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 Top 5 아이디어 북

Miyoung Miyoung
homify 모던스타일 아이방
Loading admin actions …

원룸에 사는 싱글족이나 커플들이 늘어나고 작은 공간을 알차게 꾸미는 인테리어에 관심이 높아지면서 작은 집 건축 또는 리모델링이 인기를 끌고 있다. 생활의 쾌적함을 위해 한정된 공간의 기능성은 높이면서 동시에 조금씩 응용하고 변형하여 거주자에게 최적화된 공간을 제공하는 다양한 프로젝트가 이번 주 Top 5에 선정되었다.

모던 원룸 인테리어에서 아파트, 단독 주택의 리모델링 등, 한 주간 가장 사랑받은 아이디어 북을 소개한다.

1. 22년 된 단독주택의 변신

전주의 주택촌에 지어진 전형적인 90년대 단독주택의 새로운 변신이다. 어수선하고 어두웠던 예전의 분위기를 벗어나 새집이 된 모습을 한 번 둘러본다면, 누구라도 단독주택의 매력에 빠지게 될 것이다. 욕실 슬리퍼를 신고 들어가던 예전 주방의 모습은 상상도 할 수 없는 완벽한 모던 하우스로 재탄생했다. 그 자세한 이야기는 여기를 눌러 볼 수 있다.

2. 원룸 공간 120% 활용 아이디어

TIRAMOLLA 177 homify 모던스타일 아이방 옷장 & 벽장

1인 가구가 많아지면서 도시 곳곳에 신축되고 있는 원룸의 수도 꾸준히 늘고 있다. 한정된 공간에 침실, 주방, 욕실 등 생활에 필요한 최소의 공간만을 담아 편의성과 경제성을 높인 이러한 스튜디오형 주택에서 무엇보다 중요하게 여겨지는 부분이 바로 공간 활용이다. 데드 스페이스를 만들지 않는 노하우, 국내외 건축가의 다양한 아이디어는 여기를 눌러 볼 수 있다.

3. 좁은 집 리모델링

homify 모던스타일 복도, 현관 & 계단

실평수 18평 아파트의 아파트, 리모델링의 중점은 감각적인 컬러와 좁은 공간을 보다 넓게 사용하는 효율적인 공간 활용에 있다. 미와 실용성 어느 한 가지도 놓치지 않고 만족스러운 결과를 끌어내기 위해서는 때로는 과감하면서도 스마트한 공간 창출 아이디어가 필요하다. 실용성과 심미성, 두 가지 토끼를 모두 잡은 불루 아파트의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눌러 볼 수 있다.

4. 이국적인 원룸 인테리어

homify 모던스타일 서재 / 사무실

사용자의 생활 패턴과 편의에 맞추어 효율성을 높이며 가벽을 세우거나 컴팩트한 디자인의 주방가구와 욕실 가구로 제한된 면적을 최대한 사용하는 원룸 인테리어, 더욱더 색다른 디자인의 다양한 컨셉의 원룸 인테리어가 소개되고 있다. 때로는 과감하게, 때로는 부드럽게 곳곳에 포인트를 살린 이국적인 원룸 인테리어, 여기를 눌러 자세히 볼 수 있다.

5. 스튜디오와 아파트의 만남

아파트를 리모델링하여 주거와 스튜디오 기능을 동시에 갖춘 집이 있다. 아파트 거실을 확장해 카페식 인테리어를 적용하고 높은 천장을 이용해 분위기 있는 거실을 만들었다. 또한, 불필요한 가구와 소품은 최대한 절제하여 다양한 활동이 가능하게끔 설계했다. 거실뿐만 아니라 곳곳에 아이디어가 넘쳐나는 스튜디오 아파트, 여기를 눌러 자세히 볼 수 있다.

드림 하우스에 대한 질문이 있다면, 토론방 에 남겨주세요. 전문가의 답변을 받을 수 있습니다.

건축/인테리어 전문가를 찾고 계시나요 ?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