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던미와 자연미가 공존하는 스킵플로어 주택

J. Kuhn J. Kuhn
House in Kitaichinosawa, Mimasis Design/ミメイシス デザイン Mimasis Design/ミメイシス デザイン 모던스타일 주방 우드 우드 그레인
Loading admin actions …

오늘은 내추럴 모던 스타일을 바탕으로 하는 207제곱미터, 약 63평 규모의 스킵플로어 주택을 소개한다. 세련된 이미지가 강렬한 미니멀모던 스타일의 외관과, 여기에 대조되는 따뜻한 이미지의 우드 중심의 내추럴 인테리어가 관전 포인트다. 동양미 넘치는 단아하고 부드러운 실내 분위기와 모던 인테리어의 깔끔하고 도시적인 이미지의 하모니를 느껴보고 싶다면 이 주택 프로젝트에 주목해 보자.

photo : Kazufumi Nitta

화려한 모던미를 보여주는 외관

직선과 사선의 조합으로 완성한 주택 외관은 간접 조명이 더해지면서 기대 이상의 세련된 모던미를 발산한다. 군더더기 없이 담백한 라인 속에서 화려한 기교를 부린 건축물 그 이상의 우아함이 깃들어있다. 밤이 되면 어둠이 주택을 감싸면 각 영역의 윤곽을 그려내는 간접 조명으로 인해 주택 전체의 입체감이 살아나는 것을 느낄 수 있다.

단아한 동양미가 있는 마당

주택 전경을 감싸는 마당은 조경 대신 바닥을 평평하게 마감해 모던미를 더욱 강조했다. 경직된 바닥 면을 뚫고 자라는 소담한 나무 한 그루는한 그루는 잘 꾸며진 정원에서라면 눈에 잘 띄지 않을 존재였겠지만, 미니멀 모던 스타일의 도시적인 외관 속에서는 그 단아한 흥취가 선명하게 돋보이고 있다.

여유로운 차고

주택은 별도의 차고를 포함하고 있다. 여유로운 전면부 공간을 확보하고 내부 역시 두 대의 차가 충분히 들어갔을 있을 만큼의 영역으로 설계해 편의를 도모했다. 

입체감이 느껴지는 스킵플로어 구조에 대해 더 살펴보고 싶다면, 여기를 클릭해 보자.

감성을 자극하는 내추럴 인테리어

온기와 더불어 부드럽고 다정한 분위기가 감도는 실내의 모습을 감상해 보자. 미니멀한 라인과 모노톤으로 모던미를 강조한 외관과 달리, 실내는 그저 편안하고 아늑한 내추럴 인테리어로 감성을 자극한다. 

스킵플로어 구조의 소형 주택 프로젝트를 여기에서 소개하고 있다.

공간을 재구성하는 스킵플로어

실내 공간은 스킵플로어로 인해 주방과 식사 공간, 그리고 거실로 나누어진다. 시선이 어긋나는 바닥 구조로 인해 각 영역의 독립성은 뚜렷해지고 공간감은 실제 면적보다 크게 확대된다. 심플한 오픈형 레이아웃의 거주공간임에도 불구하고 각 영역이 안정적으로 분할되고 시선이 정돈되는 이유는 바로 이 스킵플로어 구조에서 찾을 수 있다.

자연미 넘치는 서재

서재는 마치 나무 속에 들어와 앉아있는 듯한 모습으로 디자인했다. 벽면과 천장, 바닥과 가구에 이르기까지 모두 나무 소재만을 활용해 채웠으며, 다른 요소나 인위적인 색채는 최소화함으로써 아름다운 자연미를 극대화했다.

목조 인테리어의 스킵플로어 소형 주택 프로젝트를 여기에서 만나보자.

아시아틱 스타일을 연출하는 포인트 요소들

건축가는 몇 가지 인테리어 포인트를 곳곳에 더해 아시아틱 스타일을 연출했다. 시선을 낮춘 좌식 구조의 마루와 미닫이 벽, 그리고 안팎을 넘나드는 유연한 중립 공간이 어우러져 모던 인테리어와도 편안한 대비감을 완성하는 제3의 공간을 완성할 수 있었다.

마음에 드는 요소가 있나요? 리뷰를 남겨주세요.

건축/인테리어 전문가를 찾고 계시나요 ?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