훌륭한 가성비를 자랑하는 최고의 침실 소품 8

Jihyun Lee Jihyun Lee
Bedroom, Pixers Pixers 에클레틱 침실
Loading admin actions …

알뜰하게 모은 자금으로 새로운 보금자리를 마련하게 되면, 이제 슬슬 본격적인 인테리어 작업에 돌입해야 할 단계에 접어든다. 요즘 집값이 금값인 만큼, 인테리어에까지 큰돈을 투자할 여유를 가진 이가 과연 몇이나 될까? 하지만 아직 포기하긴 이르다. 많은 비용을 투자한다고 하여 무조건 좋은 인테리어를 얻은 것은 아니기 때문이다. 가장 경제적이고 빠르게 공간 분위기를 전환하고자 한다면 큰 공사를 해야 하는 리모델링 대신, 소품을 활용한 홈 스타일링을 시도해보는 건 어떨까. 훌륭한 디자인과 가성비를 자랑하는 소품을 활용한다면, 보다 경제적인 비용으로 근사한 공간을 연출할 수 있다. 오늘 homify에선 특별히 침실 인테리어를 위한 훌륭한 가성비를 가진 소품 8선을 소개한다.

1. 깊은 숙면을 위한 좋은 침구류

깊은 숙면을 위해 침대와 침구류는 기능적이고 편안한 제품으로 선택해야 한다. 특히, 침구류의 경우 피부에 닿는 촉감이 좋고 통풍이 잘되는 제품을 선택하도록 하자. 시선에 자극적이지 않은 모노톤 계열, 무채색 계열의 색상을 추천한다. 독특한 패턴을 가진 담요를 더해 공간에 포인트를 주는 방법도 좋다.

2. 재활용 소품 활용해보기

더욱 의미깊은 공간을 연출해보고 싶다면 버려진 물건을 인테리어 소품으로 리폼해보는 건 어떨까? 내 손으로 직접 만든 소품이기에 더욱 의미깊고 애착이 갈 것이다. 공사 현장에서 주로 사용되는 나무 팔레트를 활용하여 침대를 만들어볼 수도 있고, 버려진 철제 소품을 활용하여 펜던트 조명을 만드는 방법도 있다.

3. 예쁜 꽃과 꽃병

‘플랜테리어’라는 단어가 생겨날 정도로 인테리어에서 식물의 역할은 매우 중요하다. 공간의 활기와 싱그러움을 불어넣어 줄 뿐만 아니라, 공기를 정화해주고 보는 그 자체만으로도 아름다워 거주자의 정서에도 좋기 때문이다. 가장 빠르고 간단하게 침실의 분위기를 전환하고자 한다면 다채로운 꽃과 푸른 식물을 활용해보자. 물론, 이들을 담아낼 꽃병 디자인도 신중히 선택하자!

4. 감각적인 벽지 스티커와 액자

침실의 벽면은 새하얀 페인트로 깔끔하게 마감하는 것이 좋다. 벽면 그 자체가 새하얀 도화지가 되어주어 그 위에 어떠한 소품을 매치해도 아름다운 조화를 이루기 때문이다. 사진 속 침실은 새하얀 벽면을 바탕으로, 싱그러운 액자와 감각적인 벽지 스티커를 더해 경쾌하고 개성 있는 공간으로 연출되었다. 

더욱 다양한 벽면 아이디어는 여기를 참고하자!

5. 새로운 가구로 교체하기

침대나 화장대, 혹은 침대 옆에 놓인 보조 테이블을 바꿔보는 방법도 좋다. 다만, 침실은 편안한 휴식을 위한 공간인 만큼 원목 소재의 가구나 시선에 자극적이지 않은 디자인의 가구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6. 창가에 자리한 벤치

창가 공간은 비워두어야 할지, 무언가를 놓아두어야 할지, 스타일링하기 난감한 대표적인 공간이다. 창가 쪽엔 작은 벤치를 두어보는 건 어떨까? 수납 기능까지 가진 벤치라면 더할 나위 없이 완벽하다. 벤치에 앉아 창가를 바라보며 책도 읽고, 차 한 잔의 여유를 즐길 수 있어 적극적으로 추천하는 아이디어이다.

7. 감성을 더하는 원목 사다리 선반

합리적인 가격으로 최대의 효과를 자아내는 가성비 좋은 소품으로 원목 사다리 선반을 예로들 수 있다. 원목 사다리 선반은 공간에 따스한 온기와 감성을 더해줌과 동시에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는 실용적인 소품이다. 사진 속 아늑하고 사랑스러운 침실의 스타일링을 맡은 Muda Home Design 은 화이트 인테리어를 바탕으로 곳곳에 원목 소재로 포인트를 주었다. 이 중에서도 단연 눈에 띄는 소품은 원목 선반 사다리와 함께 매치한 전구 조명이다.

8. 부족한 1%를 채워주는 침실 소품

침실에 1% 부족한 느낌이 든다면 다양한 소품을 활용하여 공간을 연출해보자. 액자, 선반, 스탠드 조명, 크고 작은 장식품 등을 활용해볼 수 있다. 하지만, 침실은 편안함이 우선시되어야 하는 공간인 만큼 지나치게 과한 인테리어는 피하는 것이 좋다. 

더욱 다양한 침실 아이디어가 궁금하다면 아래의 기사를 참고하자!

아늑함을 더해줄 침실 연출법

건축/인테리어 전문가를 찾고 계시나요 ?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