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 Top 5 아이디어 북

Miyoung Miyoung
Loading admin actions …

건물이 들어서는 공간은 사실 여러 가지 복잡한 제약이 따른다. 좁은 면적, 경사진 지대, 기후를 배려한 구조, 이웃과의 합의 등 하나의 건물이 지어지기 위해서는 넘어야 할 문제점은 한둘이 아니다. 하지만 이러한 제약은 때때로 우연찮게 건물의 성격을 결정지으며 주택 자체에 특별한 존재감을 선사하기도 한다. 

지리적 제약을 극복하고 개인의 라이프 스타일을 최대한 반영한 인테리어가 우리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전문가들의 반짝이는 아이디어와 재치가 돋보였던 Top 5 아이디어 북을 소개한다.

1. 미니멀의 극치를 뽐내는 단독주택

가족 친화적인 환경과 분위기를 지닌 단독주택이자, 디자인은 극도로 미니멀함을 보여주는 건축물이 주간 Top 1에 링크되었다. 이 주택은 산 중턱이라는 특별한 지대 위에 세워져 더욱 특별함을 더한다. 일 층에는 거실과 다이닝 룸, 부부의 개인 공간이 마련되어 있으며, 특히 침실과 욕실은 경사 대지를 이용하여 더욱 특별한 매력을 담았는데, 그 자세한 이야기는 여기를 눌러 볼 수 있다.

2. 모서리에 지은 집

면적 61㎡(약 18평)의 매우 좁은 대지 위에, 지상 2층에 작은 옥탑을 갖춘 총바닥면적 91㎡(약 28평)의 집이 들어섰다. 사무실, 창고 그리고 주택 세 가지 기능을 하나의 집 안에 영리하게 모두 담아내어, 낭비 없이 효율적으로 공간을 사용할 수 있다. 세모난 땅의 이용뿐만 아니라, 거주자의 사생활과 쾌적한 환경도 중요했던 프로젝트, 그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눌러 볼 수 있다.

3. 도시 근교의 한적한 집

매연과 소음이 가득한 도시를 떠나 아늑하고 고요한 분위기 속에서 가족만의 오붓한 시간을 가질 수 있는 전원생활을 위해 지어진 이 주택은 한 시간 내로 서울과 춘천까지 갈 수 있는 입지와 쾌적한 자연조건을 갖추고 있다. 덤으로 자연을 느끼며 작은 텃밭을 가꾸는 소소한 즐거움까지 얻을 수 있다. 전원 풍경이 함께 어우러지는 송촌리 주택, 여기를 눌러 자세히 살펴보자.

4. 다둥이 가족을 위한 단독주택

가족을 위한 단독주택: 디자인투플라이의  화장실
디자인투플라이

가족을 위한 단독주택

디자인투플라이

모던한 외관과 전원적인 마당이 자연스럽게 어우러진 이 주택은 합리적인 공간 배치가 눈에 띄는 세 아이가 있는 단독주택이다. 전체적으로 밝은 분위기와 넉넉한 수납공간이 곳곳에서 돋보이는 이 주택은 거실, 다이닝 룸, 복도 등 예상치 못한 장소 곳곳에서 독서공간을 발견하는 재미가 쏠쏠하다. 궁금한 다둥이네 인테리어는 여기를 눌러 볼 수 있다.

5. 특별함이 있는 실내 인테리어

세아이들이 뛰어노는 유니크한 다락방과 다섯식구를 위한 보금자리: 퍼스트애비뉴의  아이방
퍼스트애비뉴

세아이들이 뛰어노는 유니크한 다락방과 다섯식구를 위한 보금자리

퍼스트애비뉴

세 아이가 마음껏 뛰노는 즐거운 집, 차분하고 심플한 디자인에 독특한 구조 변경으로 완성된, 오직 다섯 식구만을 위한 아파트가 Top 5에 링크되었다. 국내 인테리어 디자이너의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유니크한 디자인, 여기를 눌러 만나보자.

드림 하우스에 대한 질문이 있다면, 토론방 에 남겨주세요. 전문가의 답변을 받을 수 있습니다.
Casas inHAUS의  주택

건축/인테리어 전문가를 찾고 계시나요 ?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당신에게 딱 맞는 디자인을 찾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