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몸의 긴장과 스트레스를 날리자, 목욕 공간 아이디어 25

Jihyun Hwang Jihyun Hwang
Casa Familiar mineira, Laura Santos Design Laura Santos Design 모던스타일 욕실
Loading admin actions …

적당히 높은 온도의 수증기로 땀구멍을 열어내고 따뜻한 물로 노폐물을 씻어내며 몸에 쌓인 피로감과 긴장을 풀어내는 것, 그게 바로 샤워고, 목욕이다. 단순히 위생만을 위한 것이 아니라 몸에 쌓인 피로감까지 풀어낼 수 있으니 건강과도 직결되는 문제라고 볼 수 있다. 그런 관점에서 볼 때 욕실 인테리어는 또 다른 방향으로도 접근할 수 있다. 기능적으로나 시각적으로나 건강하고 편안하게 몸이 이완되는 느낌을 받을 수 있는지에 대한 고민을 담을 수도 있을 테다. 그래서 오늘은 온몸의 긴장과 스트레스를 날려줄 목욕 공간을 모아봤다. 지금 바로 살펴보자.

1. 나무로 따뜻하게

세면 공간과 샤워 공간이 유리 벽을 사이에 두고 분리됐다. 목재가 중심 자재로 사용됐으며 청록색 모자이크 타일로 포인트를 줬다. 

브라질의 디자인 회사 LAURA SANTOS DESIGN 에서 선보인 욕실이다.

2. 목제 의자로 편안한 좌석을

브라질의 건축 회사 ESCRITORIO DE ARQUITETURA KARINA GARCIA 에서 선보인 미니멀 스타일의 욕실이다. 흰색으로 정리한 공간 안에 목재로 제작한 벤치형 의자와 선반이 눈길을 사로잡는다. 샤워실 앞으로 방석을 둔 목제 벤치를 배치해 편안하게 쉴 수 있는 환경 이미지를 구축했다.

3. 대형 거울, 식물

브라질의 건축 회사 ESCRITORIO DE ARQUITETURA KARINA GARCIA 에서 선보인 또 다른 욕실이다. 세면대 위치와 함께 맞춰 설치된 대형 거울은 욕실을 더 넓게 연출하며, 깊이감과 밝기를 배가시킨다. 또한, 식물로 편안하고 따뜻한 이미지를 연출하고자 했다.

4. 중립적인 색상

브라질의 건축 회사 GLÁUCIA BRITTO 에서는 석재를 활용해 밝고 우아한 분위기로 욕실을 연출했다. 전체적으로 석제 타일을 사용해 일체감을 느낄 수 있으며 유리 벽으로 공간을 나눠 좁아 보이지 않는다.

5. 바닥재 분리

브라질의 건축 회사 MEYERCORTEZ ARQUITETURA & DESIGN 에서 선보인 욕실이다. 나무 바닥과 타일 바닥으로 각각 세면 공간과 샤워 및 목욕 공간을 분리했다.

6. 쉐브론 타일의 욕실

브라질의 실내 건축 회사 ESPACO AU 에서 선보인 욕실이다. 직사각형의 타일이 격자로 겹쳐져 있어 기하학적으로 재미있는 느낌을 받는 욕실이다. 

7. 인더스트리얼 욕실

노출 콘크리트가 중심이 된 공간이다. 개성적이지만, 차가운 느낌이 더 강해질 수 있어서 따뜻한 색감의 목재나 따뜻한 색감의 그림을 소품으로 활용했다. 브라질의 건축 회사 ATELIER PAR DEUX 에서 선보인 욕실이다. 

8. 화려한 금빛 타일

브라질의 실내 건축 회사 ARQUITETA ACLAENE DE MELLO 에서 선보인 욕실이다. 금빛의 타일은 사실상 흔치 않다. 더군다나 주택 내에서는 더욱 보기 어렵다. 하지만, 그 또한 개성이며 취향이다. 밝고 화려한 금색 특유의 느낌으로 편안함과 존중받는 느낌을 노린 욕실 인테리어로 볼 수 있다.

9. 여러 색감과 질감의 대비

브라질의 건축 회사 LIVIA MARTINS ARQUITETURA E INTERIORES 에서 선보인 욕실이다. 갈색 벽과 흰색 바닥의 선명한 대비로 깔끔하게 연출했다. 큰 욕조가 중심이 되는 욕실이며 유리 가벽으로 적당히 공간을 분리하고자 한 의도도 엿볼 수 있다.

10. 편안하고 쾌적한 느낌

브라질의 실내 장식 & 인테리어 디자인 회사 AMANDA PINHEIRO DESIGN DE INTERIORES 에서 선보인 욕실이다. 흰색의 공간에 여러 색감을 더한 모자이크 타일로 샤워 공간을 마감했다. 널찍한 샤워 공간에 창문까지 설치해둬 편안하고 쾌적하다.

11. 선명한 인더스트리얼

흰색의 타일과 검은색의 타일이 교차하며 선명한 대비를 이뤘다. 중간엔 콘크리트도 껴 있어 재미있는 느낌이다. 브라질의 건축 회사 TÉRREO ARQUITETOS 에서 선보인 인더스트리얼 스타일의 욕실이다.

12. 밝은 초록색이 주는 경쾌함

브라질의 건축 회사 FRAGMENTO ARQUITETURA 에서 선보인 욕실이다. 커다란 격자 타일은 흰색과 밝은 초록색으로 채워져 있으며 벽과 천장 모두 밝은 초록색으로 연출해 느낌이 경쾌하다. 살짝 경사를 주며 설치한 거울도 화사한 느낌을 배가시킨다.

13. 강렬한 포인트

브라질의 건축 회사 KALI ARQUITETURA 에서 선보인 욕실이다. 흰색으로 마감한 공간에 선명하고 밝은 빨간색으로 포인트를 줬다. 깔끔하고 정돈된 이미지가 인상적이다.

14. 여러 재질로 마감한 벽

homify 모던스타일 욕실

브라질의 건축 회사 PATRICIA MORENO A R Q U I T E T U R A 에서 선보인 욕실이다. 여러 재질을 벽면 시공에 사용해 시선을 어디에 두느냐에 따라 느낌이 다르다. 같은 회색이어도 재질이 다르니 느낌이 달라 재미있다. 목재로 선반을 마감해 따뜻한 분위기를 더하며 마감했다.

15. 클래식한 분위기

브라질의 건축 회사 TREEZ ARQUITETURA+ENGENHARIA 에서 선보인 욕실이다. 짙은 파란색이 바탕이 된 벽에 흰색의 클래식한 무늬를 그려 마감했다. 목재와 흰색 세라믹이 더해졌으며 화사한 조명으로 개성 있게 연출했다.

16. 대리석으로 고급스럽게

homify 모던스타일 욕실

여러 색감의 대리석으로 고급스럽게 마감한 욕실이다. 세면대가 기대고 있는 벽면 전체를 거울로 마감해 화려하고 밝게 연출했다. 브라질의 건축 회사 ARQUITETO AQUILES NÍCOLAS KÍLARIS 에서 선보인 욕실이다.

17. 인더스트리얼로 개성 있게

브라질의 건축 회사 MARCELLA LOEB 에서 선보인 인더스트리얼 스타일의 욕실이다. 노출 콘크리트로 마감해 벽과 바닥으로 채워진 공간이다. 곡선으로 마감한 가장자리의 창문이 인상적이다.

18. 밝고 넓은 공간감의 욕실

브라질의 건축 회사 DANIELLE VALENTE ARQUITETURA E INTERIORES 에서 선보인 욕실이다. 밝은색의 타일로 넓고 깔끔한 인상을 연출하고자 했다. 세면 공간은 흰색으로 마감하고, 샤워 공간은 밝은 초록색의 타일로 마감해 느낌이 다르다. 샤워 공간은 수평으로 길게 낸 창문으로 습기를 조절하고자 했다.

19. 올록볼록한 질감의 벽

브라질의 건축 회사 LARISSA REIS ARQUITETURA 에서 선보인 욕실이다. 올록볼록한 질감의 벽이 재미있다. 전부 다 흰색이지만, 질감이 모두 달라 흥미로운 공간감을 느끼게 된다. 선형의 매입형 조명으로 마감했으며 전체적으로 미래적인 느낌을 받게 된다.

20. 육각형 타일 벽면

다양한 채도의 파란색 타일로 벽면을 마감했다. 조금씩 다른 색감의 육각형 타일 벽면이 주는 깊이감이 시원하고, 편안하다. 

< Photograph : ME FOTOGRAFIA DE IMÓVEIS >

21. 짙은 갈색의 공간

homify 모던스타일 욕실 세라믹

아르헨티나의 실내 건축 회사 CREARINTERIORES 에서 선보인 욕실이다. 흰색의 바닥 위로 짙은 갈색의 타일이 벽면을 구성했다. 유리 상판의 탁자와 샤워실 경계를 그린 유리 벽으로 공간 구성을 완성했다. 주황색 수건과 조화 등으로 화사한 포인트를 줬다.

22. 풍부한 목재의 사용

노출 콘크리트 특유의 개성 넘치는 분위기를 바라면서도 차가운 느낌을 중화하고자 목재를 부재료로 선택했다. 바닥과 세면대 및 수납공간을 목재로 마감해 따뜻하다.

< Photograph : PASSAGE CITRON >

23. 북유럽풍의 아기자기함과 자유로움이 느껴지는 욕

homify 스칸디나비아 욕실 싱크

homify 스칸디나비아 욕실 싱크

덴마크의 욕실 디자인 회사 COPENHAGEN BATH 에서 선보인 욕실이다. 밝은 회색과 짙은 회색, 검은색, 흰색 그리고 채도가 낮은 청록색으로 채운 욕실이다. 자유로우면서도 북유럽풍의 아기자기한 분위기가 느껴진다.

24. 고급스럽고 자연스러운 욕실

대만의 실내 건축 회사 CJ INTERIOR 에서 선보인 욕실이다. 고르지 않은 돌벽과 욕조의 근처 바닥재에 목재와 자갈 등이 만들어낸 조화가 고급스럽다.

25. 깊이감이 느껴지는 우아한 욕실

스페인의 실내 장식 & 인테리어 디자인 회사 LAURA YERPES ESTUDIO DE INTERIORISMO 에서 선보인 욕실이다. 석재의 사용과 색감의 대비를 강조했으며 식물의 다양한 활용으로 화사하게 채웠다.

또 다른 인테리어 기사글이 궁금하다면 아래를 확인해보자.

- 12개의 별자리를 욕실 디자인에 입히다, 욕실 별자리 인테리어

- 추운 겨울이 왔다, 반드시 해야하는 집 관리 포인트 7

- 샤워 공간과 함께, 가지각색의 매력을 담은 모던 스타일 욕실 16선

기사 잘 보셨나요? 소중한 의견을 리뷰로 남겨주세요!

건축/인테리어 전문가를 찾고 계시나요 ?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