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오피스를 꿈꾼다면 꼭 마음에 들 아파트

Haewon Lee Haewon Lee
작업실 같은 집, 매트그라퍼스 매트그라퍼스 모던스타일 복도, 현관 & 계단
Loading admin actions …

직업을 갖는 것에 대한 틀이 변화하고 다양성을 갖게 되면서 회사를 나가지 않고 집에서 일하는 프리랜서들이 늘고 있다. 더불어 이들을 위한 홈오피스 인테리어도 인기를 얻고 있다. 편히 쉴 수 있는 집과 일해야 하는 공간이 구분되지 않아 갖게 되는 장점을 최대한 살리고 단점을 최소한 줄이는 홈오피스 인테리어는 집에서 일하는 프리랜서들에게는 꼭 필요한 집 꾸미기 방법이다. 만일 집에서 일을 하는데 아이디어가 잘 떠오르지 않거나 일이 잘 풀리지 않는다면, 자신의 집이자 일하는 공간인 홈오피스의 인테리어가 제대로 되어 있는지 살펴볼 필요가 있다. 매트그라퍼스가 서울 성북구에 인테리어한 한 아파트는 15평 남짓의 작은 공간이지만 완벽한 홈오피스의 모습을 갖추고 있다. 프리랜서 디자이너로 일하는 고객의 니즈를 만족시키는 이 아파트를 둘러 보면서 내 홈오피스의 모습을 점검해 보는 기회를 갖는 것도 좋을 것이다.

<photographer : mattgraphers>

심플하게 꾸며진 현관

집을 들어가자마자 보이는 현관은 작은 공간답게 간소하게 꾸며졌다. 허리 높이 정도의 신발장을 그레이 색상을 사용해 깔끔하게 시공해 두었으며, 위에 우드로 된 선반을 달아 소품들을 올려놓을 수 있도록 했다. 작은 공간인 만큼 큰 거울을 달아 부담을 주기보다는 열고 닫을 수 있는 독특한 모습의 작은 거울을 선반 위에 부착해 마치 하나의 소품처럼 인테리어해 두었다.

침실과 겸용하여 사용하는 거실

현관을 지나 거실로 들어서면 침실과 거실이 가변적으로 사용되는 공간이 나타난다. 원룸에서 많이 볼 수 있고, 원룸에서 자취하는 학생이라면 한 번쯤 사용해볼 만한 인테리어 방법이 담겨 있는 거실이다. 레일등을 달아 공간 구석구석을 효과적으로 비추도록 했으며, 가구들을 최소화해 작은 거실이 넓어 보이도록 했다. 적절하게 소품을 사용해 심플하게 꾸며준 점이 센스 있다.

침실 공간과 엿보이는 주방

거실의 오픈된 책장으로 침실 공간을 구분 지어 두었다. 오픈된 책장을 사용하여 답답해 보이지 않으면서도 침대가 있는 공간이 아늑해 보인다. 침대는 매트리스만을 심플하게 올려 사용할 수 있도록 해 깔끔하면서도 실용적이다. 눈을 살짝 돌리면, 옆쪽으로 주방 공간이 눈에 들어온다. 거실과 마찬가지로 레일등을 설치해 통일성을 주었으며, 답답한 상부 수납장을 사용하기보다는 오픈된 선반을 사용해 작은 주방이 더욱 넓어 보일 수 있도록 했다.

홈오피스의 꽃, 작업 공간

다음은 홈오피스의 꽃인 작업 공간을 살펴보자. 침실 공간의 맞은편 벽에 위치한 작업 공간은 마치 공방과 같은 느낌이 든다. 오픈된 책장을 위쪽으로 배치해 책이나 일하는 물품들이 마치 인테리어 소품처럼 느껴진다. 아래쪽으로는 책장과 같은 우드를 사용한 책상을 길게 배치하고 독특한 모양의 우드 의자를 두어 색다른 작업 공간을 완성했다. 거실과 작업 공간 바닥에 놓아둔 큰 액자들은 벽에 못을 박지 못하는 이들을 위한 효과적인 인테리어 팁이 된다.

모던한 욕실

욕실은 작지만, 모던하게 시공되었다. 모노톤을 사용해 깔끔하게 꾸며진 욕실은 벽돌 모양의 타일을 이용해 볼륨감을 주었다. 샤워 공간은 유리 벽을 이용해 구분 지었으며, 유리로 되어 있어 작은 공간이 답답해 보이지 않는다. 큰 거울을 벽에 달기보다는 세면대 위에 올려두어 실용성과 인테리어 효과를 모두 잡았다. 중앙등을 사용하기보다는 간접 조명을 이용해 아늑한 느낌을 자아낸다.

휴식공간인 발코니

1층에 위치한 이 집은 바깥 풍경이 아주 잘 보이기 때문에 발코니를 휴식 공간으로 이용했다. 홈오피스를 가진 이들에게는 이런 쉴 수 있는 자신만의 힐링 공간이 꼭 필요할 것이다. 바닥에 난방이 가능한 데코를 설치하고 탁자와 의자를 놓아두어 매력적인 휴식 공간을 만들어 냈다. 일하다가 쉴 때면 언제든지 머리를 식히며 커피 한잔 할 수 있는 쾌적한 공간이 발코니에 마련되었다.

홈오피스를 갖는 프리랜서들은 마음 편히 휴식할 수 있는 공간이 마땅치 않기 때문에 공간을 나름대로 구분 지어 두는 인테리어가 필요하다. 오늘 살펴본 이 집은 그런 프리랜서들이 자신의 집을 한 번쯤 점검해 보게 한다. 효과적인 홈오피스를 만들기 위한 방법을 더 잘 알아보고 싶다면 여기를 참고해보자.

드림하우스에 대한 질문이 있다면, 토론방에 남겨주세요. 전문가의 답변을 받을 수 있습니다.

건축/인테리어 전문가를 찾고 계시나요 ?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