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그러운 일상을 꿈꾼다면, 12가지 그린 포인트 인테리어

J. Kuhn J. Kuhn
Musewll Hill, London, Jigsaw Interior Architecture & Design Jigsaw Interior Architecture & Design 에클레틱 거실 구리 / 청동 / 황동
Loading admin actions …

맑고 신선한 '자연미'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이미지는 무엇일까. 인공적인 건축 요소와 자연적인 요소를 결합하고 조정하며 균형을 잡아줄 수 있는 장식 아이템으로는 무엇이 있을까. 에메랄드나 라임, 올리브 같은 그린 계열의 색은 작거나 넓은 영역을 불구하고 실내 어떤 요소에도 쉽고 조화롭게 적용할 수 있는 훌륭한 포인트가 된다. 인공적일 수밖에 없는 거주 공간에 기분 좋은 자연의 아름다움을 시각적으로 담아내는 역할을 하면서도 변화를 주기 쉽고 그 비용도 상대적으로 저렴하다. 

오늘은 당신의 취향을 저격할 12가지 그린 포인트 인테리어 아이디어를 소개한다. 생기 넘치는 녹색으로 당신의 일상을 더욱 싱그럽게 만들어 보고 싶다면 주목해 보자.

1. 패브릭에 접목시킨 그린 포인트

homify 클래식스타일 거실 직물 황색 / 골드 액세서리 & 장식

커튼에서 카펫, 쿠션과 테이블 커버에 이르기까지, 거실에 싱그러운 기운을 불어넣고 싶다면 녹색 패브릭 아이템을 활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단, 전체 인테리어와의 조합과 균형을 신중하게 유지하고 녹색의 비율을 적절하게 조정해 부담스러운 느낌 없이 활기찬 봄 느낌을 연출하는 센스가 필요하다.

2. 숲속 이미지를 만드는 벽지

IN THE PALM GROOVE Pixers 모던스타일 거실 액세서리 & 장식

세련된 녹색 계열의 벽지는 실내 거주 공간을 생기 넘치는 숲속으로 만들어 준다. 녹색 벽지를 선택할 때는 최대한 밝은 톤의 심플한 인테리어에 매치하는 것이 좋다. 어두운 톤의 가구나 조명은 녹색 벽지와 만났을 때 자칫 어둡고 무거운 이미지로 흘러갈 수 있으니 주의하도록 하자.

3. 침실 벽에 포인트로

연녹색 벽은 침실에 접목하기에 가장 좋은 그린 포인트다. 우드 가구와도 상충하는 부분 없이 잘 어우러지며, 패브릭의 질감과도 무거운 느낌 없이 산뜻한 조화미를 완성하기 때문에 벽 전체에 적용하더라도 활력있는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식물을 이용한 실내 녹색 공간 만들기. 여기를 클릭해 더 많은 인테리어 아이디어를 얻어보자.

4. 상쾌한 분위기의 욕실

선명한 녹색에서 느껴지는 특유의 상쾌한 이미지는 욕실에서 특히 큰 장점이 된다. 활기차고 쾌적한 분위기를 강하게 드러내는 색채기 때문에 다소 강렬한 명도로 표현해도 젊고 에너지 넘치는 욕실 스타일을 완성하는 포인트가 될 수 있다. 다소 기하학적인 디자인의 욕실 가구와 매치해도 부담스럽지 않으니 개성 있는 욕실을 만들어 보고 싶다면 호기 있게 도전해 보자.

5. 감성을 자극하는 스타일링

거실에 클래식한 미적 감각을 표현하고 싶다면 빈티지 디자인에 올리브색 같은 낮은 톤의 녹색을 매치한 패브릭 소파를 추천한다. 인더스트리얼이나 레트로 스타일의 장식 소품과 함께 스타일링하면 더욱 감성적인 모습을 연출할 수 있다.

봄을 맞이하는 녹색 주방. 여기에서 다양한 주방 인테리어 아이디어를 만나볼 수 있다.

6. 캐주얼한 라임색 프레임

세련된 레트로 스타일이나 가볍고 캐주얼한 북유럽 스타일을 연출하고 싶다면 부드러운 라임색 프레임을 활용해 보자. 실내문에 포인트로 넣어 입체감을 살려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미니멀한 디자인의 화이트 인테리어에 매치하면 젊은 느낌의 해사함을 연출할 수 있는 훌륭한 장식 포인트가 되기도 한다.

7. 아이들 방을 생기있게

상상력을 자극하고 생기를 불어넣는 녹색은 어린아이를 위한 방에 잘 어울린다. 녹색 침실 벽이나 가구 등에 포인트 컬러로 넣어 밝고 재미있는 아이만의 공간을 만들어 보자.

힐링 공간을 만드는 간단한 방법, 그린 인테리어 아이디어 15가지를 여기에서 소개하고 있다.

8. 매혹적인 세이지 그린

샐비어 컬러라고도 불리는 세이지 그린은 회색과 녹색이 절묘하게 섞여 있어 신비로운 이미지를 연출하는 색상이다. 목재와 천연 섬유뿐만 아니라 벽과 다양한 가구에도 잘 어울리는 매혹적인 파스텔 색상이니 우아하고 고혹적인 분위기를 즐기고 싶다면 추천한다.

9. 침대 시트로 가볍게

침실 인테리어에 영향을 미치지 않으면서 작은 그린 포인트만을 넣고 싶다면 시트에 색을 넣는 것이 현명하다. 면인지 실크인지에 따라서 표현되는 색감이 다를 수 있으니 여러 가지 제품을 직접 눈으로 확인하고 고르는 것이 좋다.

10. 강렬한 이미지를 보여주는 그린 컨트리 주방

선명한 초록색의 컨트리 스타일 주방과 식사 공간을 감상해 보자. 레트로 가구를 포함한 실내 목재, 대리석 등 주요 인테리어 요소에 접목시켜 강렬한 이미지를 만들어낸 사례로 소개한다.

11. 창문에 입히는 녹색

쉽고 간단하게, 적은 비용으로 그린 효과를 내고 싶다면 창문만큼 좋은 아이템이 없다. 커튼이나 블라인드 등에 다양한 그린 컬러를 매치해 시원하고 상큼한 분위기를 연출해 보자.

12. 드레스룸에 넣는 컬러 포인트

Современное шале, decoroom decoroom 러스틱스타일 드레싱 룸 우드 우드 그레인

사랑스러운 파스텔 색조의 그린 컬러를 간접 조명과 함께 드레스룸에 접목시켜보는 것은 어떨까. 깔끔하게 정돈된 단정한 이미지를 연출하기에도 이상적인 색이기 때문에 드레스룸 수납장의 내부 혹은 벽면에 포인트로 넣을 포인트 컬러로 추천한다.

마음에 드는 요소가 있나요? 리뷰를 남겨주세요.

건축/인테리어 전문가를 찾고 계시나요 ?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