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던 스타일의 세련된 매력을 보여주는 소형 주택

Park Eunji Park Eunji
beak, 今井賢悟建築設計工房 今井賢悟建築設計工房 모던스타일 주택 콘크리트
Loading admin actions …

작은 주택의 이미지는 보통 낡고 어두우며 불편하다. 하지만 최근 건축계에선 이런 단점들을 모두 해결한 소형 주택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 비교적 협소한 부지에 세워지는 소형 주택은 편견과 달리 얼마든지 밝고 편리한 실내공간을 가질 수 있다. 미니멀한 외관은 대형 주택들이 갖지 못하는 아기자기한 매력까지 갖추고 있다. 넉넉하진 않지만, 작기에 더 소중한 소형 주택. 오늘 기사에서는 미니멀리즘이 라이프스타일에까지 스며든 나라, 일본의 작은 주택을 소개한다. 今井賢悟建築設計工房에서 작업한 이 주택은 부지는 작지만, 층을 높여 수직 공간을 확장했으며 밝은 화이트 색상으로 외벽을 마감하여 기분 좋은 인상을 갖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만약 작은 부지 때문에 걱정을 하고 있었다면 지금부터 소개하는 집을 통해 솔루션을 찾아보자.

1. 아기자기한 화이트 외관

주택을 처음 마주했을 때 첫인상은 굉장히 깔끔하고 귀엽다. 심플한 사각형 형태를 보이고 있지만, 테라스와 현관에 약간의 변화를 주어 입체감과 율동감이 다채롭게 느껴진다. 2층의 테라스를 통해 실내 공간이 시원하고 밝게 유지된다. 밝은 화이트 색상이 현관 앞의 푸른 나무와 어우러져 더 아기자기한 분위기를 조성한다.

2. 현관의 노출 콘크리트

주택 내부로 들어서는 입구, 현관은 따뜻한 목재와 차가운 노출콘크리트가 믹스 배치되어 독특한 느낌을 준다. 주변의 푸른 나무들과 어울리는 목제 천장이 만들어내는 시원한 그늘과 노출 마감된 콘크리트 벽의 서늘한 느낌은 한낮의 숲을 연상시키는 모습이다. 딱딱하기보단 자연스럽고 친근한 느낌으로 들어서는 사람을 환영하는 현관 아이디어가 돋보인다.

3. 심플한 플로팅 계단

난간과 구조물 없이 심플하게 설치한 플로팅 계단은 공간의 관계를 보다 유기적으로 설정한다. 시야를 그대로 터놓은 상태에서 계단 사이로 빛과 바람이 자유롭게 흐르기 때문에 답답하기 쉬운 계단실을 시원하고 쾌적하게 만들어낸다. 콘크리트와 목제, 흙과 나무가 끊임없이 대화하며 만들어내는 친근한 분위기가 참 사랑스럽다.

4. 은은하게 흐르는 조명

밤이 되면 이곳은 사뭇 다른 분위기를 자아낸다. 위쪽을 향해 올려 쏘는 업라이트 조명은 노출콘크리트 벽을 타고 은은하게 흘러 낭만적인 음영을 만들어낸다. 이 조명은 어두운 밤, 새로운 표정을 그려 넣는 동시에 계단을 사용하는 사람의 안전까지 생각하는 섬세한 배려다.

5. 화이트 복도

위층으로 통하는 복도는 보다 간결한 선으로 밝게 연출되었다. 모던한 흑백대비와 직관적인 선은 현대 미술관의 작품을 보는 듯 완벽하게 균형적이며 아름답다. 사진 속의 복도에선 좁고 긴 통로를 재해석하여 밝고 이상적인 공간으로 연출한 전문가의 노하우를 엿볼 수 있다.

6. 세련된 내부 분위기

내부는 근검과 절약이 몸에 배어 이미 오래전부터 미니멀리스트의 가치를 이어온 일본의 주택답게, 집 안은 별다른 장식 없이 간단한 가구들만으로 깔끔하게 꾸며졌다. 주방과 거실이 한 번에 연결되는 오픈형 거실엔 고급스러운 목재 바닥에 심플한 디자인의 원목가구를 배치해 안락함을 살렸다. 화이트 벽과 나무 바닥의 조화에서 아늑하고 친근한 느낌이 풍긴다. 가족들이 둘러앉아 식사를 즐기는 다이닝룸은 단아하고 정갈하게 정리하고 펜던트 조명을 설치해서 간단한 포인트를 줬다. 고급스러운 목재로 차분하게 정돈된 이 공간은 정적이고 조용한 분위기를 즐기는 일본인들의 정서와 잘 어울리는 모습이다.

7. 천창이 있는 서재

맨 위층의 서재는 업무에 집중할 수 있도록 심플하고 미니멀한 느낌으로 정리됐다. 견고하고 안정적인 원목 가구들은 공기를 무겁게 가라앉히고 잔잔한 서재 분위기를 연출한다. 여기에 책상 주변의 작은 창문들을 설치하여 밝은 자연 채광을 실내로 끌어들였다. 천창을 통해 들어오는 밝은 빛이 서재의 어두운 분위기를 상쇄하고 적절한 밸런스를 맞춰주는 모습이다. 다양한 서재 인테리어가 궁금하다면 여기를 눌러보자.

기사는 잘 보셨나요? 여러분의 소중한 의견을 남겨 주세요! 무료 상담은 여기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건축/인테리어 전문가를 찾고 계시나요 ?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