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에 재미를 더하는 아이디어 소품

ES. Ko ES. Ko
homify 모던스타일 아이방
Loading admin actions …

아이디어 소품은 평소에 스탠다드한 형태의 실용적인 물품에 기발한 생각을 더 한 물품들이다. 그래서 보는 사람이, 이 소품이 무엇인지 궁금함을 유발하기도 하고, 용도에 대해 호기심을 갖게 한다. 또한, 재미있는 디자인과 소품의 쓰임을 절묘하게 결합해서 보는 사람이 무엇에 쓰는 물건인지 곧바로 알 수 있으나 동시에 미적인 충족감도 주는 소품들이 있다. 이러한 아이디어 소품은 집 안 곳곳에서 빛을 발한다. 주방에서는 음식들과 함께 놓여 식감을 두 배로 즐길 수 있게 하고, 다이닝 룸이나 거실에 놓인 아이디어 소품은 거주자에게 창의적인 환경 아래서 살 수 있도록 분위기를 조성한다. 드레스 룸이나 복도의 공간을 잘 활용하여 만들어진 아이디어 소품은 공간의 활용을 극대화 시키는 장점들이 있기도 하다. 서재의 아이디어 소품은, 딱딱한 사무를 더욱 즐겁게 만들어 준다. 아이디어 소품마다 자신이 지닌, 일반적인 인테리어 소품과는 차별화된 점들을 가지고 있다. 주거 공간의 구석구석에 자리 잡고 있는 아이디어 소품들에 깃든 기발한 생각들을 이 기사를 통해 살펴보고자 한다.

선으로 이루어진 조각이 뿜어내는 빛

어느 조명보다 은은한 빛을 품고 있는 꼬인 평행사변형 형태의 검은 프레임은 매우 심플한 모양새로 조명 자체와의 연관성을 찾을 수 없을 만큼 단순하게 설치되어 있다. 선은 선대로 공간에 놓여 있고, 조명은 은은한 동그라미 형태를 가지고 벽에 온화하게 펼쳐져 있는 모습이 신비롭게 느껴진다. 선의 뒤에 마련된 전구가 벽에 닿아 빛을 만들지만, 보는 이로 하여금 그 방향성을 직접 느끼지 않게 만들어서 평면적인 벽과 입체의 선 하나로 보는 즐거움을 극대화 시킨다.

원목의 재질이 아름다운 달걀 그릇

아침식사시간에 삶은 달걀을 올려놓고 식사를 할 수 있는 달걀 전용 그릇이다. 달걀의 뽀얀 질감과 함께 어울릴 수 있도록, 무늬가 화려한 원목을 이용하여 아름다운 공예품처럼 그릇을 만들었다. 달걀보다 무거운 느낌으로 둥글게 달걀을 받치고 있는 그릇과 대조적으로 밑에 얇은 목이 있는 형태를 디자인하여 전체적인 미감을 아름답게 살렸다. 정교함을 자세하게 만든 달걀 그릇은 중간중간 얇은 테두리를 가지고 있으며 무게감 있는 디자인으로 달걀을 안정적으로 받쳐준다. 아침 식사 분위기를 클래식하게 만들어 주며 동시에 삶은 달걀을 먹는 즐거움을 더해줄 표면이 아름다운 소품이다.

추운 계절의 동물 모양 얼음

COMMOM UNCOMMOM의 북극곰과 남극의 펭귄의 모양으로 얼음을 얼릴 수 있도록 디자인된 얼음을 얼리는 트레이다. 빙하 위에 올라서 있는 동물들을 보는 듯한 즐거움은 얼음물 하나도 예사로 마시지 않도록 재미를 더하였다. 북극곰과 한 쌍의 펭귄은 단순한 형태를 하고 있어서 디자인적으로도 아름답고, 하나의 미니어처 풍경을 보는 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킨다. 얼음물뿐만 아니라 파티에서의 칵테일에 들어가는 얼음을 이용할 때에도 파티를 위한 다른 장식품 없이 잔 안에 화려하게 장식할 수 있다. 일상적으로 늘 필요한 소품에 작은 변화를 주어, 음료를 마실 때 즐거움을 더하였다.

아이의 키를 잴 수 있는 아름다운 벽화

homify 모던스타일 아이방

아파트 공간의 한쪽에 놓인 키를 잴 수 있는 부분 벽지이다. 자가 그려진 벽지 하나로는 공간을 아름답게 꾸미기에는 역부족이다. 되려 공간을 삭막하게 보이게 할 수 있고, 어린이 역시 키를 재고 싶지 않을 수 있을 것이다. 하지만 오히려 공간에 적극적으로 관여하는 형식으로 화려하게 채색된 벽지를 디자인하였다. 자의 중간 부분을 나무의 기둥처럼 디자인하여 그 사이사이에 각종 동물을 그려놓은 벽화는 자연스럽게 아이들이 그 방향으로 다가가게끔 하고 동시에 키를 재는 것에도 흥미를 느낄 수 있게 한다. 아이 방 치고는 어른스럽게 디자인된 공간에 나무 모양의 바닥과 함께, 아이를 위한 특별한 공간을  만들었다. 아이가 다 커서, 더는 필요하지 않을 때도, 그 어느 어린이 키를 재는 용품보다 폐기가 가볍다는 점 또한 큰 장점이다.

장식용으로도 활용할 수 있는 접시

먹을 때 말고도 장식용으로 활용할 수 있는 인테리어 접시이다. 보통의 접시는 식사할 때를 제외하고는 기능이 없으므로 눕혀서 찬장에 보관할 수 있다. 하지만 이렇게 수제로 화려하게 디자인된 접시는 먹을 때만 사용하기에는 아깝다. 장식용 선반이 있으면, 이러한 접시는 장식 조각품 못지않은 화려한 인테리어 소품으로 거듭날 수 있다. 동그랗게 배경이 칠해진 바깥을 레이스 모양의 드로잉으로 둘러놓아 접시의 모습에 충실하면서도, 화려한 꽃을 머리 옆에 단 여자의 그림이 투박하고 단순하게 그려져 있어, 아름다운 색감으로 주방의 장식대를 꾸밀 수 있을 것이다.

집의 모티브를 가지고 있는 조명

간접 조명은 다양한 방식으로 공간에 빛을 낼 수 있다. 주거 공간에 집의 원형 모티브를 가져와서 조명을 설치하였다. 동그란 창문에서 빛이 은은하게 뿜어져 나오지만, 집 모양에 갇혀있는 조명은 집의 벽면 아래로 직선 형태를 펼치면서 뿜어져 나온다. 어두운 집에서 복도를 지나가고자 할 때 거주자가 빛에 대한 만족감도 느낄 수 있지만 동시에 집의 모양을 보며, 자신의 거주지에 대한 안정감을 다시 한 번 확인할 수 있는 계기를 만들어 주는 형태를 가지고 있다. 공간 전체를 밝히기보다 어두운 공간 안에 적은 빛으로 은은하게 간접조명을 연출하고자 할 때, 디자인과 기능을 모두 충족시킬 수 있는, 아이디어 조명이다.

천장에 매달 수 있는 화분

ISLAS, PACA PACA 클래식스타일 주택 Accessories & decoration

화분은 베란다의 한쪽에 옹기종기 진열되기 마련이다. 하지만 공간을 가로지르는 인테리어 소품을 가지고 싶다면, 다른 아이디어도 생각해 볼 수 있다. 천장에 와이어를 달듯 매달린 선으로 연결된 그릇은 마치 흔히 천장에서 볼 수 있는 조명의 전등갓의 형태를 연상시킨다. 전등갓을 뒤집어 놓은듯한 화분은 두 가지의 구멍을 가지고 있는데 그 중 하나의 구멍은 음각으로 파여있어, 반구형의 그릇에 담긴 것이 흙이고, 그릇의 용도가 화분임을 알 수 있다. 엉뚱하게 천장에서 내려온 나무 그릇에서 피어난 나뭇잎사귀는 다른 화분보다 이색적이고 재미난 느낌을 가져다준다. 옆에 위로 솟아나 있는 병은 또 다른 화분, 혹은 꽃병으로도 이용할 수 있다. 거실이나 주거 공간의 일부분에 천장에서 360도로 감상할 수 있는 충분한 공간이 있다면, 혹은 집의 코너의 공간에 큰 포인트를 주고 싶다면 생각해 볼 수 있는 재미있는 아이디어 소품이다.

나누는 재미를 주는 식판

정육면체를 나누어 다양한 무늬로 그려낸 재미있는 식판이다. 점을 찍은 그림, 사선을 한 방향, 혹은 두 방향으로 그어놓은 드로잉들은 식판 안에 자연스레 구분된 공간을 만든다. 평면적인 식판임에도 불구하고, 무심히 그려진 듯 한 드로잉을 따라 5개의 공간으로 연출된다는 점이 자연스러우면서도 매력적이다. 혼자 식사를 하거나, 가벼운 식사를 즐기는 사람이, 보기와 같이 요거트나 빵 그리고 식사 도구들을 도형의 경계에 맞추어 배치한다면, 간단한 식사와 많지 않은 먹을거리임에도 불구하고, 화려하고 다양한 식사를 하는 듯한 눈요기를 할 수 있을 것이다.

화장실의 휴지를 보는 듯한 캐릭터 있는 메모지

Products, Toyno Toyno 미니멀리스트 서재 / 사무실 악세사리 & 장식

돌돌 말려있는 종이를 메모지로 사용할 수 있는 아이디어이다. 매번 메모할 종이가 마련되어 있는 것은 서재에서는 꼭 필요한 조건 중의 하나이다. 딱딱하고 위엄있는 모양의 메모지 모음이 어울리는 서재도 있겠지만, 가벼우면서도 재미를 주는 메모지 통이 필요하다면, 좋은 선택일 수 있다. 골판지를 기하학적으로 접어놓은 박스 안에 충분한 양의 종이를 확인하면서 메모할 수 있는 종이의 양이 많은 것에 대한 만족감도 느낄 수 있고, 아주 간편한 방식으로 뽑아서 찢어 쓸 수 있는 것은, 메모의 즐거움을 두 배로 만들어 줄 수 있다. 골판지의 외각을 자연 친화적인 초록색으로 물들이고, 마치 눈을 연상시키듯 메모지가 나오는 윗부분에 두 개의 구멍을 뚫어놓아, 캐릭터 하나가 책상 위에 올라와 있는 듯한 친숙함을 보여준다.

불균형이 아름다운 아이디어 소품

공간의 코너에 아슬아슬하게 놓여 있는 선반이다. 단단한 못과 벽에 고정된 상판으로 보는 이들에게 안정감을 주는 것이 선반의 잘 알려진 형태이나, 이 선반은 아슬아슬한 균형감으로 보는 즐거움을 더하는 것을 택하였다. 삽을 거꾸로 뒤집어 놓은 듯한 얇은 판과 단순한 막대기가 있는 디자인은 평소 물건이 없었을 때, 이것이 선반인지를 모호하게 만들며, 현대 미술 갤러리와도 같은 설치 공간을 연출할 것이다.

아이디어 소품에 대한 질문이 있다면, 토론방에 남겨주세요. 전문가의 답변을 받을 수 있습니다

건축/인테리어 전문가를 찾고 계시나요 ?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