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성 있는 욕실 연출을 위한 인테리어 욕조

Eunji Park Eunji Park
Loading admin actions …

비교적 좁은 면적에 세면대, 변기, 욕조 등 한정된 구성 요소로 이루어진 욕실은, 타 공간에 비해 나만의 개성을 표현하기가 쉽지 않은 공간이다. 이러한 제약에도 불구하고 최근 시선을 사로잡는 욕실 벽면 인테리어나 조명, 혹은 독특한 색상의 욕실 가구를 통해 다양한 분위기를 연출하고자 노력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그렇다면 언제나 욕실 한쪽에서 조용히 자기의 자리를 지키던 욕조를 통해 새로운 인테리어를 창조해 보는 것은 어떨까.

우리에게 익숙한 욕조는 하얀 몸체에 욕실 벽면과 삼면을 맞댄 붙박이형이 대부분이다. 오늘은 다양한 소재와 아이디어로 자신만의 개성을 한껏 품은 인테리어 욕조를 살펴보고, 새로운 욕실 연출 팁을 얻어보기로 하자.

블랙 앤 화이트의 모던함이 넘치는 욕조

Devon&Devon UK의  욕실
Devon&Devon UK

CAPITOL BATH

Devon&Devon UK

영국의 DEVON & DEVON에서 소개하고 있는 'CAPITOL BATH'이다. 넉넉한 높이와 깊이를 자랑하는 타원형의 욕조에 스틸 소재의 이동형 선반이 놓여있다. 깨끗한 흰색의 내부와는 달리, 욕실의 외부는 매트한 느낌의 검은색으로 덮여있다. 그리고 사각형과 원형을 음각으로 새겨넣어 디자인을 만들어냈다. 욕실 바닥의 패턴과 어울려 세련되고 도시적인 느낌이 넘치는 욕실 인테리어가 탄생했다.

파스텔 톤의 핑크색이 사랑스러운 욕조

Ámbar Muebles의  드레싱 룸
Ámbar Muebles

Espejo vestidor clásico Palazzo

Ámbar Muebles

스페인의 ÁMBAR MUEBLES에서 선보인 욕실에는 엔틱한 느낌의 커다란 거울을 마주 보는 자리에 파스텔 톤 핑크색을 입은 귀여운 욕조가 놓여있다. 네 개의 다리가 달린 독립형 욕조의 아래로 작은 러그를 깔아놓으니 고급스러운 느낌이 더욱 살아난다. 위에 소개한 욕조와 마찬가지로 이동형 선반을 올려놓았지만, 아기자기한 욕실용품이 위와는 다른 분위기를 연출해낸다.

욕실의 중심이 된 욕조 인테리어

The Bazeley Partnership의  화장실
The Bazeley Partnership

The Sea House, Porth, Cornwall

The Bazeley Partnership

욕실 중심에 욕조 너비의 가벽이 설치되어 있고, 그 위로 천장에 닿는 커다란 크기의 거울이 부착되어 있다. 파티션이 되는 가벽은 에메랄드 빛이 도는 작은 타일로 장식되어 있고, 그 앞으로 욕조가 자리잡고 있다. 흔히 벽면 한 켠에 붙게 놓아야 할 것만 같은 욕조가 욕실의 중심으로 나온 독특한 인테리어가 눈에 띈다. 거품 목욕을 즐기며 욕실의 넓은 공간을 충분히 누릴 수 있는 좋은 아이디어이다.

사선으로 나뉘는 욕조의 컬러가 인상적인 욕조

nomad studio의  화장실
nomad studio

boks 03 – aranżacja

nomad studio

폴란드의 NOMAD STUDIO에서 연출한 이 컨셉룸에는 사선을 두고 흑과 백으로 나뉘는 욕조가 우리의 눈길을 끈다. 사선이 주는 세련된 느낌이 욕조뿐만 아니라 욕실 전체의 인테리어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 욕조의 형체는 머리가 향하는 쪽은 살짝 올라가 있어, 사용 시의 편리함까지 고려하고 있다는 점이 인상적이다. 

몽환적인 보랏빛 유리가 매력적인 욕실

© Seungmo Lim: Seungmo Lim의  화장실
Seungmo Lim

© Seungmo Lim

Seungmo Lim

국내 디자이너인 SEUNGMO LIM이 작업한 이 욕실은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한 호텔의 객실이다. 'Pure Crystal'이라 불리는 이 공간의 컨셉은 영롱한 크리스탈의 빛과 정교한 형상을 담는 공간이다. 침실과 욕실을 가르는 벽면을 몽환적인 보랏빛 유리로 장식하고 벽면을 타고 흐르는 간접조명이 공간의 분위기를 한층 더 고조시킨다. 이곳의 욕조 또한 기존의 것과는 차별화되어, 공간과 한몸이 되어 벽면과 바닥을 그대로 욕조의 일부로 활용하였다.

욕실 코너에 기대어 둥글게 디자인된 욕조

INSPACE의  화장실

폴란드의 INSPACE에서 설계한 욕실이다. 선명한 파란색이 포인트가 된 이 욕실에는 두 벽면을 기대고 부드러운 유선형 디자인을 뽐내고 있는 욕조가 있다. 기존의 직사각형이나 타원형의 욕조 디자인과는 사뭇 다른 형태의 몸체가 좁은 욕실 면적을 조금이나마 더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배려하고 있다. 이렇게 기존의 형태를 파괴하고 공간 활용에 최적화된 새로운 디자인의 욕조를 고민해보는 것은 어떨까.

둥근 욕조를 둘러싼 반짝이는 타일 벽

우크라이나의 ОКСАНА МУХИНА가 디자인한 이 욕실의 욕조는, 둥근 욕조를 하얀 타일이 장식된 공간에 매립하는 형태로 설계하였다. 이를 통해 욕조 주변의 공간을 선반처럼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이와 더불어 욕조가 있는 측면 바닥 쪽에 간접 조명을 두어 욕조가 공중에 떠 있는 듯한 독특한 인테리어를 연출해 냈다. 양쪽이 좁은 벽으로 둘러싸인 덕에 욕조 공간이 더욱 아늑한 느낌이 든다.

원목의 나무 향을 가득 담은 욕조

흐르는 시선을 가진 Grey house_잠실 33평 아파트리모델링: (주)바오미다의  화장실
(주)바오미다

흐르는 시선을 가진 Grey house_잠실 33평 아파트리모델링

(주)바오미다

이번에는 국내의 바오미다에서 디자인한 신혼부부의 욕실을 찾아가 보자. 기존의 아파트를 리모델링한 탓에 드라마틱한 변화를 시도하는데 제한도 많았지만, 클라이언트의 바람이 잘 담긴 아름다운 인테리어가 완성되었다. 특히 욕실은 원목 소재를 이용하여 아늑하면서 자연의 느낌이 물씬 느껴지게 연출되었으며, 욕조 역시 하노끼탕을 연상시키는 스타일로 제작하여 하루의 피로를 말끔히 씻어내기에 완벽한 공간으로 완성되었다.

벽돌로 둘러싸인 공간과 대조적인 현대적인 욕조

이탈리아의 OPERA S.R.L.에서 선보인 이 주택은 색이 연한 벽돌과 원목을 이용하여 목가적인 느낌의 인테리어를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이러한 특징은 욕실까지 이어져, 벽돌로 만들어진 벽이 사면을 감싸고 있다. 이와는 대조적으로 하얀 도자기 소재의 욕조와 세면대는 모던하고 심플한 느낌을 만들어낸다. 여기에 직각으로 떨어지는 욕조의 몸체는 현대적인 느낌을 한층 고조한다.

훌륭한 디자인의 기능성 욕조

SW 1604: K-BATH의  욕실
K-BATH

SW 1604

K-BATH

국내의 K-BATH에서 소개하는 기능성 욕조이다. 디자인만큼이나 중요한 것이 욕조 고유의 기능을 다하는 것이다. 이러한 측면에서 버블이나 마사지 기능이 추가된 욕조를 선택하는 사례도 늘어나고 있다. 이런 기능성 욕조의 경우 투박하고 기계와 같은 느낌을 풍기기가 쉬운데, K-BATH의 경우 인테리어 적으로 훌륭하게 활용할 수 있는 디자인 욕조를 다수 선보이고 있어 관심을 가질 만하다.

인테리어 욕조에 대한 질문이 있다면, 토론방에 남겨주세요. 전문가의 답변을 받을 수 있습니다.
Casas inHAUS의  주택

건축/인테리어 전문가를 찾고 계시나요 ?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당신에게 딱 맞는 디자인을 찾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