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스타일의 컴퓨터책상

Jeehye Hong Jeehye Hong
Loading admin actions …

집 안에 없어서는 안 될 필수가구. 바로 컴퓨터를 위한 책상. 예전에는 큰 사이즈의 컴퓨터 모니터와 본체 때문에 큰 책상을 사야만 했지만, 요즘에는 태블릿 PC, 소형 컴퓨터, 노트북 등 다양한 사이즈의 컴퓨터제품이 나와 굳이 크고 비싼 책상을 구매하지 않아도 된다. 저렴하고 심플한 형태의 디자인부터 고급스러움이 느껴지는 책상까지 선택의 폭이 다양해서 자신의 컴퓨터와 공간크기를 고려해 책상을 구매해야 한다. 또 장시간 앉아 있어야 하는 회사원이나 학생들은 건강한 자세를 위한 인체공학적인 제품을 선택하면 좋다.

컴퓨터를 편리하게 사용하기 위한 컴퓨터 책상에는 어떤종류가 있는지 궁금하다면, 오늘의 기사를 주목하자.

색다른 디자인이 돋보이는 책상

Desk - 7G: 디웍스의  서재/사무실
디웍스

Desk – 7G

디웍스

폐차장에서 구한 트랜스미션 하우징을 다리로 사용한 데스크로 다리의 각도와 상판 에지라인의 변화를 통해 스피드한 느낌을 표현했다. 소재는 자작나무 합판으로 기본 상판과 왼쪽 다리는 깔끔하고 모던하게 디자인했다. 깔끔하게 떨어지는 라인 안쪽으로는 서랍 공간을 넣어 수납공간을 확보했다.

사진 속 책상은 디웍스의 제품이다.

커다수납장 가운데 놓인 책상

삼나무 원목 시스템 책상: 심서방가구의  서재/사무실
심서방가구

삼나무 원목 시스템 책상

심서방가구

커다란 벽면에 넓게 채워진 수납장 사이에 놓인 삼나무 원목책상. 벽면 넓게 수납공간이 가득해 책상 위에 많은 소품을 따로 진열하지 않아도 되고, 또한 알맞은 컴퓨터 공간이 있어 편리한 책상이다. 전체적으로 안정감있는 구도로 일이나 학습에 집중할 수 있고, 삼나무에서 나오는 피톤치드향은 심리적으로 편한 휴식처 느낌을 준다.

사진 속 제품은 심서방가구의 책상이다.

램프를 지닌 책상

국내 회사 CRAFT BRO. COMPANY 의 제품으로 책상과 램프가 같이 붙어있는 형태로 디자인 자체가 독특해 시선을 끈다. 자연적인 소재인 단풍나무와 호두나무로 만든 이 책상은 사이즈가 크지 않아 작은 노트북이나 태블릿 PC용 책상으로 좋다. 자연적인 소재와 인공적인 소재의 조화로 색다른 느낌을 준다.

인더스트리얼 책상

S.L. Loftart의  서재/사무실
S.L. Loftart

Paletten Schreibtisch 'Office'

S.L. Loftart

단단한 나무와 재활용 소재로 만들어진 독일회사 S.L. LOFTART의 제품으로 묵직한 기본 나무 상판 아래에 Z모양의 다리로 구성된 커다란 컴퓨터 책상이다. 재활용 소재로 만들어 의미가 있고 ,기본 상판 사이에 서랍공간을 넣어 편리성도 강조했다. 내추럴한 인테리어 서재나 사무실을 위한 책상으로 편리하게 만들어졌다.

조형미가 돋보이는 독특한 책상

프랑스 PATRICE HAMEL 의 제품으로 백색으로 코팅된 알루미늄 소재의 책상이다. 마치 하얀 종이를 접어 벽에 세운 듯한 조형미가 돋보여 심심한 책상에 신선한 느낌을 준다. 오랜 시간 집중을 위한 책상이기 보다는 짧게 컴퓨터를 사용하는 곳에 설치하면 실용성은 물론 인테리어에도 좋은 제품이다.  

이처럼 인테리어를 위해 독특한 컴퓨터 책상을 원한다면 과감하게 설치해보면 어떨까?

깔끔한 캐주얼 책상

거친 표면의 나무 상판과 화이트컬러 다리로 이루어진 캐주얼한 책상으로 전체적으로 화이트톤 인테리어에 어울리는 깔끔한 책상이다. 의자는 나무프레임에 폭신한 쿠션감이 있어 편암함을 주고, 책상 안에 따로 수납공간은 없지만, 공간을 많이 차지하지 않는 책상이므로 양 옆에 따로 수납공간을 만들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사진 속 제품은 WICHAISTER의 책상이다.

환경을 생각한 책상

자연환경을 생각하며 만든 골판지 소재로 만들어진 이 책상은 CARDBOARD FURNITURE AND PROJECTS사의 제품이다. 이 책상의 장점은 환경을 생각한 착한책상일 뿐만 아니라 가볍고 내구성이 좋아 오래 사용 가능하다. 또한, 디자인이 재밌어 공간에 독특한 시각효과를 준다. 

벽에 숨겨놓은 스마트한 책상

가장 작은 크기의 스마트한 책상. 크기가 작지만, 내구성 만큼은 뛰어난 이 책상은 독일회사 MÜLLER MÖBELWERKSTÄTTEN의 제품으로 최소한의 공간을 차지하지만 모든 것을 다 갖춘 스마트한 책상이다. 책상을 열면 책상 상판이 완성되고, 그 안쪽으로는 수납공간이 있다. 수납공간 안쪽에는 숨겨둔 콘센트와 조명이 있어 장시간 컴퓨터 사용에 편리함을 준다. 상판 아래는 모두 수납공간으로 작은 노트나 서류를 넣을수 있다.

컬러감이 돋보이는 책상

귀여운 핑크색으로 칠해진 작은 책상. 간단히 노트북을 올려놓고 쓰기에 무리가 없는 책상으로 기본소재는 원목으로 내추럴함을 강조하고 그 위에 핑크색을 입혀 여자들이 갖고 싶어하는 포인트 책상으로 마무리했다. 크기가 크지 않아 침실이나 작은 서재에 놓기에 편한 디자인책상이다.

사진 속 제품은 프랑스 회사 HOUETTE FABRIQUE사의 책상이다.

유니크한 책상

유니크한 디자인으로 시선이 가는 호두나무 소재와 금속으로 구성된 책상. 이 멀티미디어 컴퓨터 책상은 상판 바로 아래 크게 서랍을 구성해 수납공간을 마련하고, 안정감을 위해 책상 뒤쪽 두 발은 크로스를 통해 연결했다. 인공과 자연소재의 만남으로 공간을 유니크하게 만든다.

기사 속 컴퓨터책상에 대한 질문이 있다면, 토론방에 남겨주세요. 전문가의 답변을 받을 수 있습니다.
Casas inHAUS의  주택

건축/인테리어 전문가를 찾고 계시나요 ?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당신에게 딱 맞는 디자인을 찾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