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와의 성공적인 데이트를 위한 완벽한 준비

Park Eunji Park Eunji
Loading admin actions …

사랑하는 그와의 데이트는 늘 가슴이 설레는 일이다. 감정이 깊어지고 더 가까워질 수록 서로에 대해 알고 싶은 마음은 커져만 간다. 그와 더 친밀한 시간을 위해 집으로 초대했다면 완벽한 데이트를 위해 지금 당장 준비해야할 것이 많다. 완벽하게 준비 된 집은 당신에 대한 환상을 키우고 마음을 깊어지게 만든다. 집은 사람의 생활 패턴과 취향이 한눈에 드러나는 지극히 사적인 공간이기 때문에 자신을 있는 그대로 보여주는 민낯이라할 수 있다. 화장도 안 하고 씻지도 않은 민낯으로 요즘 관심이 가는 그를 만날 수 있는가? 이제라도 위기감을 느꼈다면 아직 시간상으로 여유가 있을 때 차근차근 완벽한 나를 보여주기 위한 준비를 시작하자.

오늘 기사에서는 호감이 가는 남성을 집으로 초대한 여자들을 위해 그에게 매력을 어필할 수 있는 방법들을 소개한다. 자칫 어색해질 수 있는 물건들은 숨기고 완벽한 데이트를 즐기기 위한 첫걸음을 떼보자.

너무 여성스러운 인테리어 피하기

그를 초대했다면 집을 통해 자신의 매력을 어필 할 준비를 해야한다. 단점은 숨기고 호감을 느낄만한 요소들을 어필해보도록 하자. 이성을 집에 초대할 때는 몇가지 주의사항을 숙지해 둘 필요가 있다. 예를 들면 너무 여성스럽거나 어려보이는 인테리어를 피하는 것이다. 특히 핑크색으로 도배 된 방은 여성적인 매력을 어필하기 보다는 유치해보이고 부담스럽게 느껴질 위험이 있다. 핑크 보다는 레드 색감을 사용한 인테리어가 더 성숙한 매력을 어필하기에 좋다. 과도하게 여성성을 강조하는 인테리어는 자칫 의존적이고 부담감을 느끼게 하니 피할 수 있도록 하고 되도록이면 성숙하면서도 로맨틱한 매력을 어필하도록 하자.

사진 속의 인테리어는 레드와 화이트를 바탕으로 깔끔하면서도 로맨틱한 분위기를 성공적으로 연출했다. 이처럼 화이트와 레드를 잘 활용한 인테리어는 세련되면서도 페미닌한 매력을 쉽게 연출할 수 있는 장점이 있으니 잘 참고하면 좋다. 포르투갈의 실내건축가 CÁSSIA LIGNÉA의 프로젝트.

입구와 현관 청소

현관은 집의 입구인만큼 집에 대한 첫인상을 결정짓는 중요한 공간이다. 집은 우리의 생활과 취향을 대변하는 얼굴과도 같기 때문에 깔끔하고 좋은 인상을 쓰는 것은 중요한 일이다. 이를 위해서 평소에 소홀했던 현관 인테리어를 살펴보도록 하자. 현관은 우산이나 신발, 외투 같은 잡동사니가 모여있는 공간이기 때문에 쉽게 어지러지고 먼지가 쌓인다. 깔끔한 현관을 연출하기 위해서는 당장 신을 신발을 뺀 다른 신발들은 신발장 등의 수납공간에 완벽하게 정리하고 사용하지 않는 우산과 외투는 방이나 베란다 등 다른 공간으로 이동해 정리해야 더 넓은 공간을 유지할 수 있다. 현관문을 여닫을 때 들어올 수 있는 먼지들은 빗자루로 한번 쓸어준 후 물걸레로 닦으면 깔끔하게 닦아낼 수 있다. 그 외에도 현관 앞에 둔 배달음식의 잔해나 쓰레기통은 미리미리 치워놓아 냄새를 제거하고 쾌적한 실내공기를 유지할 수 있도록 하자. 

컴퓨터 게임이나 사적인 물건 치우기

사람에 따라 다르지만 간혹 가다 호감도를 떨어트리는 몇가지 취미가 있다. 예를 들면 잔인한 취향이나 매니악한 취향 때문에 거부감을 일으키는 컴퓨터 게임이나 장난감 등이 그 중 하나다. 이처럼 방을 둘러보다보면 늘 생활하는 사람에게는 괴리감이 없을테지만 집을 처음 방문하는 이성의 눈에는 거슬리는 물건들을 몇몇 발견할 것이다. 다른 사람에게 노출하기가 민망한, 지극히 사적인 물건들은 잠시 눈이 닿지 않는 곳에 잘 가려두자. 빨래를 마치고 널어놓은 속옷이나 목과 무릎이 늘어난 낡은 옷들은 건조가 끝나면 바로바로 개어서 옷장에 잘 정리해야 한다. 나이에 맞지 않는 유치한 장난감이나 장식, 범상치 않은 마니악한 물건들도 잠시 치워두는 것이 좋다. 벽을 장식한 아이돌이나 애니메이션 포스터들도 이성이 봤을 땐 심적인 거리감을 느낄지도 모르니 주의해야 한다.

주방과 화장실 청소

Self Interior_ 스튜디오 : 바라다봄 스튜디오의  주방
바라다봄 스튜디오

Self Interior_ 스튜디오

바라다봄 스튜디오

이성을 집으로 초대할 때는 군더더기 없이 깔끔하게 집을 청소하고 불쾌한 냄새를 확실하게 잡는 것이 중요하다. 모든 창문을 열어 온 집을 환기하고 화장실은 물청소로 혹시 모를 냄새 원인을 깨끗이 씻어내자. 특히 집에서 데이트할 땐 주방이 큰 역할을 하는 경우가 많다. 상대방에게 간단한 요리를 해준다거나 같이 요리할 기회가 생긴다면 한층 친밀감을 향상시킬 수 있으니 주방위생에 철저히 신경 써야 한다. 음식물 쓰레기는 쓰레기통이 꽉 차지 않았더라도 미리 버리고 가능하면 쓰레기통까지 한번 씻는 게 악취 제거에 효과적이다. 싱크대와 조리대는 이물질이 남지 않도록 깔끔하게 닦고, 혹시 주방을 사용할 때 벌레가 나온다면 돌이킬 수 없으니 철저하게 박멸해야 한다. 집 전체의 쾌적한 환경을 위해 방향제나 향초를 이용하는 것을 추천하지만 과하지 않고 은은한 향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한 포인트다. 그 외에도 욕실 배수구의 머리카락을 줍고 물 때와 찌든 때를 깔끔하게 닦도록 하자. 반짝반짝 빛나는 거울과 세면대, 변기는 당신의 인상을 깔끔하고 철저하게 만드는 데 도움이 된다.

음식물 냄새 방지

KitchenIcicle: Quantumby Inc.의  주방
Quantumby Inc.

KitchenIcicle

Quantumby Inc.

위에서 언급했다시피 주방의 위생은 특히 더 중요한 사항이다. 불쾌한 냄새가 나는 주방은 인상을 찌푸리게 할 뿐 아니라 상대방에 대한 비호감도를 높이기 때문이다. 그 때문에 주방의 위생, 그 중에서도 특히 음식물 냄새는 철저하게 관리하도록 하자. 냉장도의 찌든 냄새는 커피 찌꺼기나 숯을 이용하여 제거하고 오래된 음식물은 물론 당장 오늘 아침에 먹은 음식물 쓰레기까지도 전부 치워두는 것이 혹시 모를 불상사를 막기 위한 팁이다. 당신에게 호감을 가지고 있는 그에게 음식물 냄새 대신 향긋한 향기를 선물하자. 쾌적한 공기는 마음을 안정시키고 긴장을 풀어주기 때문에 꼭 필요한 배려다.

릴렉스를 위한 식물

dclock big marble black&white: maketen의  벽 & 바닥
maketen

dclock big marble black&white

maketen

향긋하고 쾌적한 공기를 위해서는 단연 식물도 빼놓을 수가 없다. 식물 화분은 먼지를 흡수하고 공기를 정화하는 효과가 있을 뿐 아니라 인테리어 효과를 위해서도 으뜸이다. 조화보다는 살아있는 식물을 두어 공간에 생생한 생명력을 더해보자. 싱그러운 화분은 보는 사람의 기분을 좋게 하고 안정적으로 만들어 준다. 그 외에도 향긋한 향을 풍기는 생화는 향기와 로맨틱한 분위기를 한 번에 잡을 수 있는 똑똑한 방법이다.

예전 사랑의 흔적은 지우기

DEULONDER arquitectura domestica의  주방
DEULONDER arquitectura domestica

Tabla de planchar diseño de Deulonder

DEULONDER arquitectura domestica

새로운 인연을 시작하고 싶다면 예전에 사랑했던 사람의 흔적을 지우는 것은 가장 기본적인 예의이다. 예전 상대와의 관계가 깊으면 깊었을 수록 당신의 집에는 알게 모르게 그의 흔적이 남아있을지도 모른다. 집에 들어온 그가 발견하고 기분이 상하거나 어색한 상황을 만들 수 있는 물건들은 미리 확인하고 치우도록 하자. 예전 남자친구가 사용하던 칫솔이나 옷가지, 남자친구와 찍은 사진을 비롯해 커플링과 편지, 그 밖에 남자친구가 선물해준 물건들은 모두 버릴 수는 없더라도 잠시 치워놓아 불필요한 오해와 어색한 상황을 피하도록 하자. 

자연스럽게 자신 어필하기

Escuadra Arquitectura C.A의  벽 & 바닥
Escuadra Arquitectura C.A

York Wallcoverings Boys & Girls

Escuadra Arquitectura C.A

집은 가장 사적인 공간이므로 완벽한 준비 없이 섣불리 상대를 초대했다가는 그동안 숨겨왔던 민낯을 들킬 위험이 크다. 하지만 반대로 이 점을 잘 활용하면 자신의 장점을 어필하고 상대방의 환상을 충족시켜줄 수 있는 가장 자연스러운 공간이다. 예를 들면 사진을 보는 것은 그 사람의 과거를 간접적으로 체험하는 일이다. 벽에 액자를 건다거나 깔끔한 포토월을 만들어서 의미 있는 사진들을 걸어두면 자연스럽게 자신을 어필할 수 있다. 여행 갔을 때 찍은 사진이나 화목한 가족사진, 친구들과 편안하게 웃고 있는 사진들 같이 이성이 이때까지는 잘 알지 못했던 모습을 보여줘서 흥미를 일으켜보자. 그 외에도 책상에 신경 쓰도록 한다. 깔끔하게 정리된 책상에 책 한 권을 올려놓아 방금까지 책을 읽고 있었던 것 같은 모습을 연출하는 귀여운 센스가 필요하다. 책장에는 평소 흥미 있었던 분야나 전공 책들을 잘 분류해서 정리해놓으면 책 종류와 평소 관심사를 파악하기 훨씬 용이하다. 지적인 모습과 자기 일에 열정이 있는 모습은 동서고금을 막론하고 가장 매력을 느끼는 부분이다. 단 만화책으로만 꽉 찬 책장은 자칫 역효과를 일으킬 수 있으니 비율을 잘 조정해야 한다. 마찬가지로 침실이나 거실에 자신이 여가시간에 즐기는 취미들을 센스 있게 노출해보자. 예를 들면 피아노나 기타 등의 악기나 감각적인 그림들을 비롯해 평소 모아놓은 영화 DVD 등도 관심사를 공유하고 자연스럽게 대화를 이어나가기 좋은 요소들이다.

데이트 인테리어에 대한 질문이 있다면, 토론방에 남겨주세요. 전문가의 답변을 받을 수 있습니다. 
Casas inHAUS의  주택

건축/인테리어 전문가를 찾고 계시나요 ?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당신에게 딱 맞는 디자인을 찾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