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집의 이미지 변신이 시작되는 벽지 인테리어

Eunji Park Eunji Park
Loading admin actions …

이제는 눈에 너무나 익숙해진 집안의 인테리어를 바라보면, 이번에는 기필코 변화를 시도해 보리라 마음을 먹지만 쉽지가 않다. 시골의 할머니 댁에서는 언제나 중요한 손님이 오거나 집에 큰일이 있을 때마다 벽지를 새로 바르곤 하셨다. 휘황찬란한 아름다움이 아닐지라도 기본부터 깔끔하게 다듬어가는 옛 분들의 고운 마음이 느껴져 마음이 따뜻했던 기억이 있다.

도배라는 일이 짐을 치우는 작은 일부터 시작해야 함을 알기에 쉽사리 손이 가지는 않지만, 우리 집 이미지 변신의 시작임에는 틀림이 없을 것이다. 오늘은 전면 벽지에서부터 포인트로 사용하기 좋은 벽지까지 다양한 벽지 인테리어를 살펴보고, 우리 집에 알맞은 아이디어를 찾아보도록 하자.

도심 속에서 잠이 드는 매력적인 벽지

뮤럴벽지_L01881_MONO: U2의  벽 & 바닥
U2

뮤럴벽지_L01881_MONO

U2
U2
U2

중후한 느낌의 원목 침대와 심플한 두 스탠드가 있는 침실의 뒤편으로, 빼곡한 빌딩 숲이 펼쳐져 있다. 국내의 벽지 전문업체 U2에서 선보인 이 제품은 뮤럴벽지로, 벽화의 느낌을 내면서도 고전적인 도배에 비해 시공이 편리하게 제작되었다. 은은한 베이지 색이 가구의 색과 자연스럽게 어우러지는 동시에, 도시의 이미지가 원목의 엔틱한 느낌을 한층 현대적으로 빛나게 해 주는 매력적인 침실이다.

수채물감을 풀어놓은 듯한 벽지

시멘트벽에 자유롭게 수채물감을 뿌려놓은 듯한 느낌이 드는 이 벽은 단색의 벽지가 가지지 못하는 복합적인 느낌을 자아낸다. 아무런 인테리어 요소를 가미하지 않아도, 벽 전체가 하나의 예술품이 된 듯하다. 여기에 깔끔한 화이트 톤의 가구와 벽면에 쓰인 블루와 대비되는 붉은 꽃과 노란빛의 화병을 두니 아름다움이 더욱 배가 된다.

공간의 집중력을 높여주는 포인트 벽지

보는 것만으로도 생기가 도는 밝은 벽지들이다. 프랑스의 LE PRESSE PAPIER에서 제작한 이 벽지는 선명한 색감만큼이나 그래픽 또한 트렌디하다. 벽 전체를 표현하기에 부담스럽다면, 내가 가장 강조하고 싶은 한볌 공간에 시선을 사로잡는 벽지를 발라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세계여행을 부르는 벽지

엄마사랑세계지도_W3020_청소년Beige: U2의  벽 & 바닥
U2

엄마사랑세계지도_W3020_청소년Beige

U2
U2
U2

엄마사랑세계지도라는 이름을 가진 이 벽지는 연한 베이지 톤의 바탕에 붉은 기가 도는 그레이 톤으로 지도가 그려져 있다. 벽에 그려진 세계 곳곳의 도시들을 살펴보며 아이와 함께 세계여행을 떠나볼 수 있는 즐거운 벽지이다. 생활 속에 언제나 함께하는 공간에서 자연스럽게 세계를 담고, 언제나 바라볼 수 있게 함으로써 우리 아이에게 더 큰 세상을 보여주는 것은 어떨까.

하얀 꽃이 핀 빨간 벽

뮤럴벽지_L01044_POPPY STEM: U2의  벽 & 바닥
U2

뮤럴벽지_L01044_POPPY STEM

U2
U2
U2

새빨간 벽을 배경으로 더욱 빨강 소파가 쏙 숨어있다. 검은 티테이블과 잘 어울리는 검정 테두리의 하얀 꽃이 공간을 점령할 듯 강렬하게 펴 있다. 강렬한 색감으로 우리를 압도하고, 꽃의 화려함으로 한 번 더 시선을 빼앗아간다. 새하얀 나머지 벽들 사이에서 더욱 빛을 발하는 이 벽지 또한 국내 인테리어 업체인 U2의 작품이다.

삐뚤빼뚤 자유로운 패턴의 반복

들쭉날쭉 키도 몸집도 다른 네모들이 자유롭게 엉켜있다. 매력적인 색상의 파란 배경과 대비되는 선명한 흰 무늬가 신선한 느낌을 주는 이 벽지는 독일의 TAPETENSTUDIO.DE에서 제작하였다. 잔잔한 패턴의 반복을 주 디자인으로 삼는 이 업체의 벽지들은, 은은하면서도 묘하게 중독되는 매력이 있다. 오랜 시간 우리와 함께하는 벽지 선택에 있어 보면 볼수록 마음이 가는 디자인을 가지고 있다는 것은 가장 큰 장점이 되리라 생각한다.

요정들이 춤을 추는 벽지

Sas and Yosh의  벽 & 바닥
Sas and Yosh

Flower Girls – Wallpaper – Yellow

Sas and Yosh

환한 웃음을 짓고 있는 두 아이와 잘 어울리는 귀여운 벽지이다. 겨자색 배경에 흰 꽃들이 휘날리고, 그 사이로 붉은색 치마와 녹색 치마를 입은 요정들이 신나게 춤을 추고 있다. 흔치 않은 색깔의 조합으로 여성스러우면서도 귀여운 느낌을 잘 표현해냈다. 어린아이들이 있는 집이나 밝은 분위기를 연출하고 싶은 경우 고려하면 좋을 만한 벽지이다.

고급스러움이 물씬 풍기는 그레이 벽지

Hannah Nunn 의  벽 & 바닥
Hannah Nunn

Paper Meadow in Charcoal

Hannah Nunn

흰 도자기에 꽂힌 나뭇가지와 벽면에 표현된 흰 나뭇잎들이 극명하게 대치가 되면서도 하나인 듯 조화롭다. 그레이 톤의 벽지는 고급스러움을 표현하고, 그 안에 곱게 그려진 잎사귀들이 여성스러우면서도 절제된 느낌을 자아낸다. 사진에 배치된 것과 같이 세월의 흔적이 느껴지는 오래된 목제 가구와 더없이 잘 어울리는 이 제품은 영국 HANNAH NUNN의 작품이다.

하와이안 느낌의 화려한 벽지

Dust의  벽 & 바닥
Dust

Kristjana S Williams, Andy Palmer Garden Wall Mural

Dust

벽난로나 가구가 모두 벽지 속으로 스며들어 보이지가 않는다. 붉은색의 조명도 이 벽지 앞에서는 존재감을 발휘하지 못한다. 벽지에 있는 붉은 동식물들과 하나가 되어 그 속으로 숨어버린다. 진정한 강렬함을 원한다면, 이러한 벽지가 가장 옳은 정답이 아닐까 싶다. 평범하고 착하기만 한 우리 집의 안 켠에 이런 일탈의 공간을 만들어 보는 것은 어떠한가.

아기자기한 그림이 있는 벽지

뮤럴벽지_L02521_SWEETY: U2의  벽 & 바닥
U2

뮤럴벽지_L02521_SWEETY

U2
U2
U2

뮤럴벽지의 가장 큰 특징은 벽 한가득 벽화를 그려놓은 듯 개성 있는 이미지를 심을 수 있다는 것이다. 여기 벽 안의 벽을 숨겨놓은 벽지를 살펴보자. 잔잔한 톤의 블루를 깔아 바닥을 만들고, 두 개의 안락한 의자와 테이블, 그 위로 각양각색의 액자들이 빼곡히 장식하고 있는 벽이 보인다. 아기자기하면서도 귀여운 느낌의 침실의 느낌을 한껏 살려주는 아름다운 벽지이다.

이밖에 벽지 인테리어에 대한 더 많은 아이디어가 필요하다면, 벽지나 공간을 특별하게 하는 한 폭의 그림: 뮤럴벽지를 살펴보도록 하자.

벽지 인테리어에 대한 질문이 있다면, 토론방에 남겨주세요. 전문가의 답변을 받을 수 있습니다.
Casas inHAUS의  주택

건축/인테리어 전문가를 찾고 계시나요 ?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당신에게 딱 맞는 디자인을 찾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