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상 정돈된 집을 유지하는 방법 7

일산 22평 호텔 같은 싱글남 홈스타일링 , homelatte homelatte 모던스타일 거실
Loading admin actions …

집을 깨끗하고 쾌적하게 유지하는 것은 삶의 질과도 직결되는 문제다. 양호한 위생 상태를 유지함으로써 신체적인 건강을 챙기는 것뿐아니라 아늑한 일상생활 공간을 만들어 정신적인 안정을 찾는 것 역시 여기에 포함한다. 하지만 집을 제때 관리하지 못하고 돌아서면 어지러워지는 모습을 보며 필요 이상의 스트레스를 받고는 있지는 않은지 되돌아보아야 한다. 

몇 가지 작은 습관만 몸에 익히면 언제나 정돈된 집을 기본 상태로 유지할 수 있다. 일의 순서를 파악하고 문제가 커지지 않도록 미연에 방지하는 포인트를 체크해, 큰 노력이나 스트레스 없이 건강하고 기분 좋은 생활 공간을 만들어 보도록 하자.

1. 정리를 미루지 말아라

미루는 습관은 몇 가지 동작으로 정리될 공간을 대청소로 이어지게 만든다. 대청소하기까지 깨끗하지 못한 위생 상태와 머리까지 어지러워지는 어수선한 환경에서 지내는 시간 역시 분명 당신에게 큰 마이너스 요소가 되기에 충분하다. 규칙적으로 청소기를 돌리고 바닥에 널린 물건은 정리하도록 하자. 빨랫감은 바닥에 두지 말고 빨래통에, 쓰레기는 쓰레기통으로 직행해야 한다.

2. 잠자리는 매일 일어나서 바로 정돈하기

침실은 침대만 깔끔하게 정돈되어 있어도 기본적으로 단정한 이미지를 유지한다. 아침에 일어나면 바로 침구를 정리하고 환기를 시키는 습관을 들이면 바로 종일 크게 손이 가는 일이 없을 것이다. 단, 정기적으로 침구를 교체하고 세탁하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한다. 비위생적인 상태로 방치된 매트리스나 침구류는 집 진드기의 주요 서식지가 된다.

3. 집에 들어오면 작은 소지품울 제자리에

집을 깔끔하게 유지하는 가장 중요한 습관은 의외로 작은 것에서부터 시작한다. 외출 후 집에 돌아오면 신발과 겉옷, 지갑이나 열쇠, 모자 등은 현관에서부터 각각 제자리에 정리해 두도록 하자. 외출 후에 무의식중에 마구 던져두는 작은 소지품들이 얼마나 집을 어지럽히는지 신경 써서 살펴본다면 이 작은 행동이 얼마나 큰 차이를 불러오는지 느낄 수 있을 것이다.

4. 쓰레기는 매일매일 버리자

쓰레기는 집 안의 위생과 미관을 해치는 주범이다. 귀찮더라도 쓰레기는 매일매일 버리는 것을 추천한다. 특히 음식물 쓰레기는 악취가 심하고 곰팡이 등 이차적인 문제를 일으킬 수 있으니 더욱 신경을 쓰도록 하자. 특히 여름에는 벌레가 생기는 원인이 되니 음식물 쓰레기의 물기를 잘 빼 뚜껑이 있는 음식물 쓰레기통을 사용하고 다른 계절보다 더욱 자주 비워주는 것이 중요하다.

당신이 몰랐던 주방 정리 꿀팁 7가지를 여기에서 소개한다.

5. 정리 정돈은 가족 모두의 일이다.

정리 정돈은 가족 중 누군가가 책임져야 할 일이다?. 절대 그렇지 않다. 집을 관리하고 정리하는 것은 그 집에 사는 모든 사람이 함께해야할 팀 프로젝트다. 함께 해야 제대로 된 효과를 볼 수 있고, 언제나 손님을 맞이할 수 있는 깨끗한 상태를 유지할 수 있다. 아이들도 자기 장난감 정도는 스스로 정리하는 습관을 미리미리 들이도록 하자. 어떤 청소를 어느 간격으로 할지, 어느 영역을 누가 담당하고, 어느 작업은 누가 담당할지를 가족끼리 상의해 정하고 각자의 물건은 각자 관리하는 것이 가장 효율적이다.

6. 자주 사용하는 공간 우선으로 정리하기

자주 사용하는 공간은 당연히 자주 어지럽혀진다. 자주 사용하는 공간을 우선순위에 두고 관리하면 에너지와 시간을 아끼면서 전체적인 상태를 평균 이상으로 유지할 수 있다는 사실을 기억해 두자.

매일 아침 옷 찾기는 그만, 6가지 옷장 정리 방법을 여기에서 살펴보자.

7. 사용한 물건은 바로 정리하기

문제를 해결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바로 원인을 제거하는 것이다. 물건을 사용한 후에는 바로 제자리에 정리하는 습관을 들이자. 이것만 실천하면 사실 집이 크게 어질러질 일은 많지 않다.

더 빠르고 효율적인 집 정리 비법 6가지. 여기에서 살펴볼 수 있다.

당신만의 정리 팁이 있다면 공유해 주세요.

건축/인테리어 전문가를 찾고 계시나요 ?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