 미래적인 디자인의 조명 기구까지 더해져 공간 전체에서 신비로운 느낌을 받을 수 있게 했다.

또 프로젝트가 궁금하다면 여기를 클릭해보자. 흰색의 바탕에 붉은색 벽돌집들이 숨어 있는 듯한 외관의 국내 건축물을 살펴볼 수 있다.

기사 잘 보셨나요? 소중한 의견을 리뷰로 남겨주세요!
Casas inHAUS의  주택

건축/인테리어 전문가를 찾고 계시나요 ?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당신에게 딱 맞는 디자인을 찾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