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특한 개성을 지닌 모던 침실 인테리어

Eunji Park Eunji Park
Loading admin actions …

침실은 우리의 하루가 시작되고 끝나는 곳으로써, 반복되는 생활 속에 많은 시간을 머무르게 되는 곳인 만큼 그 인테리어 또한 신중하게 결정해야 한다. 숙면을 취할 수 있는 아늑함은 물론, 매일매일 시간을 보내도 지루하지 않을 내 침실만의 매력 포인트가 있어야 한다. 내 라이프스타일에 잘 어울리는 침대, 내가 선호하는 컬러와 패턴으로 장식된 벽면, 독특한 디자인의 조명 등으로 나만의 개성을 표현하는 것은 생각보다 어렵지 않다.

최근에는 여기에서 한발 더 나아가 과감한 시도로 기존에는 볼 수 없었던 새로운 형태의 침실 인테리어를 선보이는 전문가들이 많아지고 있다. 오늘은 신선한 아이디어로 새로움을 추구한 국내외 다양한 침실을 만나보고, 앞으로의 침실 인테리어가 어떻게 변해가게 될지 짐작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자.

거대한 침대가 인상적인 모던 침실 인테리어

이 침실의 포인트는 거대한 헤드보드가 천장까지 연결된 침대이다. 메트리스가 왜소해 보일 정도로 넓은 침대의 구조물이 벽을 타고 침실을 감싸듯 하늘까지 덮고 있다. 그레이 톤으로 모던함을 더하고, 소파와 같은 쿠션감을 주어 고급스러움까지 담으려 노력한 흔적이 보인다. 침실이 가져야 할 아늑함을 과장된 침대의 디자인으로 해석하여, 과감하게 표현한 것이 매우 인상적이다.

나무의 단면과 인더스트리얼한 장식이 멋진 침실

폴란드의 OES ARCHITEKCI가 디자인한 컨셉룸을 만나보자. 침대의 뒤로 나무 기둥을 잘라 놓은 듯한 단면이 보인다. 말라 쪼개진 듯한 느낌을 잘 살려내어 와일드한 침실의 분위기를 만들어 냈다. 이와 잘 어울리게 어두운 시멘트로 마감된 또 다른 벽면에는 아름다운 타이포 그래픽으로 꾸며 놓았다. 전반적으로 어두운 침실에서 포인트가 되어야 하는 곳에만 부분 조명을 쏘아 감각적인 인테리어를 더욱 고조시켰다.

노란 실크 침구가 돋보이는 동양적인 침실

얼핏 한국의 전통가옥에 있어야 할 것 같은 동양적인 미가 가득한 침실이다. 포르투갈의 VITERBO INTERIOR DESIGN에서 선보인 이 침실은, 실크 소재의 반짝이는 패브릭을 누빔이 들어간 침구로 제작하여 침대를 꾸몄다. 또한 벽면을 가득 메운 앙상한 나뭇가지까지 합쳐져 동양의 고즈넉한 멋을 잘 살리고 있다. 'Oriental Chic'이라는 공간의 이름 그대로, 전통적인 멋을 모던하게 잘 해석해냈다.

원형 침대가 있는 블랙 앤 화이트 인테리어

care4home의  침실
care4home

Big open bedrooms

care4home

스페인의 CARE4HOME에서 소개한 이 주택은 베란다 공간을 이용한 오픈 침실 형태를 취하고 있다. 바닥으로 간접조명을 설치한 원형 침대의 크기에서부터 고급스럽고 독특한 느낌을 받을 수 있다. 여기에 청동으로 만들어진 용맹스런 들개의 조각상이 공간의 무게감을 더해주고 있다. 이렇게 기존의 사방이 막혀있어야 한다는 침실의 개념을 깨는 것 또한 모던 침실의 특징이라 할 수 있다.

동양화가 그려진 고풍스러운 침실

원목과 베이지 톤의 벽, 그리고 커다란 동양화가 있는 이 침실은 러시아의 СИМУКОВ СВЯТОСЛАВ ЧАСТНЫЙ ДИЗАЙНЕР ИНТЕРЬЕРА에 의해 만들어졌다. 특히 유럽에서 주목받고 있는 고전적인 동양의 느낌을 현대식으로 매우 잘 해석해냈다. 기존의 특징은 유지하되, 유선형의 굴곡이 있는 이중 천장이나 심플한 느낌의 작은 조명을 이용하여 자칫 올드해보일 수 있는 기타 요소들을 모던한 이미지로 잘 포장하고 있다.

미래의 공간을 표현해 놓은 듯한 침실

Lounge_17: Seungmo Lim의  침실
Seungmo Lim

Lounge_17

Seungmo Lim

국내의 건축가 SEUNGMO LIM가 디자인한 이 호텔의 객실은, 단순한 숙박 공간에서 나아가 한국의 '방' 문화를 다양한 시각으로 표현하려 노력하였다. 침대가 놓인 벽에는 하얀 벽돌이 켜켜이 쌓여있고, 이 벽돌 사이로 스며 나오는 빛이 깊이감과 신비감을 더한다. 이를 둘러싼 벽과 침대는 매끈한 인조대리석으로 장식하여 벽돌에서 새어 나오는 빛이 자연스럽게 머물게 설계하였다. 천장의 간접조명을 장식까지 합세하여 흡사 미래의 공간을 표현해 놓은 듯 새롭다.

작은 아이디어로 탄생한 심플 & 모던 인테리어

모던함 속 공간마다 다른 색을 가진 신혼집 리모델링 & 홈스타일링: (주)바오미다의  침실
(주)바오미다

모던함 속 공간마다 다른 색을 가진 신혼집 리모델링 & 홈스타일링

(주)바오미다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하루 중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는 공간인 만큼 침실 인테리어는 매우 중요하지만, 변화를 시도하기란 쉽지 않다. 국내의 경우 화이트 톤의 깔끔하게 정돈된 침실은 많지만, 그 침실만의 개성을 가지고 있는 공간은 흔치 않다. 이럴 때 쉽게 변화를 줄 수 있는 부분은 바로 침구이다. 사진에서와 같이 심플한 패턴이 들어간 세련된 침구를 들여놓는 것 만으로도 금방 큰 변화를 느낄 수 있을 것이다.

대자연의 분위기가 풍기는 트로피칼 인테리어

브라질의 TWEEDIE+PASQUALI가 연출한 침실의 모습이다. 커다란 나무의 뒤엉킨 모양 그대로 침대 끝에 장식으로 놓아두어, 특색있는 스툴의 역할을 하고 있다. 침대맡의 벽에는 카누를 움직이는 두 개의 노가 걸려있어, 전반적으로 와일드한 트로피칼 인테리어를 선보이고 있다. 이를 더욱 돋보이게 하는 것은 위 아래로 빛을 쏘는 두 개의 스탠드와 천장에서 내려오는 4개의 조명이 만들어내는 하모니이다.

모던이라는 이름에 잘 어울리는 시크한 침실

블랙의 가벽과 침구가 눈길을 사로잡는 이 침실은 폴란드의 CREOLINE가 작업한 모던 주택의 일부이다. 여기에 독창적으로 디자인된 인테리어 시계와 천장에 드문드문 달린 검은 조명들이 보조를 맞추고 있다. 기존의 침실이 가지고 있던 아늑함과 따뜻한 느낌과는 달리, 검은색을 포인트로 이용하여 차갑고 도시적인 느낌을 강조하였다.

상쾌한 블루 포인트가 인상적인 심플 침실 인테리어

blue house_매혹적인 Blue와 집이 만나다: (주)바오미다의  침실
(주)바오미다

blue house_매혹적인 Blue와 집이 만나다

(주)바오미다

국내의 바오미다에서 작업한 프로젝트를 살펴보자. 블루를 포인트로 하여 꾸며진 이 침실은 캠퍼스 커플처럼 풋풋한 의뢰인 부부의 느낌을 적극 반영하여 단정하면서도 세련된 공간으로 표현되었다. 전반적으로 잔잔하게 꾸며져 있지만, 사각 유리 상자에 담긴 멋스러운 조명과 같이 요소마다 매력적인 포인트를 심어 두었다. 또한 액자와 침대의 파란 담요가 잘 어울려 시원하고 상쾌한 느낌을 가미하고 있다.

침실 인테리어에 대한 질문이 있다면, 토론방에 남겨주세요. 전문가의 답변을 받을 수 있습니다.
Casas inHAUS의  주택

건축/인테리어 전문가를 찾고 계시나요 ?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당신에게 딱 맞는 디자인을 찾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