ÁBATON Arquitectura의  주택

이색적인 조립식 주택 아이디어

Heejin Cho Heejin Cho
Loading admin actions …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집을 짓고 사는 것이 더 이상 노래 가사에만 나오는 꿈 같이 비현실적인 이야기가 아니다. 물론 집을 짓는 다는 것은 경제적 시간적 비용이 들긴 하지만 조립식 주택은 기존의 주택에 비해서 훨씬 저렴하고 빠르게 완성되기 때문에 실현 가능성을 높여준다. 나날이 발전하는 조립식 주택의 성능과 디자인 덕분에 점점 많은 이들에게 관심을 얻고 있다. 각자 다른 취향을 모두 맞출 수 있는 수 많은 디자인과 지역과 계절에 따라 환경에 맞추어 필요한 절연 장치나 이중 유리 등으로 안전성과 견고함을 높인 조립식 주택은 우리가 상상하는 그 이상의 고급스러움을 표현하기도 한다. 감탄이 절로 나오는 그림 같은 이색적이고 기능적인 조립식 주택을 살펴보고 집을 짓는 꿈을 위해 한 발짝 가까이 나가보자.

미래형 이동형 하우스

ÁBATON Arquitectura의  주택
ÁBATON Arquitectura

CASA TRANSPORTABLE ÁPH80

ÁBATON Arquitectura

미래에는 모든 기술이 발달하는 것처럼 건축도 예외는 아닐 것이다. 상상해보자. 모형이나 도면을 보고 원하는 집을 선택한 후에 원하는 지역으로 요청하면 마치 선물이 배달되는 것처럼 완성된 집이 도착하는 시스템이 실현 가능한 날이 머지 않았다. 여행을 좋아하는 이들이라면 혹은 아이들을 키우는 젊은 부모로써 아이들에게 다양한 환경을 접할 기회를 주고 싶다면 인생의 잠깐쯤은 노마딕한 라이프 스타일을 즐길 수 있도록 도와주는 조립식 주택이다. 스페인의 건축 사무소 아바톤(ÁBATON)이 완성한 이동형 조립식 주택은 전체 제작기간은 총 6주-8주가 걸리며 새로운 지역으로 이동하여 집을 조립하는 데에는 하루면 충분하다. 하루아침에 뚝딱 집이 생기는 마술 같은 이동형 조립식 주택이다.

에너지 효율을 높인 조립식 주택

NOEM의  주택

장난감 모형 같은 이색적인 디자인의 조립식 하우스는 그 어느 견고한 주택에 못지 않은 매력을 담고 있다. 둥근 모서리를 가진 네모 박스 같은 단층 건물은 건물 자체만으로도 감각적이고 세련된 분위기를 물씬 담고 있다. 디자인에 더불어 에너지 효율을 높인 기능까지 더하여 보는 이에게 감탄을 자아내고 누구나 한 번쯤 이런 집에서 살아보고 싶도록 만든다. 외벽에 마감재료로 사용된 우든 판넬을 포함하여 대부분의 자재가 지속 가능한 자원으로 환경보호를 고려하였고 절연장치를 적용하여 외부의 온도변화에 민감하게 반응하지 않고 실내에서는 적정 온도를 유지할 수 있도록 하였다.

15평의 완전한 행복

나무와 언덕이 둘러 쌓인 훌륭한 자연을 배경으로 한 지역에 약 51제곱미터(15평)의 소박한 조립식 주택이 자리잡았다. 제작기간 총 10일이라는 놀라운 속도로 완성된 이 집은 고급스럽거나 럭셔리함 보다는 소박하지만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자신만의 집을 꿈꾸는 이들에게 안성맞춤이다. 외벽과 문의 프레임모두 나무 플레이트를 사용하여 주변 자연 환경과 잘 어울리며 곳곳에 주인의 손길이 닿아 갈고 닦인 세심한 정성을 느낄 수 있다.

인더스트리얼 디자인

Vipp의  상업 공간
Vipp

Vipp Shelter

Vipp

인더스트리얼 스타일을 적용한 디자인과 키가 큰 나무들이 둘러싼 숲이라는 공간과 건물의 대조적인 조화가 묘하게 어울림을 표현한다. 알록달록 단풍이 든 나뭇잎이 가득 쌓인 숲 속에 짙은 회색의 무채색 건물이 들어섰다. 전체적으로 공업건물을 연상시키는 투박하고 직선이 강한 디자인과 어두운 색상의 조립식 주택은 일상에서의 피로를 풀며 혼자만의 시간을 갖기에 완벽한 장소를 마련해준다. 벽면 전체를 유리벽으로 설계하여 실내에서도 야외에 있는 것 같이 사방의 풍경을 감상할 수 있으며 고즈넉한 시간을 즐길 수 있다.

도심과 접근성 높은 조립식 주택

바쁘고 빠르게 돌아가기로 유명한 영국의 런던에서 약 1시간정도 떨어진 한적한 시골에 이동이 편리한 조립식 주택이 들어섰다. 영국의 건축 사무소 부티끄 모던(Boutique Modern)은 이 지역에 총 11개의 조립식 건축을 만들어 하나의 조립식 주택 마을을 완성하였다. 도심에서 멀지 않은 뛰어난 접근성으로 출퇴근이 가능하며 번잡한 도심에서 벗어나 평화로운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세컨드 하우스를 장만하기에도 완벽한 조건이다. 침실과 주방, 욕실, 거실까지 모두 갖추어져 기존의 주택과 비교하였을 때에도 전혀 손색없는 안전하고 견고한 모던 조립식 주택이다.

나무 위의 집

어린 시절 동화나 영화에서 등장하는 나무 위에 지어진 집이 실제로 등장했다. 포르투갈의 건축가 루이스 레벨로(architects Luís Rebelo de Andrade)와 티아고 레벨로(Tiago Rebelo de Andrade)형제는 나무와 나무 사이의 공간을 이용하여 집을 완성하였다. 자연을 훼손하지 않고 숲 속에 위화감이 생기지 않도록 나무 재료를 사용하여 일일이 수작업으로 완성한 주택으로 기능적인 면에서도 환경을 생각하는 마음이 가득하다. 태양열 에너지를 모을 수 있는 장치를 설치하고 물을 재활용하여 다양한 용도로 쓸 수 있도록 하였으며 저 에너지를 사용하여 빛을 발할 수 있도록 하였다.

미니멀리즘 스타일 인테리어

익숙하지 않은 숲 속의 나무와 나무 사이에 집을 짓는 다는 것은 실내와 실외 모두 많은 것을 고려하여야 했다. 실내를 살펴보면 외관에서 보이는 자연친화적인 컨셉과는 사뭇 다른 모던하고 미니멀리즘 스타일의 인테리어를 볼 수 있다. 폭이 좁고 제한적인 공간을 최대한 사용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실내를 답답하지 않고 넓어 보일 수 있도록 화이트 색상으로 천장과 벽면을 마감하였다. 옆면과 천장에 창문을 내어 자연광으로 실내를 따뜻하게 비출 수 있으며 숲 속이니만큼 뱀이나 야생동물의 피해를 줄일 수 있도록 건물이 바닥에서 조금 높이 위치하였다.

테라스와 수영장이 있는 조립식 주택

조립식 건물이라고 소박하고 단순하지만은 않다. 사진 속의 건물은 총 2층의 구조로 넓은 야외 테라스와 수영장까지 겸비한 완벽한 주택이 되었다. 주변의 환경에 크게 영향을 받지 않으며 충분한 대지 면적만 있으면 건설 가능한 장점을 지닌 조립식 건물로 도심에서도 숲이 우거진 환경에서도 원하는 디자인과 기능을 선택할 수 있다.

뛰어난 효과의 에너지 하우스

건물의 정면에 태양열 에너지 집열판이 마치 장식처럼 가득 채워져 있다. 그 어느 주택 보다 에너지 소비율을 낮출 수 있는 구조로 장기간 사용할 때에 더욱 빛을 발하는 주택이다. 그만큼 외장재나 내장재 모두 안전하고 견고한 것으로 사용하였으며 비용대비 효과가 뛰어난 조립식 주택이다.

모던함과 자연의 조화

모던한 디자인을 선보이는 주택으로 석자재로도 조립식 주택이 가능하다는 것을 보여준다. 짙은 회색의 외관과 2면이 유리 벽면으로 이루어진 실내는 한적한 곳에 위치하여 주말이나 휴일마다 찾아와 휴식을 보내기에 안성맞춤이다. 모던한 외관과 기능적인 실내는 생활을 더욱 편안하게 해주며 숲과 더불어 몸과 마음의 평화를 전해준다.

드림 하우스에 대한 질문이 있다면, 토론방에 남겨주세요. 전문가의 답변을 받을 수 있습니다.
Casas inHAUS의  주택

건축/인테리어 전문가를 찾고 계시나요 ?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당신에게 딱 맞는 디자인을 찾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