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납과 장식을 동시에 스타일링한 눈에 띄는 인테리어.

Jeehye Hong Jeehye Hong
Loading admin actions …

수납은 인테리어를 위해 매우 중요한 요소이다. 정리되지 않은 집은 그 어떤 장식 효과를 준다 해도 인테리어에 큰 효과를 볼 수 없다. 예전에는 단순히 정리를 위해 수납장을 골랐다면, 요즘에는 디자인이 다양해져 수납과 장식을 동시에 충족시키는 제품이 많아져 두가지 기능을 한꺼번에 만족시킬 수 있다. 또한, 수납 방법에 따라 다양한 연출이 가능하다. 자유분방하게 믹스매치하거나 가지런히 정리하는 등 여러 가지 방법으로 시도할 수 있다. 독특한 디자인의 수납장을 선택해도 좋지만, 장식 효과를 주는 오픈수납장을 선택하면 보이는 수납이기 때문에 지저분한 소품도 하나의 장식 아이템으로 만들 수 있다. 

이처럼 수납과 장식을 동시에 할 수 있는 인테리어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궁금하다면, 오늘의 기사를 주목하자. 

클래식한 주방 수납장

Tim Wood Limited의  주방
Tim Wood Limited

David Hicks Cream Painted Kitchen designed and made by Tim Wood

Tim Wood Limited

심플한 주방에 화이트 베이스에 목제 가구가 어우러진 깔끔한 주방.

사진 속 주방은 수납과 장식을 동시에 가능하게 해, 벽면에 그릇과 소품을 수납할 수 있는 오픈 장을 배치해 실용성을 더했다. 오픈형 선반으로 그릇을 숨기지 않고 선반 장에 진열해 장식 요소로 활용한 아이디어가 돋보인다. 목재로 만들어진 가구에 진열된 주인의 취향이 돋보이는 그릇들은 전체적으로 클래식한 느낌을 준다. 

독특한 모양의 수납장

프렌치 그린 자석 보드: (주)강경숙칠판의  거실
(주)강경숙칠판

프렌치 그린 자석 보드

(주)강경숙칠판

아이 방이나 거실 벽면에 포인트가 되는 수납장. 작고 네모난 틀이 블록처럼 쌓여 보는 이로 하여금 시각적인 재미를 주고, 작은 네모 위에 올려진 아기자기한 인형들은 장식효과 까지 더했다. 큰 소품들보다는 작은 소품들을 진열하기에 효과적이다. 

전체 스타일링과 제품은 (주)강경숙칠판.

선반을 활용한 장식

거실: 홍예디자인의  거실

남아도는 벽면에 허전함을 느낀다면 나무선반을 달아 자신만의 취향이 담긴 소품이나 장식품을 진열해 보면 어떨까? 이때 선반을 달 때 가방 먼저 고려할 것은 선반에 올릴 것들을 포함해 선반 전체의 무게를 벽이 지탱할 수 있는지다. 벽의 단단함이나 정도에 따라 선반을 다는 목적과 설치법이 달라지기 때문이다. 수납보다는 장식 효과가 큰 선반은 자연스럽게 집 안 인테리어에 변화를 줄 수 있다. 침실에 침대 위 벽면이나 거실 소파 뒤 중앙벽면에 설치하면 허전한 벽면을 채울 수 있다. 

침실에 놓인 수납과 장식

침실에는 많은 것을 수납하지 않고, 필요한 것만 놓는 것이 수면에 방해가 되지 않고 정리된 공간을 만드는 데 도움이 된다. 침대 양옆에는 작은 수납장은 스탠드나 작은 화분 또는 몇 가지 책들을 위해 필요하다. 또한 사진 속 공간 처럼 벽면에 포인트 벽지와 어우러진 매립식 선반을 달면 자연스럽게 벽면과 어우러져 마치 선반이 아닌 듯한 시각적인 착시 효과 까지 준다. 매립식 선반 위에는 포인트가 되는 아기자기한 소품을 진열해 보자. 

자유로운 진열이 재미있는 책장

사진 속 제품은 톤 퍼니처 스튜디오사의 레드오크로 제작된 책장이다. 이 책장은 각각의 모듈로 이루어져 있어 사용자의 취향에 따라 자유롭게 놓을 수 있다. 재미난 형태로 취향에 맞게 놓을 수 있어 서재나 거실인 큰 공간에 재미를 줄 수 있다. 책 뿐만 아니라 다양한 소품을 진열할 수 있어 정리정돈에 도움이 된다. 자연적인 소재로 공간에는 내추럴함을 주고, 수납장 자체에서 오는 장식 효과로 소품을 넣지 않아도 하나의 오브제 같은 느낌을 준다. 

책을 위한 재미있는 집

book in the house: Eunyong Lee의  거실
Eunyong Lee

book in the house

Eunyong Lee

사진 속 제품은 국내 디자이너 EUNYONG LEE의 책장을 위한 집모양의 수납장이다. 감성적인 디자인과 컬러를 지닌 이 제품은 수납과 동시에 인테리어 소품이 가능하다. 자유자재로 책을 놓을 수 있어 재미있고, 책갈피 대신 지붕 위에 읽다 만 책을 툭 올려놓고 나중에 다시쉽게 읽기에 편안하게 디자인되었다. 아이 방이나 책을 읽을 수 있는 어느 공간에 다어울릴 듯한 이 책장은 공간에 시각적인 재미를 주는 아이템이다. 

육각형 프레임이 주는 재미

bee hive shelf: wie ein KINO의  아이 방
wie ein KINO

bee hive shelf

wie ein KINO

사진 속 제품은 WIE EIN KINO의 장식을 위한 작은 선반이다. 육각 모양의 자연스러운 프레임을 벽면에 걸어 마치 하나의 액자 같은 시각적인 느낌을 준다. 잔잔한 무채색의 도트 무늬 벽지에 놓인 육각프레임 위에 올려진 작은 소품들은 유니크한 공간을 만든다. 작고 아기자기한 소품이 많은 아이 방에 진열해 보면 어떨까?

강한 컬러감이 돋보이는 욕실수납

amiko espacios의  욕실

보다 많은 욕실용품을 수납할 수 있도록 따로 욕실 한 쪽에 따로 배치된 수납공간.

AMIKO ESPACIOS의 제품으로 재활용된 목재를 활용해 자연스럽게 만들어진 수납장이다. 다양한 원색 컬러를 입혀 소품과 잘 어울리게 매치하고 크기가 다양해 블록처럼 쌓아 올릴 수 있다. 형형색색의 색감들이 서로 어우러져 장식과 수납의 두 가지 기능을 동시에 가능하게 했다. 

다이닝룸에 놓인 술을 위한 수납장

전체적으로 화이트 인테리어에  벽면에는 매립식 수납공간을 2개 만들었다. 집 주인의 취양이 돋보이는 개인적인 수납을 위한 공간. 바로 을 위한 수납장인데 다양하게 디자인된 술병도 하나의 인테리어 아이템이기 때문에 오픈형 수납장에 진열하면 이국적인 느낌의 인테리어로 완성할 수 있다. 이때, 매립식 수납장 밑에 나무로 만들어진 수납장을 더해 수납공간을 더 확보했다. 

구불구불한 형태가 재미있는 수납장

프랑스 VDAI의 제품으로 구불구불한 형태 감이 재미있는 수납장이다. 거실벽 면에 설치해 마치 하나의 오브제 역할까지 가능하다. 목재로 만들어져 내추럴한 느낌을 주고, 위에 진열된 아기자기한 소품과 책들은 깔끔하게 정리정돈 되었다.

유니크한 공간을 만들고 싶다면 형태 감이 돋보이는 제품을 선택하면 어떨까? 독특한 수납장으로 장식과 수납 두 가지 기능을 동시에 만족할 수 있다. 

기사 속 장식과 소품에 대한 질문이 있다면, 토론방에 남겨주세요. 전문가의 답변을 받을 수 있습니다.
Casas inHAUS의  주택

건축/인테리어 전문가를 찾고 계시나요 ?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당신에게 딱 맞는 디자인을 찾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