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처럼 편한 침실 베스트 10

Jihyun Lee Jihyun Lee
., 株式会社 直井建築設計事務所 株式会社 直井建築設計事務所 모던스타일 침실
Loading admin actions …

호텔의 궁극적인 목표는 투숙객에게 최고의 경험을 선사하는 것이다. 그러므로 호텔의 서비스와 인테리어는 언제나 투숙객의 편의를 중심에 두고 진행한다. 호텔 방에 들어서면 어색함도 잠시, 이내 마음이 편안해지는 이유도 여기서 기인한다.

호텔 방의 꽃이라 불리는 호텔 침실은, 때론 우리 집 침실보다도 편안한 느낌이다. 시선에 자극이 없는 아늑한 색감, 가지런히 정돈된 침구류, 몸에 착 감기는 포근한 침대 등이 편안한 호텔 침실 인테리어를 연출하는 핵심 요소이다. 오늘의 기사에선 비록 호텔은 아니지만, 호텔처럼 편안한 침실 인테리어 10선을 소개한다. 미와 기능, 그리고 아늑함을 고루 갖춘 다양한 침실 인테리어를 지금부터 함께 만나본다.

1. 숲의 전망을 담은 모던 침실 인테리어

일본의 건축사무소 Naoi Architects 는 푸른 숲을 배경으로 삼은 평온한 침실 인테리어를 제안한다. 숲의 전망이 이미 훌륭한 인테리어를 완성하고 있기에, 별다른 장식적 요소를 더할 필요가 없었다. 오히려 불필요한 장식을 더했다면, 침실의 고요함이 금세 사라졌을 터다. 새하얀 벽면으로 이루어진 순수한 공간에서 오로지 자연과 함께하는 휴식 시간에만 집중할 수 있는 침실이다.

2. 자연주의 감성을 담은 침실 인테리어

또 다른 일본 건축사무소 H& Architects 가 선보인 침실 인테리어를 살펴보자. 앞서 본 침실과 달리, 이번 침실은 화이트가 아닌 목재가 주인공이 되는 공간이다. 벽면과 바닥재, 침대까지 목재로 통일하여 자연주의 감성을 담은 침실 인테리어를 완성했다. 또한, 목재 기둥과 천장 구조물을 그대로 드러냄으로써 목구조의 아름다움을 한껏 강조했다. 바다가 훤히 보이는 전망까지 갖춘 자연 속의 침실이다.

3. 도심 속 작은 오아시스처럼, 협소 주택의 침실 인테리어

계속해서 북적한 도심지에 자리한 협소 주택의 침실을 만나보자. 주택의 실내 인테리어만 본다면, 도심지에 자리한다는 것을 믿기 힘들 정도로 평온하고 고요한 분위기를 자랑한다. 마치 도심 속 숨은 오아시스와도 같은 느낌이다. 이 프로젝트를 맡은 일본의 건축사무소 Truss Architects 는 실내의 상당 부분을 목재로 통일하여 자연친화적이고 편안함이 깃든 공간을 연출했다. 지붕엔 천창을 내고, 벽면 곳곳엔 크고 작은 창문과 벽부등을 달아 공간의 개방감을 최대치로 끌어낸 아이디어도 주목할만한 부분이다.

4. 어반 라이프의 느낌을 가득 담은 침실 인테리어

현대적이고 자유로운 어반 라이프 감성을 담은 침실 인테리어를 소개한다. 평범한 공간 구성을 거부하고, 침실과 욕실이 유연하게 이어지는 자유롭고 역동적인 공간 레이아웃을 선보였다. 바닥을 비롯하여 도어 프레임 등 세부 디테일은 블랙으로 통일하여 시크한 느낌을 더했다. 반면, 침대에는 블랙과 대비되는 화이트 침구류와 원목 가구를 더해 편안한 느낌으로 연출했다. 도시적인 매력으로 가득 찬 이 침실은 일본의 리노베이션 전문가 Yukuido 의 디자인이다.

5. 파노라마 전망을 담은 침실

작은 자연을 담은 테라스의 전망이 한눈에 보이는 침실을 감상해보자. 일반 창문이 아닌, ㄱ자형 창문을 통해 파노라마 전망을 침실에 담아낸 모습이 인상 깊다. 더욱 놀라운 점은, 모든 창문이 활짝 열릴 수 있다는 것이다. 공간의 8할이 자연을 담은 전망으로 완성된 만큼, 이와 조화를 이룰 수 있도록 실내 인테리어도 목재를 활용한 내추럴 콘셉트로 연출했다. 일본의 건축사무소 Nakayama Architects 의 디자인이다. 

6. 마음이 편안해지는 토속적인 침실 인테리어

계속해서 국내 침실 인테리어도 함께 살펴보자. 국내 건축사무소 Z-Lab 에서 디자인을 맡은 이 침실은, 해당 지역의 재료를 활용한 토속적인 인테리어로 완성되었다. 천장에 그대로 노출된 서까래, 인위적으로 마감되지 않은 벽면 등에서 재료의 순수함과 토속적인 매력을 느낄 수 있다. 

이 프로젝트에 대한 자세한 사진이 궁금하다면 여기를 클릭하자.

7. 침실 단상 인테리어

국내 건축사무소 비온후풍경 은 침실 단상을 통해 동양적인 매력이 가득한 침실 인테리어를 제안했다. 계단 한 칸보다 조금 높은 높이로 단상을 만들고, 그 위에 침대 매트리스와 좌식 쿠션을 배치했다. 침대 옆 여유 공간은 실내 정원으로 꾸며 침실에 쾌적함과 편안함을 더했다. 호텔 침실 못지않게 편안하고 감각적인 침실 공간이다.

8. 그레이 침실 인테리어

국내 인테리어 디자인팀 (주)바오미다 에서 선보인 그레이 하우스의 침실이다. 도시 감성을 담은 그레이 인테리어를 바탕으로, 곳곳에 원목 소재를 더해 편안한 침실 분위기를 자아냈다. 평범한 침대 헤드 보드를 거부하고, 목제 패널을 벽면에 고정한 후 벽부등을 다는 것으로 헤드 보드를 대신했다. 침실 한쪽 모서리는 그냥 남겨두지 않고 삼각형의 단상을 달아 작은 티 테이블로 알뜰하게 활용했다.

9. 블랙&화이트 침실 인테리어

미니멀리즘을 추구한다면 사진에 보이는 침실에 주목해보자. 침실의 모든 디자인적 요소를 블랙&화이트로 통일하여 매우 감각적이고 깔끔한 인상을 남기도록 했다. 밋밋함이 없도록 벽면엔 백색 간접 조명을 설치하여 은은한 빛으로 벽면을 물들였다. 국내 인테리어 전문가 홍예디자인 에서 선보인 아이디어다.

10. 내추럴 침실 인테리어

원목 가구로 연출한 내추럴 침실 인테리어를 만나본다. 침대 프레임부터 시작하여 진열장까지 모두 원목으로 통일했다. 평범한 원목 가구가 아닌, 나무의 아름다운 결이 살아 있는 제품을 선택하여 자연의 느낌을 한껏 강조했다. 보기만 해도 편안해지는 이 침실을 디자인한 전문가는 국내 인테리어 디자인팀 Homelatte

계속해서 편안함을 담은 다양한 인테리어 아이디어가 궁금하다면 아래의 기사를 참고해보자.

자연을 집에 담다. 내추럴 인테리어에 대한 모든 것

건축/인테리어 전문가를 찾고 계시나요 ?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