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니멀리즘 스타일 리모델링 프로젝트

DEHomify DEHomify
homify 미니멀리스트 주택
Loading admin actions …

나만의 드림 하우스를 완성하는 방법은 반드시 새 집을 짓는 것만 있는 것은 아니다. 오래된 주택이나 자주 사용하지 않는 건물을 수리하고 개조하여 취향에 알맞은 공간으로 변화를 시키는 방법도 있다. 맨 땅 위에 부지를 다지고 건물을 설계하는 것보다 기존 집의 실내 구조를 변경하고 새로운 컨셉의 인테리어를 적용하여 훨씬 짧은 기간과 비용으로 늘 꿈꾸어 오던 드림 하우스가 탄생할 수 있다. 포르투갈의 블랑크(BLAANC) 건축사무소는 작은 방이 여러 개로 이루어진 오래된 주택을 새로운 구조를 적용하여 실내를 넓히고 미니멀리즘 스타일로 완성하였다. 디테일 하나하나까지 정성으로 마무리한 주택의 변화를 살펴보자.

오래된 벽지와 바닥

homify 에클레틱 벽지 & 바닥

기존의 집은 오래된 벽지로 덮여진 낡은 벽면과 바닥이 보기에도 좋지 않고 안전성도 떨어지는 상태였다. 단순히 인테리어로 분위기 변화를 주는 것이 아니라 새로 살게 될 가족들이 더욱 편안하고 쾌적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대대적인 공사를 진행하였다. 벽지와 함께 바닥을 모두 교체하여 장기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실내 구조의 변경

homify 미니멀리스트 주택

기존 주택의 실내는 총 6개의 작은 방이 촘촘히 붙어있는 형태였다. 개인적인 공간으로는 문제가 없으나 가족이 함께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거실과 같은 넓고 쾌적한 공간이 없는 단점이 있었다. 이를 극복하기 위하여 두 개의 작은 방을 하나로 합치고 주방과 현관과 자연스럽게 연결될 수 있도록 하였다. 과거의 폐쇄적인 실내 구조를 없애고 자녀와 부모가 함께 지내는 가족이 살기에 아늑하고 편리하게 변경하였다.

낡은 창문 교체

homify 에클레틱 주방

낡은 집은 오래된 가구나 벽지의 디자인적 문제보다 기능적인 역할을 하는 건축의 부분적인 요소들의 점검이 더욱 중요하다. 특히 창문은 과거 건물이 지어졌을 당시의 것으로 사용되어 낡은 나무 프레임으로 외부의 바람을 막아주기에 충분하지 못했다. 창문이나 문이 약하고 낡았을 경우 실내의 온도를 높이기 위하여 난방을 많이 해야하기 때문에 경제적으로도 손실이 큰 단점이 있다.

천장 공사

homify 에클레틱 벽지 & 바닥

바닥과 벽지와 더불어 천장도 공사를 진행하였다. 일반적으로 지나칠 수 있는 천장은 의외로 인테리어를 진행할 때에 큰 역할을 차지한다. 외부의 소음을 차단하고 실내를 아늑하고 따뜻하기 지켜줄 수 있는 기능적인 면과 함께 천장의 색이나 디테일이 들어간 디자인은 실내를 색다른 분위기로 연출할 수 있다.

빈티지 스타일 타일

homify 에클레틱 벽지 & 바닥

빈티지 스타일의 타일 무늬가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디자인이나 색상 자체는 복고풍 스타일의 것을 유지하는 것도 좋지만 무엇보다 청결 상태가 중요하다. 만약 깨끗하지 않은 빈티지 디자인이라면 오히려 낡은 집의 느낌만 풍기게 된다.

대리석 주방

homify 에클레틱 주방

대리석을 이용하여 고급스럽고 깨끗하게 재탄생한 개수대이다. 아담한 주방이지만 화이트의 가구로 상단과 하단의 수납공간을 만들었다. 중간의 벽면에는 포인트를 주기 알맞은 공간으로 은은한 색상의 광택이 있는 대리석으로 마감하였다. 시간이 지나도 변함없는 디자인에 늘 깨끗한 청결 상태를 유지할 수 있는 대리석은 주방 인테리어에 가장 좋은 소재이기도 하다.

밝고 환한 실내

homify 미니멀리스트 드레싱 룸

현관으로 들어오면 마주하는 집의 첫 인상을 밝고 환하게 연출하였다. 화이트 수납장으로 신발 및 소품을 보관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90도 각도로 마주본 벽면에 거울을 부착하여 실내를 실제 크기보다 훨씬 넓게 보이는 효과를 연출하였다. 또한 고급스러운 나무의 무늬가 그대로 보이는 밝은 색상의 목재 판넬을 이용한 바닥과 밝은 하늘색으로 마감한 벽면이 산뜻함을 더한다.

천장 디테일

homify 에클레틱 침실

푸른 빛이 감도는 침실이 살짝 보이는 사진이다. 더블 침대가 알맞게 자리잡은 아담한 침실은 커다란 창문이 설치되어 있어 답답함을 없앴다. 방 안에 침대를 위한 작은 방이 있는 구조로 슬라이딩 도어를 이용하여 출입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천장을 꾸며주는 조각작품 같은 디테일과 벽면의 하늘 색과 잘 어울리는 디자인의 조명을 선택하여 감각적인 침실을 완성하였다.

안전한 창문

homify 에클레틱 욕실

아담한 욕실은 화이트로 깔끔하게 마무리하고 실내의 방은 화이트와 밝은 하늘색을 이용하여 산뜻한 분위기를 연출하였다. 기존의 나무 프레임의 창문은 안전하고 튼튼한 이중창으로 교체하였으며 실내에서 여닫을 수 있는 덧문은 외부의 시선과 강한 햇살을 필요에 따라 적절히 차단할 수 있도록 하였다.

드림하우스에 대한 질문이 있다면, 토론방에 남겨주세요. 전문가의 답변을 받을 수 있습니다.

건축/인테리어 전문가를 찾고 계시나요 ?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추천 기사