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간에 생명력을 더하는 식물 포인트 인테리어

Park Eunji Park Eunji
Blumen sind immer eine gute Idee, Bloomon Deutschland Bloomon Deutschland 모던스타일 침실
Loading admin actions …

아름답고 기분 좋은 공간을 꾸미는 일은 대대적인 공사에 대한 부담과 예산의 벽에 부딪힐 때가 많다. 하지만 오늘은 간단한 작업으로 공간에 전혀 다른 느낌을 불어 넣을 방법을 소개한다. 바로 식물로 포인트를 더하는 방법이다. 싱그럽고 아름다운 화분과 꽃병은 공간에 값비싼 마감재와 사치스러운 장식물보다 훨씬 큰 변화를 불러올 수 있다. 그럼 지금부터 하나씩 살펴보며, 식물이 공간을 어떤 식으로 풍부하게 채우는지 알아보자.

1. 푸르름으로 가득찬 거실

살아있는 식물은 공기 중의 먼지와 이산화탄소를 흡수하고 산소를 배출하기 때문에 유익한 인테리어 소품이다. 화려한 꽃도 인테리어를 위해 많이 사용되지만, 요즘에는 실내 공간에 나무를 이용한 인테리어가 눈길을 끌고 있다. 사진 속 거실을 보면 녹색의 싱그러움이 공간을 가득 채운 것을 알 수 있다. 거실 한가운데는 큰 나무를 배치하여 운치 있는 분위기를 완성했고 소파 주변에 낮은 식물들을 둘러 완성도를 높였다. 

2. 공간을 꽉 채우는 화병

식물은 활용한 인테리어는 공기 정화 외에도 집 안 분위기를 화사하게 개선하는 효과가 있다. 아무리 심심한 공간이라도 화사한 색감의 꽃병만 있으면 단숨에 세련되고 아름다운 인테리어가 가능하다. 사진 속에선 화이트와 목제가 부드럽게 조화를 이루는 밝은 공간에 거대한 화병을 놓아 포인트를 줬다. 여러 가지 종류의 꽃을 담아 자연스럽게 연출한 화병은 부드럽고 온화한 이미지의 공간과 잘 어울린다.

3. 봄을 연상 시키는 실내 분위기

이번 사진은 특정한 컨셉에 맞게 활용한 식물 인테리어 케이스를 보여준다. 햇빛이 잘 드는 밝은 곳에 화사한 나비 액자와 함께 은은하고 우아한 화병을 두어, 봄을 연상시키는 아름다운 장식을 완성했다. 이처럼 꽃이 아니라 가지를 중심으로 연출한 인테리어는 화려하진 않지만 우아하며 자연스러운 것이 특징이다. 

4. 평화로운 휴식공간

식물이 내뿜는 향기와 음이온은 긴장을 완화시키고 정신을 맑게 하는 효과가 있다. 또 녹색은 눈을 편하게 하고 마음을 안정시키는 대표적인 자연색이다. 때문에 거실의 소파나 침실같이 휴식을 위한 공간에 배치하면 인테리어 효과는 물론 기능적으로도 뛰어나다. 사진 속에선 편안한 쿠션과 각양각색의 식물들로 보기만 해도 나른해지는 느낌이다. 계속해서 아늑하게 연출한 휴식공간 아이디어가 궁금하다면 여기를 눌러 알아보자.

5. 사랑스러운 나무

집 안에 나만의 사랑스러운 나무가 있다면 어떤 느낌일까? 귀여운 나무와 새빨간 우체통이 동심을 자극하는 이 곳은 놀랍게도 한국의 한 아파트다. 참공간 디자인 연구소에서 작업한 이 곳은 밝은 창문 앞에 소박한 나무 한그루를 심어 사랑스럽고 소중한 집의 이미지를 강화했다. 햇살이 나무를 거쳐 만들어내는 그늘이 실내에 따뜻한 표정을 그려낸다.

6. 컨셉과 어울리는 화병

이 사진은 소박하고 정겨운 매력의 빈티지 스타일로 연출한 인테리어를 보여준다. 시간이 담긴 낡은 테이블과 의자는 파스텔 톤의 꽃들과 함께 이미 바랜 추억을 상기시키는 듯 하다. 전체적으로 빈티지한 무드와 잘 어울리는 디자인의 푸른 화병도 완벽한 선택이다.

7. 자연스러운 빈티지 인테리어

마지막으로 무심한 듯 시크하게 연출한 빈티지 인테리어를 살펴보자. 빈티지한 무드의 박스에 자연스럽게 담긴 식물은 인위적인 느낌 없이 멋스러운 모습이다. 만약 화려하고 아름다운 것보다 소박하고 친근한 것에 매력을 느끼는 사람이라면 꼭 참고할 만 하다.

기사는 잘 보셨나요? 여러분의 소중한 의견을 남겨 주세요! 무료 상담은 여기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건축/인테리어 전문가를 찾고 계시나요 ?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