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 안에 생기를 더하는 예쁜 꽃을 위한 꽃병

Jeehye Hong Jeehye Hong
Loading admin actions …

인테리어 효과라는 심미적인 기능 이외에도 공기를 정화하고, 몸과 마음을 밝게 만들어주는 꽃. 집 안에 생기는 물론 화사함을 선사해 꽃은 실내인테리어에 있어서 필수 소품 중 하나이다. 또한, 습도와 온도를 조절해 주어 실내환경조성에 매우 유용하고, 보는 이로 하여금 시각적인 즐거움과 심리적인 안정감을 주어 기분 전환 효과도 상당하기 때문에 꽃은 단순한 인테리어 요소가 아니다. 

하지만 꽃의 선택만큼이나 꽃병도 중요하다. 예쁜 꽃을 더 돋보이게 하기 위해 꽃과 어울리는 꽃병을 선택하면 인테리어 효과를 2배 더 높여준다. 꽃의 다양함 만큼이나 꽃병 디자인도 심플한 것부터 화려함이 돋보이는 디자인이 다양한데, 자신만의 개성을 고려해 실내에 알맞은 꽃을 위한 꽃병을 찾아보자.

집 안에 생기를 더하는 예쁜 꽃을 위한 꽃병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궁금하다면, 오늘의 기사를 주목하자.

부츠가 꽃병으로

Pomelo의  가정 용품
Pomelo

Garrafão âmbar 4L

Pomelo

레인부츠가 센스있게 꽃병으로 만들어졌다. 낡고 버려진, 또는 안 쓰는 제품으로 새롭게 시도해 자신만의 공간에 새로운 포인트를 주었다. 검은색 부추와 새하얀 안개꽃은 조화롭고, 마치 신발이 아닌 꽃을 위한 꽃병 같은 느낌을 준다. 많은 사람이 드나드는 복도나 현관 또는 거실에 포인트로 주면 보는 이에게 시각적인 재미를 줄 수 있다. 이때 다양한 사이즈나 컬러감의 신발을 같이 양옆에 배치하고, 다른 꽃으로 서로 다른 포인트를 주면 더욱 새로운 느낌으로 완성된다. 

은은한 회색빛의 작은 화분

SMIN Rest collection: SMIN의  가정 용품
SMIN

SMIN Rest collection

SMIN

화려한 꽃도 인테리어를 위해 많이 사용되지만, 요즘에는 실내 공간을 위한 작은 다육 식물을 이용한 인테리어가 눈길을 끌고 있다. 식물은 활용한 데코는 자연스럽게 공기 정화는 물론 집 안 분위기를 개선시키는 효과가 있다. 작은 식물은 일단 무게가 가볍고, 뿌리가 깊지 않아 인테리어 아이템으로 많이 사용된다.

사진 속 제품은 SMIN 의 콘크리트로 만들어진 작은 사이즈의 화분으로 은은한 회색빛이 실내 분위기와도 잘 어울린다. 모던하면서 심플한 디자인이 실내를 차분하게 만든다.

빈티지 분위기가 느껴지는 화분

homify의  발코니, 베란다 & 테라스
homify

Plants pot

homify

사진 속 꽃병은 빈티지한 분위기의 윤경옥 작가의 Plants pot은 식물을 키우는 화분의 기능성을 살리면서도 정감 어린 패턴의 부드러운 색채를 통해  화사하고 싱그러운 분위기를 연출했다. 꽃병 자체에서도 싱그러운 꽃들이 만연하게 피어나 볼륨 감이 살아있어 실제 꽃과 함께 조화롭게 어울린다. 은은하게 칠해진 하늘빛과 분홍빛은 부드럽고 감성적인 느낌을 자아낸다. 

사진 속 스타일링처럼 다양한 꽃을 각기 다른 디자인의 화분에 자유롭게 연출해 집안의 분위기를 은은하고 생기있기 만들면 어떨까? 

아이스크림 모양에 담은 꽃

NICE CATCH 의  다이닝 룸
NICE CATCH

Плэйсметы Jonatan Adler

NICE CATCH

주방에 놓인 위트가 넘치는 아이스크림 모양의 화병. 손으로 아이스크림을 들고 있는 모양에 작게 올려진 다양한 색의 작은 꽃송이들이 식사시간에 즐거움을 선사한다. 멀리서 보면 딸기 맛, 바나나 맛 아이스크림을 식탁 위에 올린 것 같은 시각적인 효과까지 준다. 주방 뿐만 아니라 복도나 아이 방에 등 다양한 곳에 설치해도 인테리어 소품으로 제격인 아이템이다. 디자인이 눈에 띄는 만큼 컬러는 화이트로 깔끔하게 만들어 꽃과 화병에만 집중할 수 있는 꽃병이다.

재활용 꽃병

Cycle de l’eau: CDL의  정원
CDL

Cycle de l’eau

CDL
CDL
CDL

화분이라고 해서 예쁘고 좋은 제품만 살 필요는 없다. 자신만의 개성을 살린 재활용 용기도 좋은 화분역할을 할 수 있다. 사진 속 빈티지한 느낌이 돋보이는 통조림통은 선인장과 잘 어울려 스타일 있는 공간을 만드는 역할을 한다. 빈티지한 멋이 도자기꽃병과는 다른 느낌으로 표현돼서 실내공간을 자연스럽고 편안하게 만든다. 자신이 선택한 빈티지 병을 그대로 써도좋지만, 그림을 그리거나 다양한 재료로 포장하면 또 다른 멋을 낼 수 있다. 

환경을 위해 버려진 용기로 나만의 화분을 만들어 보면 어떨까?

베란다에 놓여진 편리한 화분

베란다 철장에 놓인 맞춤형 화분. 일반적으로 바닥이나 철장 옆면에 꽃을 놓았다면, 모서리 부분에 맞춤형 화분을 설치해 편리하게 자투리 공간에도 화분을 위한 공간을 만들었다. 기능적인 요소를 더욱 높이고, 디자인을 절제해 심플한 라인으로 만들었다. 철장사이에 잘 고정되 위험요소도 줄이고, 외관에서 볼 때도 안정되고 꽃의 아름다움을 잘 표현할 수 있다.

사진 속 제품은 독일회사 ANCHOVISDESIGN.

오브제 역할을 하는 꽃병

Architetto Daniele Stiavetti의  발코니, 베란다 & 테라스
Architetto Daniele Stiavetti

Vaso in Tessuto Cementato n°6-2013

Architetto Daniele Stiavetti

자연스럽게 흘러내린 모양이 마치 천으로 감싸 안은 느낌을 주는 독특한 꽃병. 길게 다지인 된 꽃병에 독특한 디자인을 주어 마치 하나의 예술작품 같은 느낌을 준다. 디자인 자체에 포인트를 주기 위해 특별히 다른 컬러감을 사용하지 않아, 꽃병에 꽃에만 집중되는 아이템이다. 거실이나 복도, 현관 쪽에 장식용으로도 좋고, 두가지의 다른 꽃을 믹스매치해 설치해도 좋다.

식기류를 꽃병으로

Design Letters의  주방
Design Letters

Design Letters

Design Letters

컵과 주전자가 꽃병으로 변한 재미있는 아이디어. 사진 속 제품은 덴마크 DESIGN LETTERS사의 식기류인데, 꽃을 넣어 새로운 기능으로 변화시켰다. 글자가 새겨져 유니크함을 주고 글자를 자유자재로 배열해 원하는 꽃을 넣을 수 있어 재미를 더한다. 꽃병이라고 해서 진짜 꽃병만 사용하라는 법은 없다. 안 쓰는 물건이나 꽃을 넣을 수 있는 구멍만 있다면 자신만의 개성을 살린 새로운 시도를 하면 인테리어를 위한 포인트소품으로 제격이다. 예쁜무늬가 들어가 있는 꽃병을 선택하면 감성적이고 아름다운 분위기를 더 살릴 수 있고, 사진 속 제품처럼 깔끔하고 유니크한 제품을 선택하면 모던한 느낌으로 공간을 꾸밀 수 있다. 

호랑이 머리위에 핀 꽃

Quail의  주방
Quail

Wall Vases

Quail

영국 QUAIL사의 제품으로 무서운 호랑이 얼굴을 한 꽃병이다. 동물 모양으로 시선을 확 끌며 아이에게는 공포감을 줄 수 있지만, 독특한 디자인으로 집 안에 포인트 소품으로 제격인 아이템이다. 무서운 호랑이 머리위에 핀 꽃은 새로운 느낌을 주고, 호랑이의 무서운 이미지를 꽃을 통해서 한결 부드럽고 사랑스럽게 만든다. 외관이나 실내 두 곳에 설치해도 좋은 제품으로, 테라스가 있는 집이라면 집 벽에 설치해서 유니크한 포인트를 줄 수 있다. 

화산에서 영감을 받아 디자인된 화병

LOLIA DESIGN의  아트워크
LOLIA DESIGN

Decorative vase SOUFRIÉRE by Jean-Michel LOLIA – Design

LOLIA DESIGN

친환경 회사인 프랑스 LOLIA DESIGN의 제품으로 과들루프라는 한 섬의 화산에서 영감을 받아 디자인된 화병이다. 화산에서 영감을 받아 신선하고 레이저 컷팅으로 정교하게 제작되어 자연적인 느낌을 최대한 살린 아이템이다. 꽃과 꽃병 이 두 제품은 자연적인 소재로 만들어져 집 안에 안정감을 주고 내추럴한 분위기를 만든다. 

기사 속 꽃병에 대한 질문이 있다면, 토론방에 남겨주세요. 전문가의 답변을 받을 수 있습니다.
Casas inHAUS의  주택

건축/인테리어 전문가를 찾고 계시나요 ?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당신에게 딱 맞는 디자인을 찾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