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동적인 파사드가 눈길을 사로잡는 목조 주택

J. Kuhn J. Kuhn
A's HOUSE, dwarf dwarf 클래식스타일 주택
Loading admin actions …

오늘은 외관과 인테리어는 물론 디테일한 요소에서까지 이국적인 매력이 물씬 풍기는 주택을 소개한다. 시간과 공간을 벗어나는 인테리어 감각을 바탕으로, 창의력과 스타일 센스를 유감없이 발휘한 개성 넘치는 디자인이 눈을 즐겁게 하는 주택이다. 외국에 있는 것 같은 이색 분위기나 인테리어, 스타일링 아이디어가 필요한 사람에게는 좋은 영감이 될 수 있는 프로젝트니 눈여겨보도록 하자. 일본의 니가타현을 거점으로 활동하는 건축가 DWARF에서 작업을 맡았다.

대부분의 외관을 덮는 경사 지붕

주택 외관은 큰 경사 지붕이 주차 공간과 현관 포치, 테라스 모두를 감싸는 형태로 깊고 역동적으로 내려오는 것이 특징이다. 부지는 울타리와 담장 등을 설치하지 않고 개방적인 형태로 설계했기 때문에 가까운 이웃들이 부담 없이 마당과 테라스를 지나며 시간을 공유할 수 있다. 친근하고 가족적인 분위기 덕분에 다소 이국적인 주택 외관으로도 이질감 없이 마을에 동화되는 가정집이다. 

모든 동선을 하나로 모아주는 우드 테라스

현관 앞에 있는 우드 테라스의 모습이다. 현관과는 완전히 일체된 구조로 설계 했으며 채광 조건을 최적화 함으로써 바람과 빛을 직접적으로 느낄 수 있는 기분 좋은 휴식처로 만들었다. 카페 테라스처럼 테이블을 두고 커피나 식사를 즐길 수 있을 뿐 아니라, 가족의 귀갓길을 가장 먼저 맞이하거나 지나가는 이웃과 반가운 인사를 나눌 수도 있는 열린 공간이다. 현관문 반대쪽으로는 외부 계단을 설치해 현관을 통하지 않고 바로 2층으로 갈 수 있도록 했다.

혼자서 만드는 우드 데크 테라스?. 여기에서 DIY 우드 데크 제작법을 소개하고 있다.

다양한 스타일이 하나로 어우러지는 LDK

생활의 중심이 되는 오픈 다이닝 키친, LDK 공간이다. 여러가지 소재와 색감을 활용해 다양한 느낌을 연출하고, 그 느낌을 다시 또 적절하게 믹스매치해 매력적인 밸런스를 완성한 것이 인테리어 포인트다. 2층으로 이어지는 실내 계단 부분은 천장을 아치형으로 디자인했다. 계단을 단순한 수직 동선이 아닌, 위 아래 공간을 묶어주고 유대를 느낄 수 있게 하는 연결점으로 디자인하고자 하는 건축가의 의도가 담겨 있는 부분이다. 거실의 일부와 계단 부분을 밝은 하늘색으로 칠한 점도 상당히 인상적이다.

아름다운 오픈 다이닝 룸. 여기를 클릭해 10가지 아이디어를 만나보자.

동적이며 입체적인 공간감

어두운 계열의 판재를 사용해 높은 천장과 바닥에 무게감을 실어주고, 빨간 소파와 기하학적인 패턴의 러그를 매치함으로써 동적이면서 다양한 표정이 담겨 있는 입체적인 공간감을 완성했다. 앤티크 가구와 소품으로 섬세하게 연출한 감각적인 스타일이 특히 도드라지는 공간이기도 하다.

당신이 미처 생각하지 못한 천장 인테리어 아이디어. 여기를 클릭해 만나볼 수 있다.

화려한 타일벽으로 임팩트있게

주방은 복도를 분할하는 방법으로 구성한 반 오픈형으로, 복도를 접하는 조리대 정면은 파티션을 조리대보다 살짝 높이는 방식으로 복도와 주방 모두에게 시각적인 독립성을 부여했다. 전체적으로 심플한 느낌의 주방 이지만, 중심을 잡아주는 벽면을 화려한 타일로 장식해 임팩트 있는 공간으로 전환하는데 성공한 사례다.

동화적인 이미지가 떠오르는 아이 방

새하얀 우드 바닥과 지방을 따라 높게 올라가는 천장, 하늘색 벽의 조화로 동화적인 이미지가 떠오르는 이 방은 2층에 있는 클래식 스타일 아이 방이다. 밝은 색감을 중심으로 사랑스러운 가구와 소품으로 스타일링해 귀엽고 사랑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했으며, 큰 창문을 여러 방향으로 내 밝고 화사한 생동감으로 가득 채웠다.

마음에 드는 포인트가 있나요? 리뷰를 남겨주세요.

건축/인테리어 전문가를 찾고 계시나요 ?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