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과 희망을 가득 담은 아기 침대

Eunji Park Eunji Park
Loading admin actions …

주고 또 주어도 모자랄 것만 같은 우리 아기. 꼬물꼬물 손가락을 하나 움직이는 것만으로도 부모에게 큰 행복을 주는 우리 아이에게 어떤 선물을 해 줄 수 있을까. 우리 아이가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게 될 작은 침대에 사랑과 희망을 듬뿍 담아 선물한다면, 우리 아이의 꿈이 더 아름다워질 수 있지 않을까.

내가 사용할 침대보다 두 번 세 번 더 고민할 수밖에 없는 우리 아기의 침대. 오늘은 국내외 다양한 침대 디자인을 살펴보고, 우리 아이에게 선물해 주고 싶은 아름답고 편리한 침대를 찾아보도록 하자.

코끼리 친구와 함께 꿈나라로의 여행

Adorable Tots의  아이 방
Adorable Tots

Elephant Cotbed

Adorable Tots

흔히 볼 수 있는 아기 침대의 앞뒤로 코끼리의 얼굴과 꼬리가 달려있다. 영국의 ADORABLE TOTS에서 제작한 이 아기 침대는 기능적인 면에서 나아가 아이와 어릴 때부터 친구가 될 수 있는 침대를 만들어 보고자 하였다. 나지막이 설계된 침대 하단이 아이가 움직여도 안전할 수 있게 신경 쓴 모습이 엿보이고, 서너 살 짜리 아이가 서 있어도 충분할 만큼 높게 제작된 안전바 덕분에 아이가 커가면서도 사용할 수 있는 가구가 되었다.

쉽고 간편하게 이동이 가능한 아기 침대

moKee의  아이 방
moKee

Summer Dash Wool Nest – Moses basket

moKee

트레이를 걸쳐놓는 받침대와 흡사한 모양의 나무틀 위에 살포시 아기 바구니가 올려져 있다. 바구니에 달린 노란 끈을 보고 연상할 수 있듯, 평소에는 아기 침대로 사용하고 이동 시에는 끈을 이용해 아이를 데리고 다닐 수 있게 고안하였다. 영국의 MOKEE에서 제작한 이 아기 침대는 실용성에 중점을 두고 기존의 아기침대에서 조금 더 발전된 아이디어를 생각해 냈다.

도시적인 냄새가 물씬 풍기는 세련된 아기 침대

homify의  아이 방
homify

Gloria LaVi Rocking Cradle Dreamer Snow Wiege White Beech

homify

색다른 디자인이 눈길을 사로잡는 독일 KINNINGS BABYTHINGS의 작품이다. 기존의 안전바를 새로운 느낌으로 재해석한 것이 매력적이다. 바구니 느낌으로 아이를 감싸주듯 담을 수 있어 안전하면서도 모던한 인테리어와 잘 어울리는 심플함을 갖추고 있다. 더불어 요람처럼 침대를 천천히 흔들 수 있게 제작되어 아이를 재울 때에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욕실에서 잠시 아기를 눕힐 수 있는 아기 침대

WICKWAM의  욕실
WICKWAM

Blick in die Aufsteckbox – und natürlich auf das Baby.

WICKWAM

시원하게 볼일을 보고 생긋생긋 웃는 아이의 표정과는 다르게 구수한 냄새가 온 집안에 진동한다. 급히 아기를 데리고 화장실로 뛰어가지만, 아이를 온몸으로 끌어안고 옷을 벗기고 입히려니 불편하기 그지없다. 이럴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욕실용 아기침대가 여기 있다. 독일의 WICKWAM에서 디자인한 이 가구는 드럼 세탁기 위에 간단히 설치할 수 있고, 침대의 주변으로 간단한 수납공간까지 가지고 있어 위기의 순간에 부모들에게 큰 도움을 줄 수 있는 고마운 가구이다.

아기침대에서 소파로 변신이 가능한 가구

변형이 가능한 아동가구 끌렘 입니다.: 끌렘(KKLEM)의  아이 방
끌렘(KKLEM)

변형이 가능한 아동가구 끌렘 입니다.

끌렘(KKLEM)

국내 가구업체인 끌렘에서 디자인한 아기 침대이다. 아이가 어릴 때는 없어서는 안 될 가구이지만, 키가 조금만 커버려도 금방 사용이 어려워지는 기존 아기 침대의 단점을 보완하고자, 가이드바를 내리면 어른들도 사용할 수 있는 소파로 변신한다. 두세 명이 앉아도 넉넉한 크기로 제작이 되었으며, 작은 아이디어로 가구의 수명을 늘린 효자 아이템이다.

바닥에 놓고 아이와 눈을 마주칠 수 있는 침대

das wunschmöbel의  아이 방
das wunschmöbel

Steckmöbel Babywiege

das wunschmöbel

신생아에게 잘 어울릴만한 아기 침대를 하나 소개하려 한다. 독일의 DAS WUNSCHMÖBEL에서 선보인 이 침대는 바닥에 두고 편하게 앉아 아이를 바라볼 수 있게 낮게 설계가 되었다. 둥근 아랫부분을 이용하여 흔들흔들 침대를 움직이며 아이와 눈을 마주치고 이야기할 수 있어 좌식생활이 익숙한 우리나라에 잘 맞을 만한 아기 침대이다.

넉넉한 수납공간이 있는 아기 침대

www.monpetit-kinderzimmer.de의  아이 방
www.monpetit-kinderzimmer.de

​Mitwachsendes Babybett Malte

www.monpetit-kinderzimmer.de

내 품안에 쏙 안기는 작은 아기가 태어난 것 뿐이지만, 집안은 온통 유아용품으로 발 디딜 틈이 없어진다. 마술과도 같은 이 현상을 맛본 부모들이라면 아기 침대만큼이나 수납공간에 목이 말라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 여기 침대의 옆과 아래로 수납이 가능한 서랍을 잔뜩 담은 침대가 있다. 특히 왼쪽에 보이듯 아이의 기저귀를 갈기 위해 잠시 눕혀 놓을 수 있는 공간까지 마련되어 있어, 아이에게는 물론 부모에게도 큰 기쁨을 주는 가구가 될 것 같다.

아이들의 밝은 웃음이 생각나는 유아침구

WOORI ZIP BEDDING (BLUE): jumine의  아이방
jumine

WOORI ZIP BEDDING (BLUE)

jumine

아이들의 사랑스런 느낌을 그대로 담은 침구 제품이다. 베딩 제품을 전문적으로 생산하는 국내업체 JUMINE에서 디자인한 이 제품은, 아기들의 여린 피부를 고려하여 천연염색을 이용한 패브릭만을 사용하여 보기에 좋을 뿐 아니라 건강에도 좋은 아이템으로 탄생하였다. 또한 블루와 그린을 적절하게 매치함으로써 지루하지 않은 색감 연출을 한 것 또한 눈여겨 볼 만하다.

오래오래 사용하기에 좋은 넉넉한 아기 침대

ice cream room: wie ein KINO의  아이방
wie ein KINO

ice cream room

wie ein KINO

아이 침대라고 무조건 크기가 작아야 하는 것은 아니다. 공간이 넉넉하다면 아이와 조금 더 오랜 시간을 함께 할 수 있는 침대를 선택해 보는 것은 어떨까. 국내업체인 WIE EIN KINO의 프로젝트 중 'Ice Cream Series'를 통해 소개된 침대이다. 나지막한 틀이 안전을 고려하면서도 심플한 디자인이 매력적이다. 유사한 소재의 유아가구들과 함께 방을 꾸미니 사랑스럽기 그지없다.

아기 침대에 잘 어울리는 니트소재 장식

Little Emma K의  아이 방
Little Emma K

Knitname- Lettre en tricot pour berceau

Little Emma K

아이가 세상에 태어나 처음 만나는 침대의 자신의 이름을 달아주는 것은 어떨까. 소박한 침대 장식이지만, 그 어느 것보다도 따뜻하게 다가오는 것은 손뜨개 느낌의 소재 덕도 있는 것 같다. 'ALICE'라고 적힌 이 침대의 주인공은 이 침대 안에서 이름만큼이나 고운 꿈을 꾸고 있을 것만 같다.

이밖에 아기 침대에 대한 더 많은 정보가 필요하다면, 침대 & 아기용 침대나 곧 태어날 아기를 위한 방을 살펴보도록 하자.

아기침대 및 아이방 인테리어에 대한 질문이 있다면, 토론방에 남겨주세요. 전문가의 답변을 받을 수 있습니다.
Casas inHAUS의  주택

건축/인테리어 전문가를 찾고 계시나요 ?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당신에게 딱 맞는 디자인을 찾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