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한 기능성 가구, 이층 침대 아이디어

Eunyoung Lee Eunyoung Lee
Loading admin actions …

어릴 적 누구나 동화책을 읽으며 상상하던 이층 침대는 아이들의 로망이자 부모들의 로망이다. 형제나 자매가 있는 아이들에게는 한방을 쓰며 같이 꿈과 상상력을 키워갈 수 있는 놀이 공간이 되어주기도 한다. 작은 방에 침대를 두 개 배치하는 것보다 이층 침대를 넣어 자유롭게 뛰어놀 수 있는 공간을 확보하는 게 아이 방 인테리어에 있어 효과적이다. 

요즘은 수납과 놀이 시설을 접목한 디자인으로 다양하게 쓸 수 있는 이층 침대들이 출시되고 있다. 최근 작은집 인테리어, 공간 활용 인테리어에 대한 관심이 늘고 있는 가구의 트렌드를 반영해 '트렌스포머 가구'라고 불리는 벙커 침대 또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벙커 침대는 책상, 책장, 침대가 하나로 합쳐진 공간 활용을 극대화한 제품으로 최고의 실용성을 자랑하며 자녀를 위한 인테리어 제품으로 인기가 높다. 아이들에게 자기만의 아지트를 선물하면서 부모들은 공간 활용은 물론 아이의 창의성과 감성을 키워준다고 생각해 아이와 부모 모두를 만족하게 한다.  

이처럼 디자인과 기능성 어느 면에서도 부족함이 없으면서 아이가 행복하게 잠들며 꿈을 키워가는 공간을 선물하는 이층 침대를 활용한 인테리어에 주목해 보자. 

트렌스포머 침대

Kimobel 의  아이 방
Kimobel

Asoral

Kimobel

이층 침대와 벙커 침대를 결합한 형태의 가구로 침실 공간과 스터디 공간을 알차게 구성했다. 형제나 자매라도 각각의 취향이 다를 수 있는 점을 고려해 각각의 핑크와 블루로 포인트를 주어 디테일을 강조하였다. 아래층의 남는 공간에 책상을 넣고 침대를 함께 배치해 남는 공간을 알뜰히 써 공간의 효율성을 높인 아이디어가 돋보인다. 심플한 디자인의 책상 옆에 덧붙인 서랍이나 침대 밑 수납으로 똑똑한 공간 활용이 눈에 띄는 인테리어는 좁은 아이 방에서 빛을 발할 수 있는 인테리어 팁이다. 

벙커 침대의 변신 – 다락방

세아이들이 뛰어노는 유니크한 다락방과 다섯식구를 위한 보금자리: 퍼스트애비뉴의  아이방
퍼스트애비뉴

세아이들이 뛰어노는 유니크한 다락방과 다섯식구를 위한 보금자리

퍼스트애비뉴

벙커 침대는 침대가 높이 떠 있고 그 밑에 공간에 서랍이나 놀이 공간 옷가지를 수납할 수 있게 꾸며놓은 침대를 일컫는데 책장, 책상, 침대가 하나로 합쳐진 공간 활용을 극대화한 제품으로 최고의 실용성을 자랑한다. 퍼스트 애비뉴는 그런 벙커 침대의 장점에 다락방 스타일을 가미해 독특한 인테리어를 연출했다. 침대 부분을 다락처럼 설계해 창문을 만들어 방 안에 또 다른 방을 만들어 아이들만의 아지트를 만든 아이디어가 돋보인다. 앉아서 책을 읽을 수 있는 벤치 공간에 옷장과 책장까지 들어가 있어 공간의 활용도가 높을 뿐 아니라 아이들에게 곳곳에 놀 거리를 제공한 세심하게 배려한 인테리어를 엿볼 수 있다. 하루에도 몇 번씩 오르내릴 아이들을 위해 계단을 넓고 깊게 만들어 안전하게 설계했다. 

벙커 침대의 변신 – 다락방

세아이들이 뛰어노는 유니크한 다락방과 다섯식구를 위한 보금자리: 퍼스트애비뉴의  아이방
퍼스트애비뉴

세아이들이 뛰어노는 유니크한 다락방과 다섯식구를 위한 보금자리

퍼스트애비뉴

안전 부분을 제일 먼저 따져야 하는 이층 침대나 벙커 침대 고르기의 고민을 해결해주는 인테리어 디테일이다. 가드 대신 다락처럼 벽으로 막아 창문을 내어 그 사이로 아이가 바깥을 내다볼 수 있게 해 구조적으로 안심할 수 있으면서도 재미있는 디자인을 완성하였다. 

벙커 침대의 변신 – 다락방

세아이들이 뛰어노는 유니크한 다락방과 다섯식구를 위한 보금자리: 퍼스트애비뉴의  아이방
퍼스트애비뉴

세아이들이 뛰어노는 유니크한 다락방과 다섯식구를 위한 보금자리

퍼스트애비뉴

가벽 앞으로 만들어진 이층의 평상공간은 아이들의 드레스룸과 연결해 공간을 재해석한 아이디어가 돋보인다. 이처럼 아이들이 마음껏 놀고 공부하고 쉴 수 있는 방 안의 방을 연출해 보자. 

에코 디자인

E-Side의  아이 방
E-Side

IO Bunk Pod Bunk Bed

E-Side

어린이용 이층 침대는 아이들이 사용하는 것이다 보니 안전이 제일 중요하므로 꼼꼼한 모서리와 마감처리를 살펴야 한다. 친환경 재료를 사용한 E-Side의 이층 침대는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으로 보는 이의 눈길을 먼저 사로잡는다. 에코 디자인을 지향하는 업체의 이념을 반영해 만들어진 어린이용 침대는 모던하면서도 독특한 디자인으로 기능성과 심미성 모두를 만족하게 한다. 심플한 디자인에 수납공간까지 넣어 아이가 편안히 사용할 수 있도록 배려하였다. 

아이가 많은 집을 위한 이층 침대 연출

dmesure의  아이방

아이가 많은 집이라면 이렇게 합쳐진 구조의 이층 침대를 사용해도 좋다. 원목 느낌을 살려 심플한 디자인으로 구성된 이층 침대는 측면에 옷장을 넣고 하단에 수납장을 넣어 수납기능을 강조하면서도 넉넉한 사이즈로 실용성을 강조했다. 하루가 다르게 쑥쑥 자라나는 아이들을 위해 질리지 않는 디자인의 넉넉한 크기의 이층 침대를 배치해 쿠션이나 배딩 장식을 바꿔가며 오랫동안 쓰는 것도 경제적인 인테리어 아이디어이다. 

계단을 이용한 수납

Mueblalia의  아이 방
Mueblalia

Compactos juveniles

Mueblalia

하루에도 몇 번씩 오르내리는 이층 침대의 계단은 튼튼함이 우선시된다. 사다리보다는 깊이 있는 계단을 배치해 안정감을 주고 가로와 세로로 각각 배열된 침대는 각자 독립된 공간을 유지한다. 계단에는 서랍을 넣어 수납할 수 있도록 해 공간의 효율성을 높였다. 차분한 모노톤의 분위기에 수납장과 계단 손잡이에 레드 컬러의 포인트를 넣고 침대 옆 협탁 또한 레드를 사용해 귀여운 인테리어의 포인트를 주었다. 

스타일리시한 이층 침대

Mueblalia의  아이 방
Mueblalia

Juvenil

Mueblalia

심플한 라인과 감각적인 컬러의 이층 침대로 스타일리시한 아이 방을 완성해보자. 세계 지도를 형상화한 블랙앤화이트의 도트 무늬의 벽 연출은 전체적으로 분위기를 연출하고 개성 있는 패턴의 매트리스와 어울리는 핑크와 블랙 컬러의 가구 프레임의 조화가 자연스러운 디테일을 완성했다. 낮게 배치한 프레임에 쿠션을 얹어 평상처럼 앉을 수 있게 하고 시계를 낮게 배치하여 편안한 분위기 또한 살렸다. 

공간 활용의 극대화

Mueblalia의  아이 방
Mueblalia

Compactos juveniles

Mueblalia

다락방의 낮게 드리운 천장까지 알뜰하게 이용한 센스가 돋보이는 이층 침대 인테리어이다. 지붕이 낮은 부분에 장식 선반까지 알뜰하게 끼워 넣고 1층과 2층의 침대를 비켜 배치하여 남는 공간에 옷장과 수납장을 넣어 공간의 효율을 극대화했다. 베이비 블루의 벽에 어울리는 화이트 프레임에 가드와 수납장에 다양한 컬러로 포인트를 줘 톡톡 튀는 분위기를 연출한 아이디어가 인상적이다. 시계와 액자로 벽을 장식해 지루함을 없애고 상큼한 컬러들의 조합으로 아이에게 기분 좋은 생활을 선사할만한 인테리어 아이디어이다. 

심플한 프레임의 이층 침대

Mueblalia의  아이 방
Mueblalia

Juvenil

Mueblalia

심플한 직육면체 프레임을 활용한 이층 침대이다. 2층에는 가드가 없어 침대보다는 놀이나 아지트 공간으로 쓰기에 적격이다. 프레임에 사용한 같은 블루 패턴의 벽지는 방에 경쾌함을 더하고 계단을 겸한 수납장과 심플하게 매치한 이층 침대는 간결한 프레임으로 스타일리시하게 연출했다.

미끄럼틀이 있는 이층 침대

Mueblalia의  아이 방
Mueblalia

Juvenil

Mueblalia

아이들의 상상력을 발휘하면 이층 침대는 어떤 놀이기구든 변신 가능할 것이다. 그런 아이디어에 착안해 만든 미끄럼틀이 있는 이층 침대는 아이 방 인테리어에 있어 거부할 수 없는 매력적인 아이템이다. 부드러운 파스텔톤의 색감으로 연출한 공간에 핫핑크의 사다리를 포인트로 줘 간결한 프레임에 맛깔나는 디자인을 완성했다. 벽에 그려진 나무와 버드 피더 장식은 한창 뛰어놀 나이의 아이 방에 잘 어울리는 동화적인 데코레이션이다. 미끄럼틀은 열고 닫을 수 있도록 설계되어 공이나 부피가 큰 장난감 등을 넣을 수 있어 수납 걱정 또한 말끔히 해결해준다. MUEBLALIA의 제품이다. 

계단식 이층침대

Mueblalia의  아이 방
Mueblalia

Juvenil

Mueblalia

좁은 아이 방의 한쪽 벽을 다 가릴만한 부피가 큰 이층 침대가 부담스럽다면 계단식 이층 침대를 배치해보자. 수납 형식으로 넣고 뺄 수 있어 공간의 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는 똑똑한 인테리어 아이템이다. 높이도 높지 않아 안전 면에서도 뛰어나다. 넓은 계단은 평소에 벤치로도 활용 가능할 뿐만 아니라 침대 또한 소파처럼 편하게 앉고 누워 쉴 수 있는 다목적 공간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그레이 톤의 벽과 바닥 컬러에 나무 선반을 연출해 모던하면서 세련된 느낌을 살렸다. 

스트라이프 패턴과 원목의 조화

원목으로 만든 이층 침대를 스트라이프 패턴으로 장식한 벽과 매치해 톡톡 튀는 아이 방을 연출해보자. 쿠션과 이불, 러그까지 레드 컬러로 통일하여 입체적인 느낌을 살려 인테리어를 했다. 자투리 공간을 모두 수납공간으로 사용해 두 아이가 충분히 사용하도록 설계했다. 뒷면을 없앤 책꽂이의 프레임은 답답해 보이지 않으면서 경쾌한 디테일을 완성한다. 침대를 설치하고 남는 코너에 스터디 공간을 연출해 바닥 공간을 넉넉히 남겨 공간의 효율성을 높였다. 

복층 구조의 이층 침대

Tumidei의  아이 방
Tumidei

TIRAMOLLA 177

Tumidei

복층 구조로 높인 바닥에 침대와 스터디 공간을 연출한 아이디어가 이색적이다. 테이블을 가운데에 두어 마주 보고 앉을 수 있게 하고 가운데의 선반을 함께 쓸 수 있게 활용하였다. 침대 공간을 올리면서 생긴 자투리 공간에 옷장과 수납장이 넉넉하게 들어가도록 연출했다. 아이들의 친구나 친척이 놀러 와서 함께 잘 수 있도록 배려해 테이블 아래 공간에는 여분의 침대를 넣어뒀다. 전체적으로 모던한 느낌의 색감과 재질의 가구를 사용하여 어린아이들뿐 아니라 사춘기의 아이까지 넓게 커버할 수 있는 인테리어이다. 보통 생각하는 가구 배치에서 벗어나 이색적인 아이디어로 공간을 재해석한 공간 연출이 돋보인다. 

놀이 공간으로서의 침대

아이의 꿈과 상상력을 키워주는 놀이 공간으로서 완성한 인테리어이다. 자동차 모양의 프레임으로 구성된 침대는 자동차를 좋아하는 아이가 사랑에 빠질만한 인테리어 아이템이다. 배치가 자유로워 인테리어의 유동성이 있어 실용적인 면에서도 장점이 많다. 트리 하우스를 연상시키는 집은 어딘가에 숨어 자신만의 아지트를 꿈꾸는 아이의 본능을 채워줄 좋은 놀이터이자 또 하나의 침실로 연출했다. 빼곡하게 자동차의 이미지로 장식된 벽지로 이 방의 꼬마 주인들의 취향을 엿볼 수 있다. 

공간 활용이 뛰어난 벙커 침대

Mueblalia의  아이 방
Mueblalia

Compactos juveniles

Mueblalia

벙커 침대는 성인용으로도 제작되지만, 특히 자녀들을 위한 가구 제품으로 더 인기가 높다. 아이의 창의성과 감성을 키워줄 만한 다양한 디자인으로 트렌드를 주도하며 아이들에게는 자기만의 아지트를 제공해 부모와 아이 모두를 만족하게 할 다기능 인테리어의 좋은 예이다. 아이 방이 좁다면 이처럼 천장 쪽으로 침대를 올리고 그 안에 선반을 이용한 수납과 책상 공간을 넣어 공간의 효율을 극대화 시켜보자. 가드의 모서리는 안전을 위해 둥글게 처리하면서 포인트로 컬러를 주어 귀여운 느낌을 살렸다. 사랑스러운 패턴의 카펫이나 러그를 바닥에 깔아 아늑한 느낌을 더해보는 것도 좋다. 

어린이 이층침대에 대한 질문이 있다면, 토론방에 남겨주세요. 전문가의 답변을 받을 수 있습니다.
Casas inHAUS의  주택

건축/인테리어 전문가를 찾고 계시나요 ?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당신에게 딱 맞는 디자인을 찾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