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친환경 건축물의 좋은 사례

Yubin Kim Yubin Kim
Loading admin actions …

독일 건축가 Massa Haus GmbH는 에너지경제성에 근거하여 환경보호의 관점에서 건축기술을 연구한다. 오늘 소개할 이 독일 모델하우스는 DGNB(독일의 지속가능한 건축물 인증제도)의 엄격한 제도를 준수하여 친환경 건축물로 인증된 주택이다. 영리한 건축 기술과 철저하게 생태적인 특성을 지닌 이 주택은 에너지 수지가 균형을 이루는 주택의 사례가 되어주고 있다. 최신 기술과 수준 높은 주거시설이 놀랍도록 어우러져 있는 주택, 사진을 통해 만나보자.

정면

파사드는 이 주택의 모던한 외관을 명확하게 보여준다. 앞서 묘사한 친환경 주택의 특성이 이 건축물의 박공지붕에 드러난 것을 보여주는 사진이다. 태양전지판이 설치된 이 지붕을 통해 태양열을 모아 필요로 하는 곳에 에너지를 전달한다. 

차고의 지붕은 출입문까지 이어져 뻗어있는 것을 볼 수 있다. 비가 오는 경우에도 차에 탑승하거나 짐을 실을 때 젖지 않도록 하기 위한 배려이다. 출입문 앞에는 일본식 단정한 소나무 화분이 놓여있어, 파사드에서 아름다운 컬러 포인트가 되어준다

측면

이 각도에서는 2층의 발코니와 하나가 된 작은 증축건물이 눈에 띈다. 이 부분의 나무 벽이 시각적인 안정감을 주며, 주위를 둘러싼 하얀 벽의 가치를 높여준다. 이곳의 유리문, 그리고 2층 발코니의 유리 난간은 전체적으로 가볍고 모던한 인상을 부여한다.

거실

샘플 가구 배치를 통해 실내도 들여다보자. 먼저 거실, 자극적인 레드컬러와 크림 및 회색조가 대조를 이룬다. 중성적인 벽과 천장 디자인은 거주자들이 자유롭게 공간을 꾸며낼 기회를 제공한다. 스타일리쉬한 다양한 화병이 곳곳에서 신선함을 부여하며, 부드러운 러그는 한눈에 거실이 안락하게 보이도록 해주고 있다.

주방

주방에서도 레드컬러가 포인트 요소로 통일되었다. 전체적으로 밝고 수수한 모습의 주방에서, 의자, 그리고 선반 위의 몇몇 식기구와 장식품들이 눈에 띈다. 이 주방의 핵심 기능은 가스레인지와 개수대가 있는 조리대와 그 위에 달린 후드. 가운데에 일자형으로 놓여있어 동선도 편리하며 모던함을 자랑한다. 

우측 흰 벽에는 블랙 색상의 띠 벽지를 더해 장식적 요소를 더했다. 이곳은 분필로 레시피를 메모하거나, 안부 메시지를 남기고, 쇼핑리스트를 적어두는 등 캐쥬얼하게 사용할 수 있다.

욕실

욕실에서는 두 개의 커다란 채광 창과 자유로워 보이는 욕조가 인상적이다. 높은 천고와 한 번 꺾인 천장의 각도로 인해 공간이 넓어 보이며, 대부분의 경사진 다락 공간처럼 답답해 보이지가 않는다. 두 개의 세면기는 다수의 사람이 동시에 이 욕실을 이용하게 될 경우를 배려한 것.

이 주택은 다락방의 독특한 구조를 욕실에 녹여냈다. 다양한 다락방 활용 인테리어가 궁금하다면 여기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복도

마지막으로 채광이 가득한 복도를 소개한다. 시간을 초월한 듯한 맵시 있는 모습이 인상적이다. 스타일리쉬한 조명은 이 복도를 시각적으로 더욱 밝혀준다. 벽에는 새하얀 모던 인테리어에 잘 어울리는 예술품을 걸어두었다. 뒤쪽 구역에서는 작지만 실용적인 컴팩트 사무실 또한 마련되어 있고, 작은 작업실도 존재한다.

드림 하우스에 대한 질문이 있다면, 토론방에 남겨주세요. 전문가의 답변을 받을 수 있습니다.

기사 속 마음에 드는 인테리어 요소가 있나요? 리뷰를 남겨주세요.
Casas inHAUS의  주택

건축/인테리어 전문가를 찾고 계시나요 ?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당신에게 딱 맞는 디자인을 찾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