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테리어를 위한 예쁜 선반

Jeehye Hong Jeehye Hong
Loading admin actions …

공간에 포인트를 줄 수 있는 좋은 방법에는 인테리어 선반과 소품을 활용하면 좋다. 무언가 모으는 취미가 있는 사람은 선반을 이용해 멋지게 진열할 수 있고, 전문 컬렉터가 아니더라도 자신만의 개성과 추억이 담긴 소품을 진열하기 위해서 선반은 인테리어에 중요하다. 선반은 문이 달린 서랍장이나 캐비닛과는 다른 형태로 콘텐츠를 보여주기 위한 수납장으로 일반적으로는 수직의 기둥에 판판한 판을 수평으로 걸치고 그 위에 물건을 얹을 수 있는 형태인 것을 의미한다. 요즘에는 기본 선반 이외에 다양한 디자인 선반이 많이 출시되어서 그에 맞는 자유로운 스타일링이 가능하다. 또한, 선반을 고를 때는 디자인만 보고 판단하지 말고 어떤 아이템을 수납할 것인지 생각해보고 아이템의 종류에 따라 스타일과 소재를 따져보는 것이 좋다. 

인테리어를 위한 선반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궁금하다면, 오늘의 기사를 주목하자.

공간의 즐거운 변화 -색다른 선반

SA_BANG_TAK_JA _B: daam-so의  거실
daam-so

SA_BANG_TAK_JA _B

daam-so

사진 속 DAAM-SO 선반은 공간의 제약 없이 어디에나 활용할 수 있는 스탠딩 선반 형태이지만, 사이사이 선반에 탄력밴드의 탄성을 이용하여 물건을 담는 새로운 방법으로 만들었다. 밴드의 색 조합을 이용하여 우리나라 전통 가구인 사방탁자를 현대적인 시선으로 재해석했다. 색다른 느낌의 선반을 원한다면 추천하고 싶은 아이템이다.

아이방을 위한 선반

bee hive shelf: wie ein KINO의  아이 방
wie ein KINO

bee hive shelf

wie ein KINO

육각형의 형태가 돋보이는 자작나무 소재의 벽에 거는 선반은 WIE EIN KINO의 제품으로 아이 방을 위한 선반 뿐만 아니라 미니 화장대로도 사용할 수 있다. 모든 모서리 부분은 아이들이 다치지 않도록 세심한 라운드 처리를 했다. 밝고 차분한 나무 소재로 어느 공간에도 자연스럽게 어울리는 선반이다. 

드레스룸을 위한 모던한 선반

FLOATING SHELVING_OPEN DRESSROOM SOLUTION: THE THING FACTORY 의  드레싱 룸
THE THING FACTORY

FLOATING SHELVING_OPEN DRESSROOM SOLUTION

THE THING FACTORY

화이트 벽면에 설치된 모던한 선반. 이 선반은 오픈형 드레스룸을 위한 모듈형 선반 시스템으로 심플한 디자인이 돋보이는 더띵팩토리 의 제품이다. 자유자재로 높낮이 설정이 가능하고, 옷뿐만아니라 서재의 책꽂이로도 사용이 가능한 다목적성의 선반시스템이다. 

와인을 위한 벽걸이 선반

GHT EcoArquitectos의  거실
GHT EcoArquitectos

MUEBLE DE CANTINA

GHT EcoArquitectos

넓은 포인트 벽면에 놓인 와인 수집가를 위한 나무소재의 벽걸이 선반. 선반 자체가 유니크한 모양을 한 제품으로 크기가 다양한 와인과 술병을 깔끔하게 정돈해주는 효과가 있다. 벽걸이 선반 밑에는 유리 문이 달린 스탠딩선반을 놓았다. 

심플선반 인테리어

homify의  거실
homify

Wandregal Rustico

homify

좁은 공간을 위한 가장 기본적인 선반 형태로 거실 텔레비전 위에 바로 설치했다. 길이가 짧으므로 중요한 아이템이나, 기본 인테리어 소품을 올려두어 깔끔하게 정리했다. 이처럼 좁은 공간의 경우 벽면의 크기와 맞지 않는 선반을 설치하면 집 전체가 좁아 보이므로 적절한 크기의 선반을 선택하면 좋다.

미니멀한 인테리어 선반

Hidden Rooms의  거실

기본 화이트 벽면에 어울리는 독일HIDDEN ROOMS 사의 단단한 나무 소재로 만든 내추럴한 벽걸이 선반이다. 좁은 공간에 작은 포인트 아이템을 놓기에 좋은 선반이다. 복도 벽면이나, 침실 벽면에 설치하면 중요한 소품을 보기 쉽게 진열할 수 있다.

다양한 큐브형태의 선반

화이트 벽면에 다양한 큐브 모양의 선반을 달았다. 각기 다른 모양의 큐브 안에 놓인 아이템을 믹스매치하여 자유롭게 진열하였다. 조금은 복잡하고 지저분해 보일 수 있지만 선반 자체가 심플하고 색이 없으므로 유니크한 인테리어를 연출할 수 있다.

벌집모양의 디자인 선반

프랑스 디자이너인 L'AUTOMATE DÉTRAQUÉE의 제품으로 육각형의 모양이 벌집을 연상시킨다. 거실이나 침실에 몇가지 책들을 진열하기에 좋은 스탠딩 선반으로 설치에도 어려움이 없다. 심심한 벽면에 포인트 선반을 놓고 싶다면 재미있는 형태의 선반을 선택하면 어떨까?

재미있는 아이디어 선반

사진 속 NEUVONFRISCH 제품은 양끝에 철제 고정핀으로 고정된 얇은 나무판자 선반이다. 제멋대로 휘어진 판자 사이로 불규칙하게 진열된 책들은 딱딱한 기본 선반과는 다르게 색다르면서도 재미가 돋보인다. 정해진 공간 없이 어느 공간이나 블랙 색상의 고정핀으로 설치가 가능하다.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선반

PYG®의  거실
PYG®

KANTIK white

PYG®

특별한 설치 없이 넓은 레드컬러 벽면에 기댄 선반. 이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선반은 무심해 보이는 디자인이지만 칸 마다 크기가 다양해 다양한 크기의 책을 쉽게 수납할 수 있다. 복잡한 선반설치가 두려운 이들에게 추천해주고 싶은 아이템이다.

기사속 예쁜 선반에 대한 질문이 있다면, 토론방에 남겨주세요. 전문가의 답변을 받을 수 있습니다.
Casas inHAUS의  주택

건축/인테리어 전문가를 찾고 계시나요 ?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당신에게 딱 맞는 디자인을 찾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