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P 14: 히틀러스플랜잇의  거실

오래 머물고 싶은 거실 14

Jihyun Hwang Jihyun Hwang
Google+
Loading admin actions …

우리는 모두 내 집이 아니라 우리 집이라는 말이 익숙하다. 정서상 문화상 우리라는 개념이 중요하기 때문이다. 집 안으로 들어와 보면 더 그렇다. 아무리 개개인이 더 중요해진 사회라고는 해도 우리에게는 여전히 함께하는 시간과 공간이 소중하다. 각자의 방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도 함께 하는 공간에 대한 고민과 관심이 지대한 이유도 여기에 있다. 거실과 주방, 다이닝 룸이 여기에 속한다. 그중 오늘은 거실에 관해 얘기해보고자 한다. 오랫동안 함께 머물고 싶은 거실 만들기 아이디어가 궁금하다면 오늘 기사글에 주목해보자. 서로 다른 느낌과 스타일로 저마다의 따뜻한 분위기를 연출한 거실 인테리어 프로젝트 14개를 확인해볼 수 있다. 지금 바로 살펴보자.

1. 산뜻한 거실

영국의 건축 회사 BROWN + BROWN ARCHITECTS 에서 선보인 거실이다. 흰색이 중심이 된 공간이지만, 흔히 볼 수 있는 공간감이 아니어서 재미있다. 목재에 흰색 페인트를 칠해 널찍하고 환한 분위기를 강조했고, 커다란 그림을 걸어두어 산뜻하게 포인트를 줬다. 바닥에는 잔디를 연상시키는 연두색 카펫으로 은은하고 따뜻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2. 차분하고 은은한 분위기의 거실

영국의 실내 장식 & 인테리어 디자인 회사 IN:STYLE DIRECT 에서 선보인 거실이다. 흰색과 중립적인 색상을 바탕으로 은은하고 차분한 분위기를 연출하고자 했다. 앞서 살펴봤던 거실이 연두색 카펫을 포인트로 사용했다면, 이 집의 거실은 목제 소품을 포인트 요소로 활용하고 있다. 흰색의 소파가 둘러싼 목제 탁자가 그렇다.

3. 널찍한 분위기의 거실

이번 거실은 흰색을 중심으로 설계된 점에서는 앞서 살펴본 다른 거실들과 같다. 하지만 조금 다른 느낌이 든다. 천장 구조물 때문이다. 영국의 전문가가 연출한 거실인데, 한옥의 보를 연상시키는 목제 구조물이 설치되어 있다 보니 한국인의 눈에는 언뜻 동양적인 분위기가 묻어나 반갑다. 중립적인 색상과 많은 창문으로 열어낸 널찍한 분위기를 즐겨보자.

4. 조금은 빈듯한 느낌으로 간결하게 채운 거실

거실 인테리어에서 중요한 게 뭘까? 그림이나 사진, 수직 식물 등으로 벽을 가득 채울 수도 있고, 여러 장식적 소품으로 공간을 화려하게 채우는 것도 가능하다. 하지만 반대로 생각해볼 수도 있다. 거실은 가족이 모여야 비로소 완성되는 공간이니만큼 최소한의 것들로만 채워 조금은 숨통 트이는 간결한 공간으로 그려보는 건 어떨까?

영국의 가구 및 액세서리 전문 업체 LOAF 의 제품으로 채운 거실이다.

5. 카펫으로 분위기 전환에 성공한 거실

간단하게 인테리어 변신 효과를 보고 싶다면, 카펫 등 바닥 소품으로도 충분히 효과를 볼 수 있다. 사진 속 거실처럼 말이다. 평소 바닥재 그대로를 드러내고 사용했거나 무난한 색과 무늬의 카펫 등으로 공간을 채웠던 경우, 평소에는 사용하지 않았던 독특한 무늬의 카펫을 깔아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6. 소파 커버를 포인트로 삼은 거실

흰색 혹은 중립적인 색상을 중심으로 한 거실의 경우 대부분 가구에서도 색감을 줄여 간결하게 채우는 경우가 많다. 반대로 가구에 강렬하고 선명한 포인트를 줘보면 어떨까? 생각하는 것보다 상당히 활력 있고, 생동감 있는 느낌을 줄 수도 있다. 사진 속 거실의 경우 중립적인 색상을 중심으로 공간을 채운 후 오렌지 빛깔의 소파 커버로 활력 넘치는 분위기를 연출했다.

영국의 가구 및 액세서리 전문 업체 LOAF 의 제품으로 채운 거실이다.

7. 쿠션 커버를 포인트로 삼은 거실

영국의 실내 건축 회사 CATO CREATIVE 에서 선보인 거실이다. 해당 전문가 역시 가장 손쉽게 거실 분위기를 변환할 수 있는 방법 중 하나로 소파 커버와 소파 위에 놓은 쿠션 커버를 손꼽았다. 때로는 강렬한 색감으로 또 때로는 산뜻하게 연출할 수도 있으며 무엇보다도 공간 구조를 바꾸거나 전체 색감을 바꾸는 것보다 시간적, 경제적 비용이 훨씬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다.

8. 따뜻한 개방감이 느껴지는 거실

국내 실내 건축 회사 히틀러스플랜잇 에서 선보인 거실이다. 중립적인 색상으로 온화하게 채운 공간에 커다란 창문으로 상당한 개방감을 선사한다. 공간 전체의 색감은 절제되어 있지만, 소파나 의자, 커튼 등에는 산뜻하고 부드러운 갈색으로 눈이 편안한 포인트를 주고 있다.

9. 개방감과 널찍한 분위기가 인상적인 거실

영국의 실내 장식 & 인테리어 디자인 회사 LAUREN GILBERTHORPE INTERIORS 에서 선보인 거실이다. 주방, 다이닝 룸 그리고 거실을 일직선에 놓아 동선을 단순화하고, 하나의 동선에서 베란다로 이어질 수 있게 해 실내에서 느끼는 공간감이 무척 크다. 이때 통로가 되는 동선에는 가구 등을 배치하지 않아 조금 더 널찍한 느낌을 주고 있는 점에 주목해보자.

10. 북 카페 분위기의 거실

국내 건축 회사 HOUSETHERAPY 에서 선보인 거실이다. 흰색이 중심이 된 공간이며 바닥은 목재로 마감해 아늑하다. 바닥과 같은 색감의 목재로 제작한 탁자와 벤치, 의자로 거실 내 한 자리를 채웠다. 동시에 벽면 한쪽을 가득 채우는 수평의 책장을 설치해 작은 북 카페 혹은 도서관에 온 듯한 차분함이 느껴진다.

11. 높은 공간감이 일품인 거실

국내 건축 회사 건축사사무소 모도건축 에서 선보인 거실이다. 박공지붕 아래 길쭉하게 내려앉은 공간에서 상당히 깊고 높은 분위기를 느끼게 된다. 밝은색의 목재와 조금 짙은 색의 목재, 흰색을 적절히 맞춰 가며 공간을 채워 아늑하면서도 지루하지 않다. 좌식 탁자와 의자로 한 자리를 채우고, 한쪽 벽면에는 책장을 설치해 앞서 살펴봤던 거실처럼 북 카페, 도서관에서 느낄 수 있을 법한 차분한 분위기가 느껴진다. 좌식 형태로 설계된 만큼 창문 또한 낮게 수평으로 설치했다.

12. 커튼 디자인으로 분위기를 전환한 거실

영국의 실내 장식 & 인테리어 디자인 회사 ROSELIND WILSON DESIGN 의 전문가는 커튼에 주목해보라 조언한다. 소파 커버나 쿠션 커버만큼이나 분위기 전환에 탁월한 효과를 보이기 때문이다. 기분이나 날씨에 따라 때로는 화려하거나 과감한 디자인의 커튼을 설치해보는 건 어떨까?

13. 식물 인테리어를 중요하게

영국의 건축 회사 HORIZON DESIGN SERVICES LTD 에서 선보인 거실이다. 전문가는 당신이 어떤 인테리어 스타일을 사용하든 빼놓지 말아야 할 건 온기라고 말한다. 사람이 지낼 공간이니만큼 식물 등으로 따뜻한 온기를 공간에 더해보자. 식물이 있는 거실과 없는 거실은 분위기가 천지 차이다.

14. 가구 리폼으로 분위기 전환한 거실

싱가포르의 가구 및 액세서리 전문 업체 LOCUS HABITAT 제품으로 채운 거실이다. 전문가는 인테리어 효과를 위해 가구를 새로 사는 대신 가능하다면 리폼을 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다고 말한다. 인터넷 등에서 좋은 아이디어를 얻어 리폼 전문가를 찾아 조언을 받아볼 수 있다.

또 다른 기사글이 궁금하다면 여기를 클릭해보자. 목욕으로 하는 힐링, 아름다운 욕조가 있는 욕실 10가지를 살펴볼 수 있다.

기사 잘 보셨나요? 소중한 의견을 리뷰로 남겨주세요!
Casas inHAUS의  주택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하시면 알려주세요

무료 상담

당신에게 딱 맞는 디자인을 찾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