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욕으로 하는 힐링, 아름다운 욕조가 있는 욕실 10

Jihyun Hwang Jihyun Hwang
何宅 House H, 何侯設計 Ho + Hou Studio Architects 何侯設計 Ho + Hou Studio Architects 모던스타일 욕실
Loading admin actions …

열심히 걷고, 열심히 할 일 하며 살아간다. 그렇게 우리는 모두 저마다의 이유로 바쁘게 살아간다. 그런 우리에게 절실히 필요한 건 사실 휴식이다. 제대로 쉬어야 또 다음 날 열심히 살아갈 힘을 얻게 되니 말이다. 

오늘은 집 안 휴식 공간, 욕실에 주목해본다. 다양한 욕조 디자인으로 그려진 각기 다른 욕실 휴식처의 이미지를 모아봤다. 우리 집 욕실에 적용해볼 만한 아이디어가 있는지 찾아보자.

1. 모노톤의 차분한 분위기

대만의 실내 장식 & 인테리어 디자인 회사 bravotaipei 에서 선보인 욕실이다. 흰색 세라믹 욕조는 흰색의 세라믹 세면대와 마찬가지로 곡선으로 그려졌다. 흰색과 검은색을 기반으로 한 욕실로 모노톤 특유의 차분하고, 진중한 분위기가 묻어난다. 

2. 노출콘크리트 공간 안 아늑하고 따뜻한 분위기

대만의 건축 회사 hohou 에서 선보인 욕실이다. 보통 콘크리트로 구성된 공간이라고 하면 딱딱하고, 무미건조한 특정 이미지를 그려내곤 한다. 노출 콘크리트를 사용하면 콘크리트 특유의 무심한 듯 시크한 분위기가 묻어날 수밖에 없다. 이런 느낌에 따뜻함을 더하고 싶다면, 조금 더 조명과 햇볕에 신경 쓰면 된다. 사진 속 욕실처럼 말이다. 흰색의 세라믹 욕조는 네모반듯하게 단정한 모습을 그리고 콘크리트 벽면을 바라보는 자리에 배치했다. 수평의 커다란 창문을 여러 개 내고, 노란빛의 조명을 설치해 부드럽고 아늑한 느낌이 일품이다.

3. 널찍한 분위기의 욕실

공간이 조금이라도 더 넓어 보이는 효과를 보고 싶다면 흰색으로 통일한 이번 욕실에 주목해보자. 밝은색으로 색감을 통일한 공간은 사진 속 욕실처럼 시각적으로 넓어 보이는 효과를 볼 수 있다. 흰색의 둥근 세라믹 욕조와 샤워 공간이 깔끔하게 실내 공간으로부터 분리되고 있다. 일본의 욕실 디자인 회사 fonte-trading 에서 선보인 욕실이다.

4. 아늑하고 고급스러운 분위기의 욕실

일본의 건축 회사 maniera 에서 선보인 욕실이다. 바로 앞서 살펴본 욕실에서처럼 건식과 습식이 공존하면서도 유리문으로 분리된 모습이다. 이 욕실의 경우 유리 벽으로 닫은 샤워 및 목욕 공간을 세면 공간으로부터 분리했다. 중립적인 색상과 목재를 적극적으로 활용해 아늑하고 고급스럽다.

5. 스파 욕조와 전망을 담는 창문

homify 모던스타일 욕실

대만의 실내 장식 & 인테리어 디자인 회사 fromin-design 에서 선보인 욕실이다. 두 명 수용 가능한 스파 욕조를 두고, 두 개의 벽면을 창문 처리해 바깥을 바라볼 수 있게 했다. 여유 있고, 화려한 휴식 공간으로 완성됐다.

6. 세련된 욕실

대만의 실내 장식 & 인테리어 디자인 회사 trengo 에서 선보인 욕실이다. 검은색과 흰색, 회색 등 모노톤을 활용하면서 화분과 조명 등 세부 디자인도 세심하게 신경 썼다. 곡선을 그린 모양새로 욕실의 정중앙에 배치한 흰색의 세라믹 욕조가 인상적이다.

7. 흰색과 목재의 만남, 모던 욕실

대만의 실내 장식 & 인테리어 디자인 회사 dota 에서 선보인 욕실이다. 욕실 내 각각의 기능별로 공간을 명확하게 분리하고자 했다. 전체 공간은 흰색이 중심이며, 욕조도 마찬가지로 흰색으로 연출됐다. 다만 의자 등은 목재로 제작해 따뜻한 포인트 요소로 활용될 수 있게 했다.

8. 고급스럽고 간결한 욕실

대만의 실내 건축 회사 posamo 에서 선보인 욕실이다. 바닥 안에 깊이를 내어 욕조를 끼워 넣은 모양새가 재미있다. 무척 간결하고 고급스러운 느낌이 인상적이다. 커다란 창문을 두고, 발코니로 동선이 이어진다.

9. 외부 전경을 즐길 수 있는 욕실

대만의 디자인 회사 jsc-design 에서 선보인 욕실이다. 주변 대지보다 높은 위치에 건설된 주택으로 욕실 또한 이 부분을 적극적으로 활용했다. 외부로부터 닿을 시선에 대한 염려가 적기 때문에 욕실 벽면에도 커다란 창문이 곳곳에 설치되어 있다. 멀리까지 전경을 즐길 수 있는 여유로운 분위기가 멋스럽다.

10. 여유롭고 고급스러운 분위기의 욕실

앞서 살펴본 대만의 디자인 회사 jsc-design 에서 선보인 또 다른 욕실이다. 고층인 점을 활용해 벽면의 상단과 천장 일부를 창문으로 마감했다. 멀리까지 열리는 시야가 상당하다. 흰색이 중심이 된 욕실이며 고급스럽고, 여유로운 분위기가 일품이다.

또 다른 기사글이 궁금하다면 여기를 클릭해보자. 대나무숲 옆, 느긋하고 차분하게 사는 자연주의 주택을 살펴볼 수 있다.

기사 잘 보셨나요? 소중한 의견을 리뷰로 남겨주세요!

건축/인테리어 전문가를 찾고 계시나요 ?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