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셋집 인테리어, 포기하지 말자

J. Kuhn J. Kuhn
[HOME] Ciid Design - Haihua Model House, KD Panels KD Panels 러스틱스타일 침실 우드 우드 그레인
Loading admin actions …

남의 물건을 빌려 쓰는 것은 마음이 편하지만은 않은 일이다. 더 편리하게, 혹은 유용하게 사용하고자 하더라도 원래 주인의 허락이 필요할 뿐 아니라 사용하는 기간도 확신할 수 없으니 내 것인 듯, 내 것이 아닌 물건에 지나지 않는다. 하물며 집은 어떨까. 전세로 사는 집은 내 물건으로 채워 잠자고 식사하며 평범하게 살아가는 집이라는 사실에는 변함이 없지만, 정작 중요한 순간이 오면 항상 원래의 주인을 떠올리게 마련이다. 

자고로 내가 살아가는 집이라면 내 몸과 마음이 편안하고 개인적인 취향을 반영해 심리적으로 안정감과 만족감을 느낄 수 있어야 한다. 레이아웃을 바꾸거나 공간 요소, 기본적인 골격에 변화를 주는 것은 불가능하겠지만, 큰 그림 안에서 바닥과 벽, 가구와 소품을 활용하는 작업은 충분히 집주인과 유연하게 합의 볼 수 있는 부분이다. 

전셋집이라도 인테리어를 포기하지는 말자. 적정선을 넘지 않는, 복구가 가능한 선에서 할 수 있는 인테리어 포인트를 잡고 당신의 개성과 라이프 스타일을 세심하게 그려내 보는 것은 어떨까.

1. 작은 투자, 큰 효과 조명에 집중하라

전셋집의 배선을 바꾸는 것은 어렵지만, 조명을 바꾸는 것은 아무런 문제가 되지 않는다. 벽을 뚫지 않고 선을 그대로 끌어와 다른 곳에 고정시키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위로 드러나는 전선은 벽과 같은 색의 속이 비어있는 몰딩으로 감싸서 잘 보이지 않도록 마감하면 깔끔하게 정리된다. 셀 수 없이 다양한 디자인과 크기, 명도의 조명은 당신이 원하는 분위기와 스타일을 자유롭게 연출하기에 충분한 소재가 될 것이다.

2. 인테리어의 기본. 바닥

대부분의 전셋집은 바닥재를 바꾸는 것에 관대하다. 인테리어의 기본 배경이 되는 바닥의 질감과 색감, 패턴, 소재 등을 직접 선택해 전체적인 스타일의 주도권을 잡아보는 것은 어떨까. 

3. 틈새를 노리는 개성 포인트

계약서상에 특별히 명시되지 않는 한, 을 바꾸는 것도 제안해 볼 수 있는 부분이다. 특히 심플한 미니멀, 모던 스타일의 인테리어를 기본으로 했다면 문의 색과 무늬만으로도 상당한 강한 개성을 표현할 수 있다.

4. 저렴한 비용으로 큰 시각 효과를 주는 아이템

커튼과 블라인드 저렴한 비용으로 효과적인 시각 효과를 주는 인테리어 아이템 중 하나다. 설치는 물론 제거하는 작업도 간단하므로 전셋집에서도 부담 없이 다양한 스타일을 연출해 볼 수 있다. 디자인과 색이 다양하고 무늬는 물론 다양한 그림까지 담아낼 수 있기 때문에 표현하기 까다로운 이미지를 그려내는 것도 가능하다.

5. 공평한 아름다움을 선사하는 식물

유동적인 스타일링을 위해서는 식물만 한 것이 없다. 단아하거나 화려하거나 혹은 생기발랄하거나, 살아 있는 식물로 완성하는 인테리어 포인트는 내 집이든 전셋집이든 아무런 상관 없이 공평한 아름다움을 선사한다.

6. 맘에 들지 않는 주방 타일을 위한 대안

집주인의 주방 타일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블랙 보드를 고려해 보자. 설치가 쉽고 가격이 저렴한 것은 물론, 제거 과정도 간단하고 제거 후에도 얼룩이나 부속물이 남지 않는 소재다. 나만의 레시피나 쇼핑 리스트를 적어둘 수 있으며 그림이나 글씨로 장식 효과도 줄 수 있어 더욱 사랑스럽다. 

7. 강한 개성을 살려주는 벽지 아이디어

포인트 벽지는 심플하고 평범한 인테리어에 무게감 있는 개성과 화려한 이미지를 가미해 주는데 아주 효과적이다. 정기적으로 교체해 주는 소모품이기 때문에 벽지를 개인 취향대로 디자인하는 것은 문제 되지 않는다.

8. 유동적인 야외 마감재

발코니나 베란다 바닥재는 간단하게 손으로 끼워 맞추는 블록 스타일을 추천한다. 이사 나갈 때가 되면 처음에 맞췄던 것처럼 다시 한 조각씩 빼서 제거할 수 있으니 아무런 부담 없이 설치할 수 있는 아이템이다. 청소할 때도 간단하게 분해하고 조립할 수 있으니 더욱 유용하다.

9. 분위기를 좌우하는 작은 시도

카펫은 공간 변형 없이 스타일을 연출하고 분위기를 전환시킬 수 있는 알뜰 실속형 인테리어 소재다. 질감이나 두께, 넓이, 색감은 물론 무늬도 자유롭게 고를 수 있으니 취향에 맞는 카펫이나 러그로 감각적인 스타일을 완성해 보자.

우리 집을 훈훈하게 만드는 카펫 인테리어. 여기를 클릭해 카펫 인테리어에 대해 자세히 살펴볼 수 있다.

전셋집이어도 포기할 수 없는 인테리어. 여러분은 어떤 부분에 포인트를 주고 싶나요?

건축/인테리어 전문가를 찾고 계시나요 ?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