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평대 아파트 인테리어 모아보기: 홍예디자인의  주방

성공적인 주방 리모델링을 위해 꼭 알아두어야 할 6가지

Boa Song Boa Song
Google+
Loading admin actions …

새로 마련한 집을 아늑한 보금자리로 꾸미기 위한 리모델링이든, 오랜 세월 머문 집을 새롭게 바꾸기 위한 리모델링이든 기존에 있던 것을 허물고 새롭게 만들어내는 작업은 그 비용과 시간을 고려하면 아무리 신중함을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 원하는 그림을 만들어내기 위한 설레는 작업, 본격 리모델링에 앞서 꼭 짚어두고 미리 알아둬야 할 6가지를 살펴보자.

​1. 원하는 방향 확실히 찾기

40평대 아파트 인테리어 모아보기: 홍예디자인의  주방
홍예디자인

40평대 아파트 인테리어 모아보기

홍예디자인

업체에 견적을 문의하기 전 최대한 구체적으로 원하는 리모델링 방향을 잡으면 좋다. 전문적인 용어나 시공 방법까지는 모르더라도 인터넷 검색과 카탈로그를 통해 원하는 스타일의 리모델링 후 주방 이미지를 보여줄 수 있도록 준비하고, 소재에 대해서도 구체적으로 알아본 뒤 생활 동선까지 정리해두면 리모델링을 의뢰하는 데 의사소통이 훨씬 수월해지고 좋은 결과를 얻을 확률이 높아진다.

​2. 업체 선택하기

인테리어 업체마다 남기는 마진도 다르고, 가지고 있는 기술력과 특화된 부분이 다르기 때문에 한 번에 정하기보다는 적어도 3~5곳의 다른 업체와 상담 후에 견적을 받아 꼼꼼히 비교해보고 선택하기를 권한다. 마진을 많이 남기면서 꼭 필요하지 않은 공사도 포함시켜 견적이 너무 비싼 곳은 피하는 것이 좋고, 또 견적이 너무 낮은 곳은 퀄리티가 좋지 않은 자재를 사용하는 경우도 있으니 방심하지 말고 주의해서 살펴보아야 한다. 

여기 homify의 전문가 페이지를 통해 다양한 분야에 특화된 전문가들을 만나볼 수 있다.

​3. 업체와 절충안 찾기

햇살, 공간을 타고 흐르다_판교힐스테이트인테리어: (주)바오미다의  주방
(주)바오미다

햇살, 공간을 타고 흐르다_판교힐스테이트인테리어

(주)바오미다

원하는 방향의 리모델링 안을 찾아냈고, 견적도 받아냈다면 모든 것이 그대로 진행될 것만 같지만 실제로 공사를 진행하는 과정에서, 또는 진행하기 전 계획을 세우는 과정에서 본래 의뢰한 내용과 조금씩 방향이 달라질 수도 있다. 이런 점을 미리 고려하고 업체와 충분히 커뮤니케이션하려는 태도를 가지는 것이 중요하다. 꼼꼼히 알아보고 선택한 업체의 전문가에게 듣는 조언을 충분히 고려하고, 리모델링 후에 너무 급격한 변화로 후회하지는 않을지도 고려하여 즉흥적인 방향 선택은 피해야 한다.

​4. 주변 이웃에게 양해를 구할 것

아파트 속 모던갤러리를 꿈꾼다_답십리 래미안위브 인테리어: (주)바오미다의  주방
(주)바오미다

아파트 속 모던갤러리를 꿈꾼다_답십리 래미안위브 인테리어

(주)바오미다

허허벌판에 있는 단독주택에 사는 게 아니라면, 평소보다 크고 많은 소음을 동반하는 리모델링 공사에 들어가기 전 주변에 사는 이웃들에게 미리 양해를 구하는 것이 좋다. 단기이든 장기이든 갑작스런 공사 소음은 주변인에게 큰 스트레스가 될 수 있고, 최악의 경우 불화로 인해 공사에 악영향을 미칠 수도 있으니 충분히 양해를 구해두면 좋겠다.

​5. 리모델링 전 집안 정리는 필수

루트주택 15호 : 루트 주택의  주방
루트 주택

루트주택 15호

루트 주택

새로 이사갈 집의 리모델링이 아니라면 리모델링을 하기 앞서 가장 골치아픈 일이 하나 있다. 바로 집에 있는 짐들을 어디에 보관하고 정리할 것인지인데, 주방 리모델링이라고 해서 주방만 정리하면 된다고 생각하면 오산이다. 리모델링 공사는 단순 조립 작업이 아니다. 접합과 연마 작업 중에 발생하는 무수한 먼지와 부산물에 뒤덮이지 않도록 주방 집기와 거실의 짐을 한 방에 모두 정리해 모아두고 방문을 꼭 닫아두도록 한다.

6. 리모델링 현장 점검 시간 갖기

모던 빈티지 스타일의 따뜻한 집, 방배동 신호 나이스 38평: 홍예디자인의  주방
홍예디자인

모던 빈티지 스타일의 따뜻한 집, 방배동 신호 나이스 38평

홍예디자인

예를 들면 맞벌이 부부의 경우 바쁜 업무 때문에 공사 현장에 직접 가보지 않고 업체에게 전적으로 맡겨두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이런 경우 공사 현장을 관리한는 사람이 따로 없어 피해를 볼 수도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의사소통이 원활하지 못해 하청업체에서 처음에 기획했던 의도와 다른 방향으로 시공을 하는 경우가 많이 생겨나기 때문이다. 또 하자 없이 꼼꼼하게 공사 작업을 할 수 있도록 실시간으로 들여다보는 시간이 꼭 필요하다. 따로 시간을 내어 리모델링, 인테리어 공부를 꾸준히 하면서 공사현장을 수시로 방문해 좋은 결과가 나올 수 있도록 해야 한다.

Casas inHAUS의  주택

건축/인테리어 전문가를 찾고 계시나요 ?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당신에게 딱 맞는 디자인을 찾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