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으로 더욱 맛있는 공간. 아름다운 레스토랑 인테리어

J. Kuhn J. Kuhn
homify
Loading admin actions …

소위 말하는 '분위기 좋은' 레스토랑의 기준은 무엇일까. 연령, 성별, 취향별로 그 기준은 상당한 차이를 보인다. 하지만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단 한 가지 공통점은 꼽으라면 시각적인 욕구를 만족시키는 공간에서의 식사는 미각을 포함한 전체적인 만족도를 높인다는 사실이다. '눈이 즐거우면 혀도 즐겁다.'라는 말을 이해한다면 레스토랑의 매력적인 인테리어가 상업적으로 얼마나 중요한 의미를 가지는지에 대해 동의할 수 있을 것이다. 

오늘은 서로 다른 스타일을 보여주는 5가지 대표적인 레스토랑 인테리어 프로젝트를 소개한다. 눈으로 더욱 맛있는 공간, 시각적인 즐거움으로 그곳에서 보내는 시간 자체의 매력을 높이는 레스토랑을 계획하고 있다면 주목해 보자.

1. 가식 없는 솔직함이 매력적인 인더스트리얼 레스토랑

homify

격식 없이 자유롭고 와일드한 분위기에 매력을 느낀다면 강렬한 인더스트리얼 스타일의 레스토랑을 추천한다. 거친 철재 선반과 조명, 다듬어지지 않은 우드와 벽돌들도 연출한 인테리어는 젊은 세대의 활기와 가식 없는 솔직함을 드러내고 있다. 뚜렷한 개성과 시대를 상징하는 판타지가 고스란히 담긴 레스토랑. 좋은 사람과 맛있는 음식만 더해진다면, 이보다 더 좋은 일탈의 감성을 즐길 수 있는 장소가 없을 듯하다.

homify

homify

정말 오래된 창고 같은 느낌을 실감 나게 그려내는 데는 천장과 벽면 디자인이 큰 역할을 한다. 건축가는 수도 파이프를 그대로 노출시킨듯한 검은색 팬던트 조명을 기본으로, 지하 창고의 상징과도 같은 검게 변색된 표면을 연출했다. 높은 벽면에 박혀 있는 듯한 나무 의자는 고정관념을 깨주는 조형미를 넘어서, 마치 시공간을 초월하는 듯한 환상을 이미지화한다.

2. 녹색 화원같은 자연미가 있는 레스토랑

싱그러운 녹색 정원에서 식사하는 기분을 느껴보자. 이 레스토랑은 미니멀한 가구 디자인을 바탕으로 확보한 충분한 여백을 녹색 식물로 채웠다. 모든 외벽은 유리로 설계해 야외에 가까운 넓은 시야와 채광 조건을 갖추었으며, 식물 외에는 장식이나 가구를 최소화함으로써 맑고 깨끗한 자연미를 연출했다.

넓은 안쪽 자리는 행잉 화분과 스탠드형 화분을 중심으로 스타일링한반면, 길고 폭이 좁은 외부 쪽 공간은 벽면에 선반을 설치하고 수직 공간을 활용해 화분을 배치했다. 다소 콤팩트한 외벽 자리이긴 하지만, 생기 넘치는 식물을 배경으로 완전한 개방감과 함께 쏟아져 들어오는햇빛을 즐길 수 있는 장점만으로 충분히 매력적인 공간이다.

3. 섬세함이 있는 럭셔리 모던 스타일

여성의 마음을 사로잡을 모던 스타일 레스토랑이 여기 있다. 고급스러운 우아함을 연출하는데 최적인 컬러 매치, 골드와 화이트의 조화가 아름다운 이 레스토랑은 다양한 장식과 볼륨감 있는 여성미로 어필한다. 가구는 심플한 라인에 편안함을 추구하고 있으며 장식은 화려한 디자인으로 확실한 포인트를 주기는 하지만 결코 선을 넘지는 않는다. 섬세하게 절제된 스타일링 속에서 느껴지는 럭셔리 모던 스타일을 추구한다면 특히 주목해 볼 만한 프로젝트다.

공간감을 확대하는 높은 천장은 다양한 형태의 조명으로 다채롭게 장식했다. 화려한 오브제로 큰 장식 효과를 주는 샹들리에와 전체 공간을 균형감 있게 잡아주는 팬던트 조명, 그리고 전체 윤곽을 한 번 더 선명하게 그려주는 스포트 라이트에 매립형 조명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조명 방식으로 한층 더 깊고 입체적인 공간감을 완성하는 훌륭한 인테리어 요소들이다.

4. 깔끔하게 담백한 스타일로 즐기는 휴식

군더더기 없이 깔끔하고 담백한 스타일로 어필하는 모던 레스토랑을 살펴보자. 미니멀한 직선 라인에 평면적인 공간감을 그대로 살린 이곳은 마치 모던 갤러리처럼 특정 부분에 시선을 집중시키기보다는차분한 분위기 속에서 편안하고 넓게 퍼지는 시야를 유지한다.

창가 쪽 자리는 전면 창과 바 테이블로 구성했다. 혼자서 햇빛을 즐기며 고즈넉한 시간을 보내기에도 이상적인 힐링 포인트 공간이다.

메인 조명 없이 외벽 윤곽을 부드럽게 그려내는 간접 조명과 전체 공간에 고루 퍼지는 소형 매립형 조명을 매치해 밝고 여백미가 있는 공간감을 살렸다. 시선이 자연스럽게 확대되는 미니멀한 스타일을 완성하는 완벽한 조명 컨셉이다.

5. 경쾌한 생동감이 함께하는 모던 레스토랑

캐주얼하고 생동감 있는 분위기로 젊은 세대를 겨냥한다면 오픈 타입으로 과감하게 열려 있는 이 모던 레스토랑에 주목해 보자. 시원하게 트여있는 레이아웃은 첫눈에 기분 좋은 개방감을 선사한다. 특정 부분에 시선을 집중시키기보다는 유리 펜던트 조명과 노출 콘크리트, 네온사인과 비비드 컬러 등, 부분 부분에 디테일하게 들어간 작은 포인트로 장식 효과를 준 인테리어다.

이 레스토랑의 기본 인테리어 요소는 우드와 모노톤을 기본으로 하고 있으며, 여기에 다양한 패턴과 선명한 컬러, 다양한 디자인의 조명 아이템으로 개성을 살렸다. 장식 포인트 자체는 결코 자극적이지 않고 규모가 큰 것도 아니지만 배경이 되는 요소들이 심플한 스타일을 유지하면서 작은 포인트들의 진실한 매력을 잘 살려주는 역할을 한다.

마음에 드는 포인트 요소가 있나요? 리뷰를 남겨주세요.

건축/인테리어 전문가를 찾고 계시나요 ?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