빈티지 스타일의 낭만이 있는 집

J. Kuhn J. Kuhn
Reforma integral de vivienda en Madrid, Simetrika - Reformas Integrales en Madrid Simetrika - Reformas Integrales en Madrid 에클레틱 다이닝 룸
Loading admin actions …

최근의 인테리어 동향을 살펴보면 장식과 가구 스타일링 방식까지 대부분 모더니즘이나 미니멀리즘에 치우치고 있다는 것을 느낄 수 있다. 흰색과 회색, 검은색의 단조로운 모노톤에 중점을 두고 도시적인 이미지를 강조한 건축 디자인이 대중에게 사랑을 받는 것은 부정할 수 없는 사실이다. 하지만 대세가 모든 사람에게 최고는 아니다. 대중적인 매력으로 마음을 사로잡은 모던, 미니멀리스트 스타일도 좋지만, 개성과 독특한 분위기로 자기만의 색깔을 선명하게 드러내는 멋스러움은 어떨까. 

스페인의 실내 건축가 시메트리카 (Simetrika)는 풍부한 공간감과 따뜻하고 아늑한 느낌을 선사하는 매력적인 빈티지 스타일을 내세워 특정 층을 어필하고 있다. 온기를 담아낸 목조와 자연미를 강조한 노출 벽돌, 그리고 가정적인 분위기를 연출하는 밝은 톤의 쿠션 및 카펫 등은 고급스러운 전원의 별장을 연상시키는 공간을 완성한다. 디테일한 요소들도 더욱 완벽하게 스타일링한 아름다운 마드리드의 주택. 오늘은 당신 마음의 소중한 안식처가 될 만한 빈티지 오아시스를 만나보자.

감각을 자극하는 거실 인테리어

집 안으로 들어가서 가장 먼저 마주하는 공간은 거실이다. 이곳에는 특히 보는 이의 감각을 자극하는 개성 있는 장식과 가구가 많다. 곡선과 양감으로 볼륨감 있는 장식은 우리의 시각적 감각을 자극하고, 꽃과 양초는 우리의 후각을 자극한다. 화려한 색보다는 나무가 가진 부드럽고 따스한 천연의 색감과 무늬를 그대로 드러내 자연스럽게 우아한 스타일을 연출했다.

더 많은 빈티지 장식품이 궁금하다면, 여기를 클릭해 보자.

노출 천장과 노출 벽돌, 강한 빈티지 스타일

프렌치 창문으로 들어오는 풍부한 햇빛

고전적인 이미지의 주방 스타일

유행하는 첨단 장비와 세련된 디자인 대신, 아련하게 감성을 자극하는 주방의 고전적인 이미지를 그대로 살려냈다. 우드 조리대를 추가해 여유로운 주방 동선을 확보하고 깔끔한 공간을 유지할 수 있는 충분한 수납장을 꾸려 넣어 실용성을 높인 것을 볼 수 있다.

우아함이 녹아있는 다이닝룸

식사 공간은 우드의 소박함 대신 고전적인 우아함이 더욱 도드라진다. 오래된 샹들리에와 오래된 도자기 접시가 가득한 우드 선반은 아련한 추억이 묻어나는 감성적인 분위기를 연출하는 주인공 역할을 하고 있다.

인테리어의 꽃. 다양한 샹들리에 디자인을 여기에서 만나볼 수 있다.

생동감 있는 컬러 포인트

주방 이곳저곳에 넣은 화사한 색감은 장난스러우면서도 경쾌한 분위기를 유도한다. 문과 유리 캐비닛에 있는 작은 스테인드글라스 패널의 파란색과 녹색의 음영이 포인트다. 유리로 인해 부드러우면서도 약간 흐릿하게 번지는 색이 햇빛을 받아 더욱 예쁘게 반짝이고 있는 모습이 인상적이다.

플라워 패턴으로 더욱 빈티지스럽게

일부 벽면은 플라워 패턴의 벽지로 마감해 빈티지 컨셉을 한층 더 강조했다. 벽지는 이전 시대의 벽 종이와 달리 붙이거나 제거하기가 훨씬 쉬워졌기 때문에 집을 다양한 컨셉으로 스타일링하는데 편리하다. 즉각적으로, 그리고 드라마틱하게 분위기를 전환하고 싶다면 벽지 효과를 노려보자.

빈티지 스타일 주방 인테리어의 모든 것. 여기에서 소개하고 있다.

와일드한 단면

아늑하고 따뜻한 느낌은 복도로 나오면서 반전을 맞는다. 색이 없어지고 벽돌과 목재가 노출된 벽면은 다소 와일드한 분위기로 전환되며 거친 빈티지 스타일을 고스란히 드러내고 있다.

즐거운 상상이 있는 곳

사랑스러운 노란색과 아쿠아 블루로 입체감을 살린 욕실은 마치 동화 속의 한 장면을 재현해 놓은 듯 몽환적인 분위기가 만연하다. 독립형 욕조로 가벼운 느낌을 한층 더하면서 어른과 아이 모두에게 즐거운 상상을 불러일으키는 개성 만점 욕실이 완성되었다.

아늑한 분위기를 즐길 수 있는 침실

부드러운 쿠션과 리넨 깔개, 벽난로가 있는 침실이 나른함을 유발한다. 쌀쌀한 겨울밤에 더욱 매력적일 것만 같은 아늑한 클래식 침실 인테리어다.

아이 방은 빈티지 스타일을 바탕으로 귀엽고 사랑스럽게

아이 방 역시 예외 없이 빈티지 스타일로 꾸몄다. 벽돌 벽과 노출 천장을 매치하고 선명한 컬러로 아기자기한 이미지를 강조했으며, 아이다운 디자인의 가구로 귀엽게 마무리했다.

고전적인 이미지를 강조한 빈티지 스타일. 마음에 드나요? 리뷰를 남겨주세요,.

건축/인테리어 전문가를 찾고 계시나요 ?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