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소재와 그래픽 요소로 스타일나는 아파트

정시현 정시현
Loading admin actions …

때로는 시내를 걷다가 나와 같은 옷을 입고 있는 사람을 보면 마주치지 않으려 애쓴다. 우리는 유행을 따라 미에 대한 시각적 판단이 같은 방향을 하게 되지만, 자신만의 스타일은 드러내고 싶어한다. 오늘 우리가 방문하게 될 이 집이 북유럽 디자인의 흐름은 따르지만 여러 가지 스타일을 혼합하여 독특한 따뜻한 공간을 달성한 경우다.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활동 중인 건축 스튜디오 드롬리빙에서는 바르셀로나 중심부에 있는 개선문 근처의 집을 보수하여 완전히 매력적인 집으로 바꾸었다. 북유럽스타일의 그래픽과 패턴들로 따뜻한 분위기를 연출하고 산업적인 느낌이 드러나는 인테리어와 색채들을 센스 있게 사용하여 밝은 느낌을 주는 발랄한 아파트 투어를 시작해보자.

아파트 현관부터 거실

Dröm Living의  거실
Dröm Living

Salón-Comedor

Dröm Living

도시의 낡은 아파트를 보수할 때 가장 고려한 것이 밝고 신선한 분위기를 연출하는 것이었다. 그렇기에 현관의 파티션을 제거하여 더 확 트인 시야를 만들고 그레이톤으로 벽지를 바르고 걸레받이와 창틀을 흰색페인트로 깔끔하게 마감하였다. 방 뒤쪽에 작은 발코니는 거실의 조명이 되어 필요한 일광을 공급하고, 작은 소파로 여백 있고 여유로운 리빙룸을 만들어 다이닝룸과 구분하여 서로 다른 분위기를 연출하였다. 가구와 블라인드, 조명과 쿠션 등에 짙은 톤의 그레이 계열로 포인트를 주고, 바닥에 기하학적 패턴의 카펫을 깔아 모던한 분위기를 살린 연출이 돋보인다. 

거실

Dröm Living의  거실

거실에는 요란한 패턴의 카펫과 소재와 키가 작고 형태가 다른 의자들로 재미있는 배치를 하여 넓은 벽이 드러나 깔끔해 보이게 정리했다. 스칸디나비아 스타일로 따뜻한 패브릭 소재와 나무, 철제를 골고루 믹스하여 분위기를 연출하였고, 한쪽 벽을 건물 벽돌을 그대로 노출하여 뻔하지 않은 이 집만의 멋을 창조해냈다. 이는 라운지 공간의 매력을 증가시키고, 조명으로 인해 벽의 텍스처가 더 부각되어 지루하지 않게 하며 미완성된 모습으로써 스타일을 보여준다. 또한, 이 벽에 깔끔하게 굵은 하얀 선반을 설치하여 쿠션이나 꽃병과 같은 장식 요소를 추가하여 실용성과 공간의 아름다움을 높였다. 

베란다에서 바라본 거실

Dröm Living의  다이닝 룸

이번에는 발코니에서 거실을 바라보자. 가장 눈에 띄는 것은 다이닝을 위한 공간인데, 블랙페인트로 바르다 만듯한 벽과 화이트와 나무로 구성된 식탁세트가 대비를 이루기 때문이다. 또한, 인더스트리얼 느낌의 실버 조명도 식탁을 비추는 포인트 조명으로 감각적이다. 거실 바닥의 카펫과 검정의자에 놓인 흑백의 비슷한 패턴 그래픽으로 통일성을 주었다. 

주방

Dröm Living의  주방

통로를 지나 다이닝룸의 벽 뒤쪽에 주방이 있다. 하얀 캐비닛과 깔끔하게 마감된 나무 선반으로 디자인되었고, 후드와 인덕션 및 싱크대에 검은색의 대비되는 색상을 사용하여 더욱 세련되고 감각적인 인테리어를 만들었다. 은은하고 귀여운 주방 타일은 조금 더 가볍고 발랄한 느낌을 준다. 

침실1

Dröm Living의  침실
Dröm Living

Dormitorio azul

Dröm Living

아파트 대부분은 흑백의 조합으로 지속하는데 침실에서만큼은 다르다. 이 아파트에서는 3개의 방을 가지고 있는데, 각 방에 색상을 다르게 선택하여 차별화를 줬다. 침대 머리맡 색상을 민트로 하였고, 같은 색상으로 그라데이션 된 쿠션이 그 분위기를 고급스럽게 마감했다. 새하얗게 정리된 침구와 가구가 깨끗하고 포근한 분위기를 만들었고 창문을 향해 배치한 책상이 빛을 받아 더 밝은 방을 연출한다.

침실2

Dröm Living의  침실
Dröm Living

Dormitorio rojo

Dröm Living

빨간색 또는 오렌지 등의  비비드한 색상이 넓은 면의 벽에는 거의 사용되지 않는다. 색상이 너무 강렬할 뿐만 아니라 집에서 자주 쓰이는 색상이 아니기 때문이다. 하지만 우리가 바라보는 두 번째 침실은 확실하게 그 법칙을 깼다. 때때로 흰색과 어우러져 에너제틱함을 표현하고 흰색의 침구를 살짝 물들인 느낌을 주어 완전한 매력적인 색상 인테리어를 제안한다. 

색상으로 포인트를 준 개성있는 침실에 흥미가 있다면 여기를 클릭해보자. 스타일리쉬하게 침실을 꾸미는 여러가지 팁을 제시한다.

복도

Dröm Living의  복도 & 현관
Dröm Living

Pasillo con ladrillo visto recuperado y tratado

Dröm Living

한쪽 면의 노출된 벽돌을 따라 길게 설치한 선반에 화분이나 쿠션 액자로 장식하였다. 어떻게 보면 이 집의 메인 포인트라고 할 수 있는 부분도 바로 이 벽이다. 뻔하지 않은 메테리얼로 우리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시선을 끌어내는 효과를 톡톡히 하고 있기 때문이다.

욕실

마지막으로 욕실을 살펴보자. 화이트와 블랙 포인트로 마감된 다른 공간과는 달리, 브라운톤으로 분위기를 조성하고 블랙과 화이트를 골고루 섞어서 더 고전적이고 기능적인 디자인을 이 공간에 반영하였다. 넓은 세면대는 물 튀김을 줄여주고, 샤워부스에 작은 창문을 설치하여 건식 욕실을 실천하였다.

드림 하우스에 대한 질문이 있다면, 토론방에 남겨주세요. 전문가의 답변을 받을 수 있습니다.
Casas inHAUS의  주택

건축/인테리어 전문가를 찾고 계시나요 ?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당신에게 딱 맞는 디자인을 찾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