築青室內裝修有限公司의  주택

당신의 마음을 스캔한 드림 하우스. 3층 럭셔리 단독 주택

Juryeong Kuhn Juryeong Kuhn
Google+
Loading admin actions …

만약 당신 마음대로 고급스러운 대저택을 만들 기회가 생긴다면, 당신은 어떤 공간을 디자인하게 될까?. 정원은 있는게 좋을까, 있다면 그 규모와 스타일은 어떻게 조성하는 것이 최선일까. 대만의 실내 건축가 축청실내장수유한공사에서는 이 경우에 대한 좋은 사례를 제시하고 있다. 해당 프로젝트는 총 3층 규모의 단독 주택으로, 아름다운 정원과 넓은 규모가 가지는 장점을 제대로 활용한 고급스러운 인테리어 관전 포인트다. 오늘은 기대 이상의 다채로운 구성으로 마음을 사로잡는 타이난의 대저택을 만나 보자. 

현관과 지하 계단 입구

1층 현관과 지하층으로 내려가는 계단의 모습이다. 나무와 돌, 그리고 흙과 녹색 식물이 절묘하게 어우러진 모습이 시선을 사로잡는다.

단아한 이미지로 편안하게

정원은 화려함보다는 편안하고 단아한 이미지로 꾸몄다. 납작하게 다듬어진 석판이 아기자기한 오솔길로 발길을 이끌고 있다.

정원 장식 포인트

석판과 우드 패널을 깔고 그 사이는 흰색 조약돌로 채워넣었다. 징검다리와 기찻길을 연상시키는 모습에서 아련함이 떠오른다.

다양한 자연미가 어우러지는 조경

돌에서 나무로, 나무에서 흙으로, 그리고 다시 돌로 이어지는 리듬감 있는 정원 디자인을 감상해 보자.

이미지를 주도하는 조경수

크고 우거진 나무가 없어서 단아한 느낌이 더욱 도드라진다.

정원을 마주하는 창문

정원 풍경과 햇살을 실내로 끌어들이는 전면 창. 거실 인테리어에서 다시 만나볼 수 있다.

안정감 있는 개구부

창문은 모두 외벽보다 안쪽으로 들어가 있다. 자연스럽게 창문위로 지붕과 측면을 가리는 벽이 생기면서 비와 강한 바람을 막아주는 장치가 된다.

이색 아이템

대문으로 연결되는 부분에는 작은 벤치가 자리잡고 있다.

미니멀한 차고 라인

차고는 담장벽과 일치된 라인으로 미니멀하게 설계했다. 시크한 노출 콘크리트 외벽과 잘 어울리는 디자인이다.

전체 모습을 한 눈에

3층 주택의 전체적인 라인을 한 눈에 담아보자.

측면으로 나 있는 대문

대문은 측면으로 나 있어 활짝 열려도 사적인 일상이 거리로 노출되지 않는다.

자유로운 분위기를 주는 디자인

주택의 정면을 살펴보면 개구부가 크다는 점을 알 수 있다. 공간감을 확장하고 자유로운 분위기를 연출하는 탁 트인 실내 공간감은 여기에서 기인한다.

3D로 보는 주택 설계

건축가가 소개하는 주택의 3D 도면이다.

개방감이 있는 실내

실내로 들어서면 높은 천장과 2층까지 완전히 트인 과감한 개방감의 전면창이 눈을 사로잡는다. 개구부가 큰 만큼 많은 햇빛이 들어오기 때문에 밝고 생동감 있는 분위기가 유지되는 공간이다.

한 눈에 들어오는 거실

측면에서 바라본 시점으로 전체적인 거실 구성을 확인할 수 있다.

단 차이로 만든 공간

이 주택의 특징은 크고 작은 단 차이로 공간을 분리했다는 점이다. 시선이 엇갈리되 시야는 그대로 연결되면서 더 넓고 입체적인 공간감을 완성한다.

아늑한 서재

단 차이로 아늑하게 만든 서재의 모습이다.

주방과 다이닝룸을 결합한 오픈형 레이아웃

주방과 식사 공간은 거실에서 반 층 올라가는 위치에 자리잡고 있다. 이 곳  역시 오픈형 레이아웃으로 모던하게 디자인했다. 

정원을 바라보며 즐기는 식사 시간

싱그러운 녹색 조경을 바라보며 즐기는 식사 시간. 그 자체로 즐거운 휴식이 될 듯 하다.

복층으로 연결되는 공간

복층으로 이어지는 거실의 안쪽 모습을 살펴보도록 하자.

스킵 플로어 인테리어

거실에서 반 층 올라가는 주방과식사 공간, 그리고 다시 반층으로 올라가면 2층으로 연결된다.

햇빛이 가득한 현관

스카이라이트가 함께하는 현관과 복도는 햇빛이 가득 차오르는 기분 좋은 공간이다.

시크한 욕실 디자인

그레이 컬러를 중심으로 스톤 소재를 매치한 욕실 디자인은 시크한 느낌의 매니쉬 스타일을 보여주고 있다.

차분한 분위기를 연출하는 조명

건축가는 욕실 전체에 메인 조명 대신 은은한 간접 조명을 설치해 차분하고 고요한 이미지를 담아냈다.

조형미를 보여주는 나선형 계단

지하층에서 지상 1층으로 올라가는 나선형 계단은 조형미를 가미하는 포인트 역할을 한다. 

수공간을 장식하는 아트월

정원 수공간을 둘러싸고 있는 담장의 안쪽면은 각기 다른 크기의 석편이 쌓이면서 생기는 거친 질감을 그대로 드러내고 있다.

고급스러운 스타일. 와이드형 욕실

세면대도 욕조도 여유롭게. 이 욕실의 디자인 컨셉은 와이드 스타일이다. 넓은 규모에 여백을 살린 미니멀한 디자인, 그리고 우아한 분위기를 연출하는 대리석의 조화가 모던하면서도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완성한다.

여유를 느끼는 휴식 공간

보는것만으로도 몸과 마음의 긴장이 풀어지는 느긋한 분위기의 우드 테라스에 주목해 보자. 수공간을 마주하고 있어 더욱 운치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는 힐링 포인트다.

마음에 드는 포인트 요소가 있나요? 리뷰를 남겨주세요.
Casas inHAUS의  주택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하시면 알려주세요

무료 상담

당신에게 딱 맞는 디자인을 찾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