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성도를 높이는 한 수. 가구와 공간을 함께 계획한 Y하우스

가구와 공간을 같이 계획한 인테리어, 건축일상 건축일상 모던스타일 거실
Loading admin actions …

인테리어는 단순히 건축적 의미의 공간을 완성하는 것에 그치지 않는다. 벽과 바닥, 천장을 디자인하고 레이아웃을 그리고 난 후, 그 내부를 효율적이며 쾌적하고 아름답게 만드는 작업 모두를 포함하는 광범위한 의미로 정의할 수 있다. 그리고 그중에서 내부를 꾸미고 사람이 편안하게 살아가는 환경을 만드는 데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하는 카테고리를 꼽으라면, 단연 가구일 것이다. 실내 건축 디자인과 가구. 이 둘이 완벽한 호흡을 맞출 때 발생하는 시너지 효과는 분명 기대 이상이다. 가구는 공간을 더욱 아름답게 만들고 공간은 가구의 진정한 색을 발하게 만든다. 집의 규모와 스타일을 각기 다르더라도, 장르를 초월해 누구나 꿈꾸는 각자의 드림 하우스의 열쇠는 바로 여기에서 찾을 수 있다. 

오늘 소개하는 인테리어 사례는 그런 의미에서 높은 완성도를 자랑하고 있다. 가구와 공간을 처음부터 같이 계획하고 서로에게 가장 잘 어울리는 모습으로 퍼즐을 맞추듯 빈틈없이 채워나감으로써 가장 아름다운 그림을 완성할 수 있었다.

안팎이 연결되는 유연한 공간

소파가 마주 보는 벽면은 유연하게 공간을 조형하는 비밀 장치와도 같다. 필요에 따라 가볍게 밀어내면 벽면은 차곡차곡 접히면서 여유로운 옥상 전경을 실내에 선사하게 된다. 거실과 테라스 사이의 경계가 완전히 사라지게 되면서 안팎이 하나가 되는, 또 하나의 균형 감각을 자랑하는 제3의 영역이 탄생하는 것이다.

예술 감각으로 꾸민 거실

거실은 예술 감각이 특히 넘쳐나는 공간이다. 거실 소파와 수납을 위한 선반 자체가 공간을 더욱 아름답게 장식하는 조형물이 되면서 실용성을 넘어서는 존재감을 보여주고 있다. 볼륨감 있는 조명은 시선을 낮춘 가구와도 이상적인 간격을 유지한다. 간접 조명으로 번지는 벽의 명암과 각 요소 간의 조화 역시 우아한 모던 스타일 거실을 완성하는데 한몫하고 있다.

자연 조명으로 한층 가볍게

조명이 꺼지고 자연조명이 들어오면 전체적인 공간감은 한층 가벼워진다. 공기 중에서 우아하게 춤추는 깃털처럼 부드럽고 섬세한 분위기가 주도권을 잡으면서 여성스러운 표정이 떠오르는 것을 느낄 수 있다.

실내외 공간을 하나로 묶는 동선

밤에 더욱 멋진 옥상 테라스

옥상 테라스는 밤이 되어 어둠이 깔리면 더욱 큰 매력을 발한다. 화단의 조명이 커지고 우드 테라스 특유의 부드러운 질감과 어우러지면서 또 하나의 멋진 거실이 모습을 드러낸다. 춥거나 비바람이 심한 날이 아니라면 실내 거실과 하나로 연결해 최고의 개방감과 극적인 자유분방함을 마음껏 즐길 수 있는 최고의 일탈 혹은 일상, 그 중간 공간이다.

직선으로 결합한 계단 디자인

실내 계단은 반듯한 직선미의 결합체다. 계단에 맞닿은 면은 벽 대신 흰색 기둥을 촘촘하게 세워 놓았다. 미니멀 계단의 이미지는 최대한 강조하면서 편안하고 개방감 있는 시선을 만들어 내는 디자인이다.

감성을 자극하는 우드 가구

2층으로 올라가는 실내 계단 길목에는 보는 이의 감성을 자극할 또 하나의 포인트가 자리 잡고 있다. 톤을 낮추고 자연 그대로의 질감을 살린 우드 가구는 남성적인 우아함을 보여준다. 섬세함이 도드라지는 화이트 인테리어와 함께 안정감을 실어주는 중후함으로 아름다운 조화미를 완성하고 있다.

또 하나의 아늑한 공간

직선 기둥은 2층 천장까지 길게 올라온다. 선반을 짜 넣은 2층 복도는 넓은 면적을 제공하며 편안한 멀티룸 역할을 병행하고 있다. 오픈형 서재나 조용한 취미 생활을 즐기기에도 충분한 사적인 분위기를 유지하는 공간이다.

우드 가구를 매치한 모던 미니멀 주방

마지막으로 살펴볼 곳은 다이닝룸과 결합한 형태의 1층 주방이다. 특별히 돌출된 부분 없이 벽면과 평면적인 일치감을 이루는 화이트 미니멀 주방 디자인에 내추럴 모던 스타일의 다이닝 가구를 매치했다. 간접 조명에 조형미를 더해주는 오브제 펜던트 조명이 퍼즐을 맞추듯 입체감이 부족했던 부분을 완벽까지 채워 넣어주며 박자를 맞춘다.

무게중심을 잡아주는 식탁과 의자

조명이 꺼진 주방은 자연조명 속에서 가볍게 전환되던 거실과는 사뭇 다른 이미지를 연출한다. 우드와 스틸 소재의 조화로 무게 중심을 잡아주는 식탁과 의자 덕분에 기분 좋은 안정감이 유지된다.

마음에 드는 포인트가 있나요? 리뷰를 남겨주세요.

건축/인테리어 전문가를 찾고 계시나요 ?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