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테이블로 세련된 실내 만들기 8

Jihyun Hwang Jihyun Hwang
bio stolik POLLI, APPO projekt APPO projekt 미니멀리스트 발코니, 베란다 & 테라스
Loading admin actions …

사이드 테이블은 거실 소파 주변이나 침대 옆 등 작게 빈 곳을 채워 주는 가구다. 부피는 작지만, 어떤 디자인의 사이드 테이블을 놓느냐에 따라 분위기 변신의 폭이 넓어서 잘만 활용하면 인테리어 포인트 효과를 톡톡히 볼 수 있다. 그래서 오늘은 사이드 테이블로 각자의 공간을 세련되게 채워낸 프로젝트 8가지를 모아봤다. 거실 소파 옆 혹은 침대 옆 등 사이드 테이블 아이디어를 찾고 있는 사람들에게 좋은 영감을 줄 수 있길 바란다. 지금 바로 살펴보자.

1. 식물 인테리어 입히기

폴란드의 조경 건축 회사 APPO PROJEKT 에서 선보인 사이드 테이블 아이디어다. 해당 사이드 테이블은 ㄱ자를 그리는 소파 앞에 놓여 있다. 목재로 제작한 사각형 구조의 탁자로 상단에 식물을 두고 상판을 유리로 마감해 어디에 앉아 있어도 식물이 바로 눈에 닿을 수 있다. 중립적인 색상으로 채운 공간이었기에 식물이 더해진 사이드 테이블이 시선을 사로잡는 인테리어 포인트 요소로 톡톡히 한몫하고 있다. 

2. 서랍장을 사이드 테이블로

폴란드의 실내 건축 회사 FINCHSTUDIO 에서 선보인 침실 내 사이드 테이블이다. 침실에서 사용하는 사이드 테이블은 대체로 자기 전 읽던 책이나 안경, 시계, 핸드폰 그리고 간단한 조명 등을 올려두는 용도로 사용된다. 하지만 물건이 많은 집의 경우라면 사이드 테이블을 통해 수납공간을 해결하는 방법도 생각해볼 수 있다. 사진 속 아이디어처럼 작지만, 수납공간을 갖춘 서랍장을 사이드 테이블로 활용해보자.

3. 세트가 아닌 작은 소품으로

디자인을 선택하기에 부담을 느끼는 경우 세트 가구로 사기도 한다. 이를테면 소파와 작은 탁자를 함께 사는 경우다. 세트로 가구를 사는 경우 일관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지만, 같은 세트 가구를 사는 사람들과 비교해볼 때 개성을 드러내기 어렵다는 약점이 있다. 또한, 세트 가구를 다 갖춰 넣기에는 공간에 여유가 부족할 수도 있다. 사실 굳이 세트 가구를 살 필요는 없다. 사이드 테이블 정도는 원하는 크기와 용도에 맞춘 디자인을 선택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4. 디자이너 가구로 독특하게

일본의 건축 회사 ha-studio 에서 선보인 실내 공간이다. 무난하고 편안한 디자인의 가구들보다 개성 넘치는 디자인을 원하는 사람들도 많다. 하지만, 모두 다 디자이너 가구로 사기에는 경제적으로 부담이 될 수 있다. 이럴 땐 사이드 테이블처럼 부피가 작은 가구 하나를 디자이너 가구로 선택해 인테리어 포인트를 주는 방법도 있다.

5. 통나무 원통을 사이드 테이블로

질 높은 수면을 중요하게 생각한다면 침실 인테리어도 신경을 많이 쓰게 된다. 오래된 느낌이 나게끔 의도적으로 오래된 목제 패널에 색을 입혀 멋스럽다. 러스틱한 매력이 도는 침실이며 침대 옆에 통나무 원통을 세워둔 게 재미있다. 러스틱 스타일을 살리는 인테리어 요소로도 활용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사이드 테이블로 활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6. 때로는 과감한 디자인으로

일본의 디자인 회사 IWASAKI DESIGN STUDIO 에서 선보인 사이드 테이블이다. 때로는 누구와도 다른 나만의 어떤 것을 갖고 싶기 마련이다. 이럴 땐 시중에서 보기 어려운 과감한 디자인을 찾아보자. 위의 사례처럼 통나무 원통과 같은 아이디어를 찾는 것도 좋고, 사진 속 아이디어처럼 유리 컵을 엎어놓은 듯한 모양새의 디자인도 있다. 사이드 테이블은 부피는 작지만, 실내 공간의 인테리어 포인트가 되어 줄 수 있으므로 이렇게 독특한 디자인의 가구를 찾는 것도 의미가 있다.

7. 균형미와 간결미를 드러낸 디자인

멕시코의 건축 회사 CONCEPTO TALLER DE ARQUITECTURA 에서 선보인 실내다. 회색의 패브릭 소파를 ㄱ자 구조로 배치하고 가운데에 두 개의 목제 사이드 테이블을 두었다. 네모반듯한 모양새의 두꺼운 목제 상판이 검은색 철제 구조물로 고정되어 있고, 균형감과 간결함이 인상적이다.

8. 부드러운 곡선의 사이드 테이블

이탈리아의 디자인 회사 SETSU & SHINOBU ITO 제품이다. 꼭짓점이 곡선으로 둥글게 처리된 삼각형 사이드 테이블로 부드럽고, 세련된 공간 이미지를 그려냈다. 바닥도 사이드 테이블도 모두 목재로 마감되어 시각적으로 느껴지는 온기가 가득하다.

또 다른 기사글이 궁금하다면 여기를 클릭해보자. 확장 공사로 삶의 질을 높이다, 따뜻한 감성이 묻어나는 집을 살펴볼 수 있다.

기사 잘 보셨나요? 소중한 의견을 리뷰로 남겨주세요!

건축/인테리어 전문가를 찾고 계시나요 ?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