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방에 감각을 더하는 바 테이블 디자인 15

Jihyun Lee Jihyun Lee
40평대 아파트 인테리어 모아보기, 홍예디자인 홍예디자인 모던스타일 주방
Loading admin actions …

주방 아일랜드와 다이닝 테이블을 겸하는 바(Bar) 테이블은 어느새 주방 인테리어에 없어선 안될 필수 아이템으로 자리 잡은 듯하다. 서서 간단히 재료를 손질하거나, 모닝 뉴스를 보며 아침을 간단하게 해결하거나. 혹은, 초저녁에 와인 한 잔을 즐기기에 바 테이블만한 좋은 공간도 찾기 힘들 것이다. 

주방 리모델링을 계획하고 있는 이들을 위해 오늘의 기사를 준비했다. 한층 더 감각적인 주방을 연출해줄 15가지의 바 테이블 디자인을 homify와 함께 살펴보자. 마음에 드는 아이디어를 발견한다면 나만의 아이디어 북에 저장해두는 것도 잊지 말자. 그럼 이제, 다양한 영감을 안겨다 줄 오늘의 아이디어를 아래의 기사를 통해 만나볼 차례다.

1. 근사한 홈 바 디자인

평소 와인을 즐겨 한다면 주목할만한 바 테이블 디자인을 소개한다. 화이트 대리석과 하이 글로시로 구성된 바 테이블은, 주방 중심에 자리하여 우아하고 세련된 홈 바 분위기를 자아낸다. 바 테이블 상단엔 천장 와인잔 걸이를 설치하여 ‘바’의 느낌을 강조했다. 지인들과 둘러앉아 깊은 와인 한 잔과 함께 소소한 이야기를 나누는 화기애애한 모습을 그려볼 수 있는 공간이다.

2. 간결하고 콤팩트한 바 테이블

주방 공간이 크게 여유롭지 않다면 간결하고 콤팩트한 바 테이블 디자인을 눈여겨보자. 사진 속 주방엔 ㄴ자 형태의 블랙 바 테이블을 설치하여 작은 공간을 최대한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원룸이나 20평 이하의 소형 아파트에서 시도해보기에 좋은 바 테이블 디자인이다.

3. 대면식 바 테이블

이번엔 반대로 여유로운 주방 공간을 위한 바 테이블 디자인을 소개한다. 마주 보고 앉을 수 있는 대면식 바 테이블로, 더욱 소통적이고 활기찬 주방 분위기를 자아내기에 좋은 디자인이다. 이때 공간이 답답해 보이지 않도록, 바 테이블과 함께 매치할 스툴은 최대한 콤팩트하고 등받이가 없는 디자인으로 선택하길 권장한다.

4. 창 옆에 자리한 바 테이블

큰 창문이 있는 주방은 생각보다 흔하지 않다. 만일 우리 집 주방에 큰 창문이 달려있다면 이 혜택을 100% 누릴 수 있도록 하자. 바 테이블을 창가 옆으로 배치하여 전망을 바라보며 식사할 수 있는 근사한 공간을 만들어보는 건 어떨까.

5. 아일랜드형 바 테이블

아일랜드가 길게 연장되어 바 테이블의 역할까지 겸비한 제품도 있다. 하나의 아일랜드로 조리대와 바 테이블, 그리고 수납장까지 가질 수 있는 일거삼득의 효과를 얻을 수 있는 디자인이다. 아쉽게도 이번 아이디어는 작은 주방보단 큰 주방에 적합하다. 작은 주방을 위한 바 테이블은 아래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다.

6. 화이트 바 테이블

이번엔 작은 주방을 위한 아일랜드형 바 테이블을 소개한다. 앞서 본 디자인에 비해 훨씬 콤팩트하다는 걸 눈으로 확인할 수 있다. 크기가 작아진 만큼 작업대, 테이블, 수납공간이 크게 줄어들었지만 그만큼 공간을 차지하는 면적도 훨씬 적어졌다. 바 테이블과 마주한 벽면은 칠판 페인트로 마감하여 이색적인 인테리어 포인트를 더했다.

7. 스톤 바 테이블

바 테이블의 상판을 석재로 마감하면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자아낼 뿐만 아니라, 조리대를 더욱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석재 상판은 오염물이 묻어도 쉽게 제거할 수 있고, 원목 상판에 비해 신경 써서 관리해줄 부분도 훨씬 적은 편이다.

8. ㄱ자 아일랜드형 바 테이블

이번엔 ㄱ자 아일랜드형 바 테이블을 살펴보자. 한쪽엔 작은 크기의 싱크볼을 설치했고, 그 아래는 하부장으로 활용했다. 이를 제외한 나머지 부분은 모두 바 테이블로 사용하도록 개방해두었다. 천장엔 블랙 프레임과 유리로 구성된 진열장을 설치하여 각종 주류와 소장품을 감각적으로 진열했다. 전체적으로 콤팩트하지만, 기능적이면서도 세련된 감각으로 꾸며진 공간이다.

9. 목제 바 테이블

전문가의 도움 없이 혼자서도 설치할 수 있는 바 테이블을 소개한다. 견고한 목재로 제작된 독립형 바 테이블로, 이동이 수월하고 원하는 대로 배치할 수 있어 혼자서도 쉽게 설치할 수 있는 제품이다. 전문가의 도움 없이 셀프 인테리어를 시도하고자 한다면 주목할만한 바 테이블 디자인이다.

10. 개방감을 더하는 바 테이블

주방 조리대 상판과 동일한 재료로 제작된 바 테이블을 선택하면 개방감 가득한 주방을 연출할 수 있다. 이때, 바 테이블 하부 공간을 그대로 오픈해두는 것이 포인트다.

11. 설치형 바 테이블

기존 아일랜드에 바 테이블 상판만 따로 설치하는 방법도 있다. 보통 원목 선반을 덧대어 바 테이블 용도로 활용하는 경우가 일반적이다.

12. 효율적인 공간을 위한 바 테이블

국내 전문가 코원하우스 가 선보인 바 테이블은, 사용하지 않을 땐 넣어둘 수 있도록 고안된 스마트한 디자인을 자랑한다. 이러한 가변형 가구는 한정된 공간의 효율을 최대치로 끌어내기에 좋은 아이템이다.

13. 아일랜드와 연결된 바 테이블

국내의 또 다른 전문가 목소리 에서 제안한 바 테이블을 살펴보자. 이번 바 테이블은 조리와 식사를 동시에 할 수 있다는 점이 독특하다. 좌측 아일랜드 조리대에서 식사를 준비할 동안, 반대편 바 테이블에 앉은 가족과 담소를 나눌 수 있어 요리의 즐거움이 배가될 듯하다.

14. 아일랜드 + 바 테이블 + 다이닝 테이블

국내 인테리어 전문가 홍예디자인 은, 주방에 필요한 모든 가구를 하나로 합쳐 공간을 크게 절약함과 동시에 편리함을 배가하는 효과를 얻었다. 주방 아일랜드에 ㄱ자형 합판을 고정시켜 바와 다이닝 테이블을 한 번에 마련한 아이디어가 굉장히 인상적이다.

15. 전문적인 느낌의 바 테이블

사진에 보이는 아일랜드형 바 테이블은 마치 전문가 주방을 떠올리게 할 정도로 프로페셔널한 인상을 남긴다. 평소 요리를 즐겨 한다면, 이러한 느낌의 바 테이블 디자인을 선택해보는 것도 좋은 아이디어다.

건축/인테리어 전문가를 찾고 계시나요 ?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