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라 신대리 2호 35평형 ALC전원주택: W-HOUSE의  전원 주택

친환경 저에너지 드림 하우스. 신대리 35평형 ALC 전원주택

Juryeong Kuhn Juryeong Kuhn
Google+
Loading admin actions …

건강하고 안전하며, 에너지 효율성까지 높은 전원주택을 꿈꾸고 있다면 오늘의 기사에 주목해 보자. 전북 익산시에 자리한 35평형 ALC 주택은 친환경 자재를 사용해 새집증후군 같은 문제가 없을 뿐 아니라 줄기초공사 덕분에 지진에 대한 피해도 걱정 없다. 월등한 내구성과 단열성으로 에너지 효율이 높다는 점 역시 이 집이 가지는 현실적인 매력 포인트 중 하나다. 

최근 들어 더욱 주목받고 있는 ALC 주택. 소재와 건축 기술로 완성하는 기본적인 세 가지 장점에 미적인 요소까지 더해 완벽하게 마무리한 오늘의 주인공을 함께 만나보자.

아늑함이 느껴지는 첫인상

단아한 회색 박공지붕을 얹은 밝은 톤의 주택은 한눈에 보기에도 전원주택 특유의 아늑하고 편안한 인상을 풍긴다. 기교 없이 담백하고 깔끔한 외관 디자인과 소담하게 가꾼 화단이 완성하는 풍경은 누구나 한 번쯤 떠올려 볼 만한 푸근한 고향 집의 모습이다. 주택 옆에 자리한 아담한 장독대와 수돗가의 정경이 정겨움을 더한다.

오솔길이 있는 아기자기한 정원

마당에는 평평한 돌을 박아넣은 아기자기한 오솔길이 길을 안내한다. 하얀 자갈과 잘 다듬어진 돌, 그리고 잔디의 조화가 소박하고 평화로운 정원의 흥취를 완성하고 있다.

아트월로 중심을 잡은 거실

거실을 들어서면 두 가지 톤으로 디자인한 아트월이 가장 먼저 시선을 잡아당긴다. 높은 천장이 만들어내는 큰 개방감은 그대로 살리는 동시에, 다소 가볍게 뜰 수 있는 단점은 아트월의 무게감으로 편안하게 눌러 안정감 있는 이미지를 연출했다.

높은 천장을 화려하게 장식하는 샹들리에

높은 천장을 적극적으로 활용한 샹들리에 조명은 클래식한 우아함을 살려주는 훌륭한 장식 아이템이다. 그 주변과 모서리 부분은 매립형 조명을 추가해 전체적인 윤곽을 살리고 입체감을 완성했다.

넓고 여유로운 주방

U자형 주방은 여유로운 공간을 제대로 활용할 수 있는 작업 동선을 제공한다. 하단부는 블랙으로 통일하고 수직 수납장은 화이트로 선택해 선명한 대비감을 주었으며, 시선을 자연스럽게 위로 끌어올리며 공간감을 확대했다.

다용도로 사용할 수 있는 유용한 간이 주방

다용도로 활용할 수 있는 또 하나의 간이 주방은 위생적인 환경을 유지할 수 있도록 개수대 바로 위에 작은 창문을 내 환기와 채광이 가능하도록 했다.

천장이 높게 올라가는 침실

침실 역시 박공지붕의 라인을 그대로 따라 올라가기 때문에 높은 천장이 만들어진다. 실제보다 공간감이 크고 기분 좋은 개방감을 느낄 수 있는 구조며, 수직 공간을 활용해 다양하게 수납 아이디어를 적용해 볼 수 있는 바탕이 된다.

다양한 패턴으로 생동감 있게

욕실은 브라운 톤의 타일을 기본 컨셉으로 하되, 다양한 패턴을 매치해 리드미컬한 생동감을 가미했다. 심플한 기본 구성에 가구도 최소화한 공간이지만 다채로운 타일 장식만으로 개성을 살린 인테리어 예다.

마음에 드는 요소가 있나요? 리뷰를 남겨주세요.
Casas inHAUS의  주택

건축/인테리어 전문가를 찾고 계시나요 ?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무료 상담

당신에게 딱 맞는 디자인을 찾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