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위 있는 그 곳. 영국식 테라스가 있는 도심 주택

J. Kuhn J. Kuhn
自然を感じる家, TERAJIMA ARCHITECTS/テラジマアーキテクツ TERAJIMA ARCHITECTS/テラジマアーキテクツ 일세대용 주택
Loading admin actions …

오늘은 영국식 테라스가 있는 세련된 모던 주택을 소개하고자 한다. 도심에 위치한 주택인 만큼 비록 큰 규모로 구성한 테라스는 아니지만, 녹색 야외 공간에 둘러싸인 구조인 것만으로 충분히 아늑하고 편안한 자연미가 함께하는 2층 단독 주택이다. 정원과 테라스가 있는 도심 주택을 계획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다양한 부분에서 여러 가지 영감을 얻어볼 수 있을 것이다. 도쿄를 거점으로 활동하는 주택 건설업자 TERAJIMA ARCHITECTS 에서 설계와 건축을 맡았다. 과연 어떤 장점과 매력을 가진 집인지, 지금 바로 하나씩 살펴보도록 하자.

1. 품위 있는 이미지의 외관

벚꽃길을 끼고 있는 이 주택가. 그중에서도 녹색 식물이 어우러진 외관의 이 주택은 온화한 자연미로 단연 눈에 띈다. 단정한 색상과 기교를 배제한 심플한 디자인, 그리고 목제 루버로 테라스를 둘러 외부 시선을 원만하게 차단한 외관은 차분하면서도 품위 있는 이미지로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다.

2. 테라스를 마주하게 되는 현관

현관의 모습을 한눈에 담아낸 사진이다. 현관문을 열고 실내로 들어서면 저 너머로 녹색 식물로 무성한 테라스의 풍경이 펼쳐진다. 귀가하는 가족이나 이 집을 찾아온 손님 모두에게 편안한 첫인상을 선사하는 공간이며, 부드럽게 쏟아져 들어오는 자연광과 넓은 시야로 멋진 해방감을 느끼게 하는 장소이기도 하다. 타일 바닥과 앤티크 가구, 볼륨감 있는 아트월의 조화가 여성스러운 분위기를 바탕으로 우아한 매력을 마음껏 드러내고 있다.

3. 윤곽을 그려내는 LDK 공간

거실을 중심으로 한 LDK 공간이다. 벽의 일부는 유리 블록을 사용해 사생활은 보호하되 편안한 자연조명 효과를 확보하고자 했다. 편안함을 느끼게 하는 나무 바닥에 세련된 타일로 바닥을 마감한 주방은 각각의 공간에 시각적인 독립성을 부여하고 분위기를 가볍게 전환시키는 역할을 한다.

4. 테라스 전망이 함께하는 주방

주방과 식사 공간을 살펴보자. 주방과 식사 공간의 가장 큰 매력은 테라스를 중심으로 파노라마식의 대형 창문을 설치했다는 점이다. 식탁뿐 아니라 넓은 오픈형 주방에서도 테라스로 나 있는 탁 트인 녹색 전망을 즐길 수 있으며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식사 혹은 주방일을 할 수 있다

5. 진정한 야외 힐링 공간. 영국식 테라스

외관에서 보았던 목제 루버 안쪽은 영국식 정원으로 채워져 있다. 여백을 적절하게 섞어 과하지 않은 선에서 녹색 식물을 바깥쪽으로 구성하고 테라스 안쪽은 석재로 바닥을 깔아 깔끔하고 세련된 공간을 완성했다. 아웃도어 가구를 설치하고 벤치를 추가해 야외에서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는 여건을 마련했다. 경쾌한 야외 분위기 속에서 식사는 물론 취미와 사교 활동까지 다채롭게 즐길 수 있는 진정한 야외 힐링 공간이다.

6. 모던함의 끝. 욕실 디자인

현대적이고 세련된 인테리어는 욕실 디자인에서 완성되고 있다. 고급스러운 소재에 심플한 라인, 차분한 색조로 정리했으며 세면 공간과 욕조 사이에는 유리 불투명한 유리로 파티션을 넣어 공간감을 확대하는 동시에 밝고 개방적인 분위기는 최대한 끌어올렸다.

품위 있는 이미지. 마음에 드는 주택 디자인 인가요?

건축/인테리어 전문가를 찾고 계시나요 ?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