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의 색을 담은 가을 인테리어

Jeehye Hong Jeehye Hong
Loading admin actions …

더운 여름 때문에 공간마다 시원함을 연출했다면, 이제 다가올 가을을 위한 감성을 담은 인테리어로 집 안에 ‘가을 색’을 들이자. 벽면 베이스는 원하는 컬러보다 한 단계 톤 다운해서 은은하게 발라주고, 소품은 단풍 같은 컬러로 쿠션 커버를 바꾸고, 은은한 조명으로 전체 공간에 따뜻한 분위기를 연출하자. 이때 간 곳곳에 작은 러그나 카펫을 깔아 보온성은 물론 따뜻함을 극대화 시킬 수 있다. 이때, 가을을 나타내는 컬러라고 해서 칙칙하고 톤 다운된 색만 사용하지 말고, 가을을 나타내는 자연색인 오렌지색과 같은 밝은 색을 사용해 기분을 띄우고 활력을 불어넣어보자. 주황 색은 식욕을 돋우고 소화 기능을 좋게 만들어 주방에 활용하면 효과 만점이다.

늦여름, 곧 다가올 가을을 위한 인테리어가 궁금하다면, 오늘의 기사를 주목하자. 

가을 분위기로 물든 거실

페이슨 1등 펜던트 조명: 까사라이트의  거실
까사라이트

페이슨 1등 펜던트 조명

까사라이트

기본 화이트 인테리어에 가을의 컬러인 브라운 소파를 선택하고, 바닥에는 러그를 깔아 보온성과 포근하고 아늑해 보이는 시각적인 효과까지 얻었다. 차가운 블랙 대리석 바닥에 꼭 필요한 필요한데, 통일성 있는 인테리어를 원한다면 전체적인 스타일과 비슷한 무채색컬러의 러그를 택하면 좋다. 주변 가구도 나무 소재로 택해 전체적으로 내추럴하고 안정감이 있는 스타일로 완성했다. 

가을의 컬러가 곳곳에 스민 이 인테리어를 내 거실을 위해 참고해 보면 어떨까?

블루와 브라운의 조화

Hello EMMA  Check Turky Blue: STYLE-K의  거실
STYLE-K

Hello EMMA Check Turky Blue

STYLE-K

딥블루와 브라운의 체크패턴의 조화가 멋스러운 패브릭 소파. 기본소품에서 유난히 직선 구조가 많은 거실에 곡선이 들어간 소파를 선택해 딱딱한 분위기를 중화하고, 소파의 컬러가 밝은 계열이라 차가운 바닥에는 난색 계열의 톤 다운된 카펫을 깔아 따뜻한 공간을 연출했다. 

패브릭 아이템을 더하자

계절 변화에 가장 민감한 아이템은 바로 쿠션과 러그 등 패브릭 제품들이다. 공간에 온기를 불어넣어 주는 소재와 컬러, 다채로운 패턴과 디자인으로 누구나 쉽게 가을 감성을 연출 할 수 있게 도와준다. 쿠션 커버를 고를 때 가장 쉬운 방법은 가을을 연상시키는 컬러를 선택하는 것이다. 비슷한 색상끼리 모아놓으면 안정감이 있는 인테리어가 되고 대비되는 색상을 매치하면 인테리어 포인트가 된다. 색상뿐만 아니라 사이즈, 패턴 등을 달리하면 공간이 입체적으로 보이는 효과까지 있다. 

사진 속 제품은 쿠쿠앤토토이로 기하학적인 무늬와 리드미컬한 그래픽 요소의 쿠션과 귀여운 캐릭터가 그려진 쿠션은 공간을 재미있게 연출했다. 

커튼으로 만든 가을 분위기

Master Bed Room Curtain: 모린홈의  침실
모린홈

Master Bed Room Curtain

모린홈

커튼 하나만 바꿔도 계절마다 다른 분위기로 연출할 수 있다. 하지만 계절마다 바꾸는 것이 은근히 번거롭기에 현명하게 활용해야 한다. 커튼을 달 때 속지와 겉지를 이중 레일로 분리하고 겉지만 계절에 따라 변화를 주면, 여름에는 가벼운 속지만 사용하고 가을엔 겉지를  톤 다운된 가을 컬러로 교체하면 쉽게 다른 분위기로 연출할 수 있다. 

계절이 바뀌었다고 가구를 새롭게 구매하기보다 커튼과 같은 작은 소품으로 색다른 분위기를 연출해 보면 어떨까?

카펫이나 러그로 가을채우기

Teppichkontor의  벽 & 바닥
Teppichkontor

Ruckstuhl – Maglia 2014

Teppichkontor

허전한 거실에 러그나 카펫 한 장으로 쉽게 포근한 가을 인테리어를 완성할 수 있다. 좁은 공간에 다른 자질구레한 가구들로 가을 분위기를 채우기보다  가을 분위기가 물씬 나는 카펫이나 러그를 깔면 찬 기운을 막아주고 인테리어 효과도 낼 수 있어 일석이조다. 이때, 가을 무드를 더해주는 조명을 같이 매치하면 집 안을 부드럽게 변화시킨다. 

가을 주방 만들기

전체적으로 가을 냄새가 물씬 나는 주방. 기본벽지도 가을 색인 은은한 브라운을 선택했다. 가구는 전체적으로 나무를 선택해 따뜻하고 내추럴한 분위기로 완성하고, 작은 소품인 조명들로 감성적인 공간을 연출했다. 전체적으로 무채색 톤으로 완성해 컬러감이 전혀 없지만 크고 작은 소품들로 꾸며진 주방은 심심함을 없앴다. 

가을 서재 만들기

서재는 이미 많은 책과 소품으로 가득 차 수납이 많이 필요한 공간이다. 이때, 너무 많은 가을 소품을 진열하면 오히려 가을 분위기 보다는 지저분함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사진 속 인테리어와 같이 벽지 포인트를 사용해보면 어떨까?

기하학 무늬에 골드컬러가 새겨진 포인트 벽지가 눈에 띄는 가을 서재. 기본 가구는 화이트로 매치해 벽지에 방해되지 않고, 벽지컬러와 통일된 패브릭 소파를 선택했다. 차가운 화이트와 따뜻한 브라운이 만나 깔끔한 모던서재를 완성했다. 이때 다이아몬드 라인 패턴이 들어간 남색과 화이트 쿠션을 같이 레이어링해 심심한 소파 위에 포인트를 줬다.

가을의 향이나는 향초

모란넝쿨무늬항아리 향초: 비비스토리의  거실
비비스토리

모란넝쿨무늬항아리 향초

비비스토리

가을의 낭만을 즐기고 싶다면 은은한 향이 나는 향초에 주목하자. 향초는 숙면, 스트레스 해소, 악취 제거 등의 효과뿐만 아니라 은은한 분위기를 연출하기 좋은 아이템이다. 사진 속 제품처럼 최근에는 디자인적인 부분까지 세심하게 신경 쓴 향초가 많아 단순히 향을 내는 향초라기보다 인테리어 오브제처럼 활용할 수 있다. 

사진 속 제품은 멀리서 보면 마치 작은 도자기를 진열한 듯한 효과를 지닌 사진 속 제품은 비비스토리의 향초로, 한국의 보물 1448호로 지정된 백자청화 보상 당초문 항아리의 모양을 그대로 재현했다. 한국의 미가 그대로 느껴지고, 그 향은 인공적이지 않고 자연에 가까워 은은하게 공간에 퍼져 자극적이지 않다.

가을의 향이 나는 향초를 구매해 집안 곳곳 가을 분위기를 내보면 어떨까?

가을 분위기가 나는 소품으로 가득 채우기

심심한 벽에 가을의 느낌이 나는 액자들로 가득 채우니, 따뜻함이 물씬 느껴진다. 옐로우와 그린이 적절히 섞인 그림에 액자는 우드톤을 선택해 우아한 분위기를 만든다. 이때, 가을 식물을 더하면 가을 분위기를 더욱 극대화 시킬 수 있다. 빨갛게 물든 단풍, 노란 은행잎이나 감나무 가지, 밤송이 등 가을 나무나 꽃을 화병에 담아 집 안에 놓으면 가을의 풍성함이 그대로 전해진다. 

은은한 빛으로 채운 가을 빛

Thuisinstyling의  거실
Thuisinstyling

Vintage staande lamp

Thuisinstyling

조명은 인테리어에 있어서 분위기를 만드는 데 중요하다. 조명은 밝기와 디자인으로 다양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아이템이기 때문에 인테리어 변화를 위한 간편하고 쉬운방법이다. 따라서 가을에는 따뜻한 느낌의 조명을 활용하는 것이 좋다. 백열등이나 할로겐으로 안락한 분위기를 연출 가능하고, 또 LED 조명과 은은한 빛을 내는 간접 조명 등 여러 가지 요소들이 있다. 사진 속 제품처럼 빈티지 느낌이 나는 스탠드 조명을 침대 옆이나 거실 소파 옆에 설치하면 더욱 감성적인 가을 느낌의 공간이 된다. 이때, 전체적인 소품도 같은 톤, 패턴을 사용하면 안정감이 있는 가을 인테리어로 완성된다. 

기사 속 가을인테리어에 대한 질문이 있다면, 토론방에 남겨주세요. 전문가의 답변을 받을 수 있습니다.
Casas inHAUS의  주택

건축/인테리어 전문가를 찾고 계시나요 ?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당신에게 딱 맞는 디자인을 찾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