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안을 다양한 컬러로 물들이는 인테리어

Jeehye Hong Jeehye Hong
Loading admin actions …

컬러는 사람의 감성을 자극하여 심리적인 변화를 유도한다. 그래서 최근에는 힐링 열풍으로 컬러테라피 인테리어가 인기를 얻고 있다. 컬러풀 인테리어는 계절 인테리어를 할 때 가장 손쉽게 사용해 볼 수 있다. 집안 곳곳에 있는 작은 소품 등에 색상 변화를 주어 집안 분위기를 바꾸는 것인데, 가장 쉽게 할 수 있는 것이 커튼, 침구, 쿠션, 테이블보, 테코 스티커, 액자, 접시 같은 소품 등이다. 이처럼 컬러 가구나 소품을 함께 잘 사용하면 심리적으로 편안하고 안정감을 주는 인테리어로 완성할 수 있다. 포인트는 화려한 컬러로 주되 베이스는 화이트를 선택하면 좋다. 보통 컬러의 매치는 쉬운 일이 아니므로, 자칫 다양한 컬러를 중구난방으로 사용할 경우 오히려 지저분하고 인테리어에 방해가 될 수 있기 때문이다. 또, 톤온톤 연출을 하면 공간에 리듬감과 생동감을 만드는 것은 물론, 색이 차례대로 그라데이션돼서 세련되게 연출할 수 있다. 

이처럼 어려울 수 있는 컬러풀 인테리어와 함께 집 안에 화려한 색감으로 생기를 불어넣고 싶다면, 오늘의 기사를 주목하자.

컬러풀 수납장을 이용한 인테리어

체 게바라 장 set: Gemma Art Company의  거실
Gemma Art Company

체 게바라 장 set

Gemma Art Company

시각적 재미와 화려한 컬러로 시선을 끄는 수납장은 국내 회사 Gemma Art Company의 제품으로  친환경 원목, 친환경 수입 페인트를 사용하며, 인체에 무해한 친환경 원목 가구로 만들어졌다.

사진 속 인테리어는 과감한 컬러배합으로 눈을 시원하게 한다. 수납장 자체가 컬러가 강하기 때문에 기본 벽면인테리어 화이트와 적절히 배치했다. 수납장 자체가 차지하는 비율이 커 포인트로 시선이 가고, 빈티지한 느낌이 강해 두 가지 매력이 깃든 인테리어로 완성했다.

컬러풀한 블라인드 포인트

이상한 도형: angelkk의  벽 & 바닥
angelkk

이상한 도형

angelkk

국내 회사 cimall의 제품으로 다양한 컬러감으로 이상한 도형을 넣은 창문을 위한 블라인드이다. 기본 인테리어는 화이트로 꾸며졌지만, 블라인드 자체가 색감이 화려해 깔끔하게 포인트 되었다. 또한, 보는 이로 하여금 창문 블라인드보다 하나의 예술작품을 보는 듯한 시각적인 효과까지 어우러져 공간에 재미를 준다. 

은은한 컬러감이 스민 거실

Hello EMMA BigTri: STYLE-K의  거실
STYLE-K

Hello EMMA BigTri

STYLE-K

색감이 강하지 않고, 톤 다운된 색감을 사용해 집 안을 부드럽고 감성적으로 꾸민 거실인테리어.  

화이트 인테리어에 거실의 중심인 소파로 포인트 컬러를 주었다. 삼각형의 프레임이 그려진 재미있는 소파와 그 위에 같이 레이어링한 톤 다운된 쿠션은 소파와 적절히 매치되었다. 벽면에는 여지껏 사용한 다양한 컬러들이 한곳에 모여 전체 인테리어에 방해가 되지 않고 서로 어울리게 스타일링했다. 

감성이 깃든 인테리어를 원한다면 이처럼 파스텔톤을 사용하여 집 안을 꾸미면 어떨까?

사진 속 가구와 스타일링은 국내 회사 STYLE-K.

자유로운 분위기의 다이닝룸

Studio Cinque의  주방
Studio Cinque

The Live-In Kitchen

Studio Cinque

STUDIO CINQUE의 스타일링으로 예술공간 느낌이 물씬 나는 다이닝룸으로 완성했다. 한쪽 벽면에는 현대예술 작품을 보는 듯한 과감한 그림을 설치하고, 다이닝룸 자체는 벽면에 매립식 벤치를 넣어 시크하고 모던하게 만들었다. 이때, 같이 레리어링한 쿠션과 LED글씨조명은 블랙의 심심함에 포인트를 주어 공간에 화려함을 더했다. 블랙 벽면과 시멘트 벽면의 조화로 자유로운 분위기의 식사공간이 완성되었다.

화려한 침실

침실은 수면에 방해되지 않게 꾸미는 게 일반적이지만, 침실도 하나의 공간이기 때문에 포인트 소품들을 적절히 매치하면 밋밋한 침실에 생동감을 불어넣을 수 있다. 침대 뒤 벽면에는 반 정도 채운 포인트 벽지로 다양한 색감이 픽셀처럼 짜여져 재미를 준다. 침구 세트도 이와 어울리는 시원한 블루 톤 베딩과 지그재그 패턴이 들어간 쿠션을 같이 레이어링했다. 벽면 수납장도 밝은 옐로우를 사용해 벽면에 포인트를 주어,전체적으로 다소 과할 수 있는 컬러지만 같은 색감을 여러 번 겹쳐 사용해 방해 되지않은 컬러인테리어로 완성했다.

오렌지같은 욕실

욕실 벽면 타일을 상큼한 오렌지색깔인 주황색으로 꾸민 인테리어. 보는 것만으로도 상큼하고 시원한 욕실 분위기를 자아낸다. 한가지 톤으로 완성된 욕실은 오히려 여러 색의 배합보다 깔끔하고 정리된 효과가 있다. 확실하게 정해진 톤으로 포인트를 주고, 세면대만 같은 톤인 주황과 화이트를 매치해 통일되고 안정감 있는 욕실로 완성했다.

이처럼 자신만의 개성이 담긴 색을 전체인레리어에 과감히 넣어보면 어떨까?

사랑스러운 꽃으로 꾸민 공간

kristinavoloshina의  서재 & 사무실
kristinavoloshina

Дом на Рублёвском шоссе 345 м кв

kristinavoloshina

러시아 KRISTINAVOLOSHINA의 스타일링으로 일반적인 서재의 느낌과는 다른 화려한 꽃으로 꾸며 생기있는 공간을 만들었다. 다양한 색감을 넣기 보다는 통일된 패턴을 이곳저곳에 다양한 소품들로 매치해 안정감 있고, 목재 가구 수납장을 벽면에 크게 설치해 내추럴한 느낌까지 준다.

이처럼 특별한 나만의 공간에 개인 취향이 물씬 나는 인테리어로 가득 꾸며 보는 것은 어떨까?

상큼한 주방

JedyneTakieWnętrza의  다이닝 룸
JedyneTakieWnętrza

Słoneczny salon z kuchnią w Gdańsku

JedyneTakieWnętrza

시원한 컬러를 포인트로 한 실내 인테리어에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집안에 변화를 준다. 그중에서 특히 청량한 컬러를 사용한 주방 인테리어는 입맛이 없는 여름철 입맛을 돋우는 데 도움을 준다.

식사준비가 즐거워지는 상큼한 공간으로 꾸민 주방. 화이트와 밝은 옐로우의 조화로 주방을 발랄하게 꾸몄다. 전체 벽면과 싱크대 위 선반은 같은 옐로우 계열을 사용하고, 주방조리대와 수납장은 화이트를 매치해 통일감 있는 인테리어로 완성했다. 

아이가 좋아하는 컬러가 스민 아이 방

창의성, 창의력을 키우기 위한 아이 방 컬러인테리어. 이처럼 감각적인 디자인과 다채로운 컬러 아이템은 아이의 상상력을 자극할 뿐만 아니라 인테리어를 특별하게 만들어준다.

벽면에는 커다란 원을 포인트로 넣어 수납과 다양한 컬러를 입히고, 주변 소품에도 다양한 컬러로 포인트를 주었다. 원색의 다양한 쿠션과 장난감이 이곳저곳 배치되었다. 이때, 눈에 띄는 색은 녹색인데, 녹색은 아이의 공격성을 저하시키고, 신경과 근육의 긴장을 풀어주어 마음을 편안하게 해준다.

고급스러운 컬러로 만든 드레스룸

ORT-interiors의  드레스 룸
ORT-interiors

Гардеробная

ORT-interiors

올리브 그린이 포인트로 들어간 드레스룸. 빅 플라워가 들어간 포인트 벽지를 전체벽면에 사용해서 화려하고, 매립식 옷장은 같은 계열의 색인 올리브 색깔을 넣어 통일감을 유지했다. 밝은 그린보다 한 톤 다운된 색감을 사용해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고, 기본 가구도 튀지않는 색감을 사용해 전체적으로 안정감있는 인테리어로 완성했다.

기사 속 컬러풀인테리어 대한 질문이 있다면, 토론방에 남겨주세요. 전문가의 답변을 받을 수 있습니다.
Casas inHAUS의  주택

건축/인테리어 전문가를 찾고 계시나요 ?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당신에게 딱 맞는 디자인을 찾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