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가 좋아할 아이 방을 위한 10가지 소품

Jeehye Hong Jeehye Hong
JELLY STONE, BE playful BE playful 모던스타일 아이방
Loading admin actions …

아이 방에 놓일 다양한 아이 소품들. 아이의 오감을 자극하고 아이가 좋아하는 방을 만들기 위해서는 아이와 함께 소품을 고르며 꾸며 나가는 것이 좋다. 아이가 좋아하는 캐릭터가 무엇인지, 또는 색깔이 무엇인지 함께 고민하고 꾸며나가면 쉬운 아이가 좋아하는 아이 방 인테리어로 만들 수 있다. 요즘에는 아이에게 좋은 친환경 소재부터 다양한 컬러, 패턴 등 종류가 다양한 소품들이 많이 있어 선택의 폭이 굉장히 넓은데, 무조건 아이 방에 다 사 놓을 수는 없다.그래서 적절히 아이의 시선에 방해되지 않는 선에서 포인트 소품을 구매하면 재미있고 사랑스러운 아이 방을 연출 할 수 있다.

오늘은 다양한 종류의 아이 방 소품들은 살펴보았다. 아이가 좋아할 아이 방을 위한 10가지 소품에 대해 궁금하다면 오늘의 기사를 주목하자.

놀이시설이 포함된 의자

국내 디자이너 김재욱의 제품으로 부모와 아이가 함께 놀 수 있는 의자 겸 놀이시설이다. 의자 뒤편에 사다리를 만들고 빨간 줄을 달아 아이가 스스로 올라갈 수 있게 만들고, 그동안 부모는 앞쪽 의자에 앉아 아이가 안전하게 올라갈 수 있도록 중심이 되어준다. 전체적으로 안정감 있게 제작되었고, 부모와 아이가 함께 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매우 유익하고 재미있는 제품이다. 놀다 지친 아이와 부모에게 편안한 휴식이 되어주는 멀티제품이다.

아이 방 창문에 포인트 스티커

창문 하나도 아이를 위해 그냥 넘어갈 수 없다. 창문에도 많은 아이디어 소품으로 가득 채울 수 있는데, 그중에 하나가 포인트 스티커다. 아이가 좋아하는 캐릭터나 아이의 호기심을 자극할 스티커로 아이 방 창문에 가득 채우면 심심했던 창문에 다양한 이야기가 그려진다. 또한, 포인트 스티커는 아이와 함께할 수 있다는 점에서 좋은 아이템이다.

사진 속 제품은 국내 회사 인그리고(INGRIGO)의  깔끔하고 모던한이미지로 아이 방을 손쉽게 셀프인테리어를 할 수 있게 만든 스티커다. 밋밋했던 아이 방에 그래픽 스티커 하나로 포인트를 주어 또 다른 느낌을 연출할 수 있다.

귀여운 토끼조명

아이의 수면이나 학습에 영향을 주는 조명은 아이 방 분위기를 바꾸는데도 일조한다. 사진 속 아이 방에 놓인 귀여운 3마리의 회색 토끼 조명들. 천장에 매달린 펜던트 형식의 조명이 아이 방에 귀엽게 자리 잡았다. 아이 방 침대 위나 독서하는 작은 공간에 설치하면 아이 방에 귀엽게 연출 가능하다. 소재 자체가 니트소재라 빛과 함께 더욱 공간을 따뜻하게 만드는 효과가 있다. 

국내 회사 LAZYSUNDAY의 제품으로 니트를 기본소재로 crochet와 machine knit를 이용해 100% 손으로 제작된 조명소품이다. 니트로 만들어진 소품이 가지고 있는 한정적인 이미지와 기능을 모던한 형태와 컬러, 문양을 이용하여 다양한 연출과 기능이 있는 제품으로 업그레이드하여 디자인했다.

귀여운 돌과 벌모양의 쿠션

아직 어린아이라면 아늑하면서 포근하게 꾸미는 데 초점을 맞추고, 동물이나 캐릭터를 활용한 가구나 소품을 선택하면 아이의 상상력을 키우고 활동성을 높일 수 있다. 그래서 요즘에는 다양한 캐릭터와 패턴을 한 미니 쿠션이 많은데, 종류가 다양한 만큼 아이에게 좋은 천연재료로 만들어진 제품도 많다. 침대 위에 다양하게 레이어링해도 좋지만, 아이가 장난감처럼 가지고 놀 수 도있어서 아이 방에 좋은 아이템이다.

사진 속 제품은 국내 회사 BE PLAYFUL의 작은 돌멩이의 표면을 연상시키는 아이들을 위한 미니쿠션이다. 마치 돌처럼 보이는 그레이톤의 표면이지만 부드럽고 말랑한 감촉을 느낄 수 있도록 만들어져 아이에게 편안한 숙면을 제공한다.

컬러가 다양한 건물모양의 옷장

homify 모던스타일 아이방 옷장 & 벽장

옷장도 밋밋한 목재 옷장만 있는 것은 아니다. 아이에게 재미를 줄 수 있는 다양한 옷장의 종류도 많은데, 아이가 좋아하는 캐릭터 모양이나 재미있는 형태의 장난감같이 디자인된 제품이 있다.

사진 속 제품은 독일회사 AFILII – GUTE GESTALTUNG FÜR KINDER의 건물의 모습을 한 독특한 디자인의 옷장이다. 다채로운 주택을 표현한 이 옷장은 옷뿐만 아니라 장난감, 심지어 신발을 넣을 수 있는 멀티 수납장이다. 옷장에 뚤려진 작은 창을 통해 안에 내용물을 들여다볼 수 있어 아이에게 호기심과 재미를 유발한다. 

아이 방 작은 텐트

아이들이 가지고 싶어하는 자신만의 작은 비밀의 공간인 텐트는 아이의 호기심과 재미를 유발하게 시키는  좋은 아이템이다. 이 작은 텐트에서는 아이 스스로 마치 동화 속 주인공이 된 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킨다. 사진 속 제품은 독일회사 MY-TEEPEE®의 아이를 위한 작은 텐트로 아이 방에 편안한 휴식처를 위한 놀이 공간을 제공한다. 이 제품은 천연재료로 만들어져 아이에게 해롭지 않고, 은은하게 도는 핑크컬러가 아이 방에 귀여움을 준다. 

장난감 정리가 가능한 책상과 의자

사진 속 제품은 프랑스회사 LARTELIER의 책상으로 겉에서 보기에는 단순한 형태의 아이를 위한 책상 같지만, 빨간색 네모난 판을 열면 다양한 아이 장난감이 쌓여있다. 정리가 쉽지 않은 우리아이를 위해 기능성이 높은 아이템이다. 책상에 앉아 레고 같은 작고 다양한 장난감을 가지고 놀다 지친 아이는 이 많은 장난감들을 정리하기가 쉽지 않은데, 한 곳에 모아 가운데로 쓸어 담으면 쉽게 정리가 된다. 아이 스스로 정리가 가능하고, 심심할 수 있는 원목제품에 빨간색 컬러로 포인트를 주어 밋밋함을 없앴다.

당나귀 모양의 책꽂이

Products, Toyno Toyno 모던스타일 아이방 액세서리 & 장식

사진 속 제품은 포르투칼의 TOYNO의 종이로 만들어진 견고한 책꽂이로 당다귀 모양을 해 귀여움을 자아낸다. 아이의 호기심을 자극할 이 제품은 간단하게 조립이 가능하고, 종이로 만들어졌지만 이중골판지로 튼튼하게 제작되었다. 자유자재로 틈새에 책은 물론 다양한 소품들을 정리하고 꽂을 수 있다. 모양이 귀여워 아이 방에 포인트 소품으로 좋은 아이템이다. 

아이 방 커튼에 작은 포인트 비행기

아이 방에 필요한 커튼. 커튼의 종류도 다양해서 커튼 자체에 포인트를 줄 수 도 있지만, 사진 속 스타일링처럼 톤다운된 컬러의 커튼을 선택해 귀여운 커튼 소품으로 장식해도 좋다. 

사진 속 제품은 멕시코의 PALMIRA DESIGN.

아이와 함께하는 이야기가 있는 포인트 벽지스티커

사진 속 제품은 영국 SNUGGLEDUST STUDIOS의 포인트 스티커 제품으로 아이가 스스로 붙여 이야기있는 공간을 만들 수 있다. 아이 방 벽은 아이의 낙서로도 가득하지만, 이때 재미있는 캐릭터 스티커를 구매해 아이 스스로 스티커를 붙여 이야기를 만들어 나가면 깔끔하고 귀여운 아이 방 연출이 가능하다. 벽면에 한가지 이야기 뿐만 아니라 다양한 이야기를 만들 수 있고, 또는 다양한 동화 이야기를 믹스해 스스로 새로운 이야기를 만들어 나갈 수 있어 아이의 상상력 발달에 좋은 아이템이다.

우리 아이 방에 재미있는 이야기가 가득한 공간을 만들고 싶다면, 포인트 스티커로 벽면을 장식해 보면 어떨까?

기사 속 아이방 소품에 대한 질문이 있다면, 토론방에 남겨주세요. 전문가의 답변을 받을 수 있습니다.

건축/인테리어 전문가를 찾고 계시나요 ?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