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록의 안뜰과 세련된 인테리어를 함께 갖춘 단독 주택

Boa Song Boa Song
homify 모던스타일 주택
Loading admin actions …

아름다운 자연과 마주하는 곳에서 가족과 휴가를 보내다보면 이 곳에 우리만을 위한 별장이 있으면 어떨까 한 번쯤 상상하게 된다. 상쾌한 공기를 느낄 수 있는 자연 속, 세련된 인테리어와 생활의 편리함까지 두루 갖춘 별장 주택이라면 더할 나위 없이 좋을 것이다. 이번에는 폴란드의 건축사무소  LK & PROJEKT SP. Z O.O.가 설계한, 아늑하지만 세련된 별장 주택을 둘러보자. 언젠가 이뤄질 꿈을 생각하며 이상적인 별장 주택의 모습은 어떠할지 영감을 얻을 수 있길 바란다.

전통적이면서 현대적인 외관

초록의 안뜰에 둘러싸인 이 곳. 시원하게 뻗은 삼각 지붕은 소박한 주택의 선을 떠올리게 하지만 매우 현대적이기도 하다. 높은 지붕까지 닿도록 설계된 대형 유리창이 인상적이며 이는 내부의 개방적 인테리어를 짐작하게 한다. 이제 안으로 들어가보자.

넓은 개방형 공간

생각보다 더 넓은 개방형 공간의 모습이 드러났다. 1층의 나무 바닥은 주방 옆의 나무로 마감한 벽과 2층으로 향하는 계단과 함께 소재의 통일감을 통해 공간을 더욱 넓어 보이게 한다. 2층의 난간 역시 투명한 유리로 공간의 구분은 주었지만 답답해 보이지 않도록 했다. 높은 천장에서 아래로 이어지는 직선적 형태의 거실 조명이 모던한 느낌을 더했고, 높은 천장의 장점을 살려 한쪽 벽면을 전체 수납과 책꽂이로 활용한 부분이 눈여겨볼 만하다. 넓고 개방적인 공간이면서도 나무 소재로 마감한 바닥과 포근한 소재의 러그로 아늑함을 살렸고, 직선적이며 모던한 구조이면서도 벽면을 활용하는 등 실용성도 놓치지 않은 모습이다.

가족과 친구들까지 넉넉히 품을 소파

바쁜 일과로 머무는 시간이 길지 않은 도심 속의 집과 달리 별장 주택은 상대적으로 훨씬 오랜 시간을 머물며 온전히 여유로움을 맛보는 공간이다. 거실에 자리 잡은 은은한 베이지 톤의 ‘ㄷ’형 소파는 인원수가 많은 대가족과 친구들까지 함께 느긋하게 담소를 나눌 수 있게 도와줄 거실의 핵심 가구이다. 소파 안쪽에는 포근한 촉감의 대형 러그로 편안함을 더했다.

편리한 동선의 주방과 식사 공간

거실의 분위기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는 주방과 식사 공간의 모습이다. 화이트 톤의 테이블과 주방 수납 인테리어로 깔끔한 느낌을 살렸고, 파스텔 색감의 의자로 산뜻한 포인트를 주었다. 주목할 만한 점은 오픈 키친에서 식사 공간까지의 동선이 굉장히 짧아 갓 조리된 따뜻한 음식을 식탁에 올려 함께 즐기기까지의 시간을 절약할 수 있게 디자인했다는 것이다.

자연스레 연결되는 공간

거실과 주방을 함께 본 전경이다. 공간의 분리보다는 개방형 연결에 초점을 둔 것을 다시 확인할 수 있다. 넓다란 통창을 통해 바깥으로 슬며시 보이는 자연을 배경으로 따뜻한 햇볕이 스며드는 식사 공간과 거실 소파는 여기서 하나의 큰 공간으로 묶인다. 여유로운 휴가를 즐기는 모습이 자연스레 그려지는 공간 디자인이다.

모던한 조명의 효과

식사 공간의 조명이 이 구역의 디자인 포인트 역할을 톡톡히 했다. 볼드한 반원형으로 주변이 비춰지는 커다란 조명은 전체적으로 아늑한 분위기 속에서 모던한 감각을 뽐내 매일 들르던 주방이 아닌 특별한 곳에 와있음을 느끼게 한다.

편리한 전용 차고와 통로 연결

다시 밖으로 나와서 보는 전경, 오른편 1층의 전용 차고가 보인다. 별장으로 연결되는 통로와 차고를 평행으로 함께 디자인하여 주차 후 실내로 들어가기까지의 환경을 석재로 깔끔하게 마감하고, 가장자리의 녹지 조경 작업으로 조화도 살렸다. 사진 속 보드를 타고 신나게 별장으로 향하는 아이의 모습이 보인다. 이렇게 아름다운 자연 속에 지어진 아늑하고 편리한 별장 주택, 먼 훗날을 위해 지금부터 조금씩 계획해보는 건 어떨까. 국내와 다른 나라의 별장 주택 디자인도 여기에서 확인해보자.

건축/인테리어 전문가를 찾고 계시나요 ?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